Moxie 게시판

여름여행을 계획하면서

시애틀 시애틀 · 2016-07-26 00:45 질문 기타질문

안녕하세요. 

유럽여행에 대한 질문을 올렸던 시애틀 입니다.

ID가 시애틀인데 이젠 애틀란타로 이사를 왔기에 다시 바꿔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


이번 여름에 딸과 함께 유럽여행을 계획했었는데 사정상 다음으로 미루었습니다.

요새 테러에 사고에 안가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ㅋ 

딸아이가 대학생이기에 여름아니면 겨울인데 이번 겨울에 춥지 않은 곳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목표지는 이탈리아... 하여튼 그건 그거고 이번엔 다른 거로 질문을 드릴려구요.


유럽은 미뤘지만 그래도 여행은 가야할것 같아 뉴욕을 가보려고 합니다. 

미국에 산지 꽤 되었지만 뉴욕을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이번에 가보려고 하는데요.

일정은 8월 12일 (금)에서 16일 (화)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travelocity를 이용해 flight + hotel package를 살펴보니 4박5일에 일인당 $600 - 700 사이의 

예산이 나오더군요. 가족이 3이니 1800 - 2100 사이가 되겠죠. 거기에 여러 경비를 더하면 

700 - 1000불 정도 더해지지 않을까 대략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 1.

이렇게 travelocity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 호텔과 비행기표를 구매하는 것이 잇점이 있을까요? 

제가 따로 계산했을땐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아서 패키지로 구매로 해도 상관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만...호텔들은 다 뉴욕시내에 있고 평가도 좋더라구요. 


질문2. 

뉴욕은 아무래도 비싸니 뉴저지 포트리에 싼 숙소를 얻고 매일 버스를 이용해 뉴욕으로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것 같더군요. 주변에 H mart도 있고 동부투어를 이용해 뉴욕당일 여행이나

나이아가라폭포 여행도 가볼 수 있을 것 같은데, 확실히 예산상으론 저렴하지만 매번 버스로 

다리를 건너 왔다갔다 해야 한다는 번거로운 점은 있을 것 같습니다. 


뉴욕시내에서야 지하철과 걷기로 커버하려고 합니다. 아니면 동부투어를 이용해 전체적인

뉴욕을 보고 나서 관심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죠.  


이렇게 두가지안을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만 뉴욕여행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나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경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tal 4

  • 2016-07-26 05:14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패키지 가격이 조금 비싼것 같은데요?

    보통 호텔방을 예약할때는 방가격이 정해져있지, 사람수대로 올라가지 않는데, 패키지는 그렇게 책정을 해서 그렇게 나오는 걸거예요.

    뉴욕여행을 좀 더 잘 설명해 주실분들이 나오실테지만, 저같으면 뉴욕시내에 있는 호텔에 있을것 같습니다. 4박5일 일정이시면, 그렇게 시간이 많으신것은 아닌것 같은데, 이동하면서 허비하시는 시간이 너무 많으실것 같아요. 

    아, 아틀란타로 이사오셨어요? 이제 "아틀란타"로 닉네임 변경? ㅎㅎ

    환영합니다~


  • 2016-07-26 12:17

    저렴하게 이용하실려면 킹사우나에서 무료 셔틀이 이용하니 사우나에서 하루 이틀 지내시고 뉴욕 관광하셔도 됍니다. 그루폰에서 보통 하루에 $26정도에 입장권 구입가능하고 보통 추가 20%정도 세일은 자주하니 $20정도에 구입하시고 무료 셔틀 타시고 뉴욕가셔서 구경하시고 다시 돌아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버나잇은 $10추가 차지가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하세요. 만약 하얏 카드 여시고 사인업 보너스 숙박권 있으면 파크하얏 강추드려요. ^^
    http://mentor.heykorean.com/01_QA/View.aspx?fSeq=156955


  • 2016-07-26 20:25

    동부에 살지 않아서 좋은 대답은 못드릴것 같은데

    질문2같은 경우에는 뉴욕 시내안에 있는걸 저는 추천해요.

    5년전에 뉴욕에 갔을때는 뉴욕 시내에 있는 방을 빌렸었구요 (헤이코리안...ㅋㅋ)

    재작년에 동부여행 갔을때

    저도 뉴저지에 있는 방을 빌렸었는데

    뉴저지에서 링컨 무슨 다리만 건너면 됐지만 이 다리가 엄청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거리는 짧지만 원웨이 30분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버스 기다리는 생각해보면 훨씬 오래걸리는 거죠...

    밤에 돌아가는 길에는 엄청 기다렸었습니다...

    사람도 엄청 많았구요...

    그때 제가 생각하기를 다음번에는 만약에 뉴욕에 다시 가게된다면 

    꼭 뉴욕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숙박을 하리라 결심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좋은점은 강 건너 보는 뉴욕 야경은 이쁘더라구요.


  • 2016-07-28 14:26

    저희는 일 때문에 뉴욕 가는 애아범 따라서 일년에 세 번 정도 따라 붙는데요... (그래서 관광도 나눠서 해요, 한꺼번에 안하고) 

    뉴욕은 시내에 계시는 게 더 나을 듯 합니다. 부모님 모시고 갔을 때 야경 보시라고 하루만 그 유명한 하얏 리전시에 갔었는데 거기서 관광하기가 참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뉴욕 관광이 생각보다 많이 걸어요. 시내에 호텔이 있으면 잠시 쉬었다 가기도 하고, 쇼핑한 거 내려 놓고 가기도 하고(ㅋㅋㅋㅋ) 잇점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