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인사 및 제 여행 계획 이야기 공유
정보 ·
기타정보 ·
플라이위드 목시사이트에 가입한지 몇일 안 되었습니다. ㅎ
그냥 갑자기 여러분께 제 스토리를 공유 하고 싶어 이렇게 컴퓨터에 키보드를 눌러 봅니다.
15년 만에 가족 총 4명이 한국 방문을 하게되었습니다. (저 포함 아이 둘 그리고 와이프)
아시다시피 4명이서 한국 방문을 하게 되면 $10K 로도 힘들 것 같아서 그동안 망설였던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작년 마일리지, 리워드 포인트 등을 알게 되어 용기를 내어 보았습니다.
Flight – 제 와이프와 제가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덤 언리미티드 를 만들어 약 140,000(60,000+60,000+18,000)을 만들어 놓았고 제 동생이 가지고 있던 십 몇만 마일을 합쳐서 유나이티드 280,000 마일에 구매 완료 하였습니다.(유류비, 여행 보험 포함 추가 $200 정도 낸 걸로 기억 합니다.)
야기서 주의 사항은 카드를 만들어
$3,000 씩을 사용하실 땐 바로 바로 갚는 다는 전제 하에 신청 및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안 그럼 배 보다 배꼽이.. ㅎㅎ 저 같은 경우는 모든유틸리티 페이먼트를 카드로 하였고 모기지나 차페이먼트도 역시 카드로 하였습니다.(www.plastiq.com
수수료가 조금 붙습니다.)
호텔 –
저와 와이프가 체이스 IHG 카드를 만들어 각각
60,000(트랜스퍼 불가),
Amex SPG 카드로 각각
30,000(트랜스퍼 가능) 씩을 만들었습니다.
Ø
I성북동 호텔에 3일 방두개(10,000
+$40 each day)
Ø
I을지로 호텔에 2일 방두개(15,000+$40 each day)
Ø
S강남 호텔에 6일 방하나(약 6,000*6일) 3명이 Max 이나 한명은 그냥.. ㅋ
여행 경비 –
이렇게 카드들을 만들다 보니 욕심이 생겨 아예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저와 와이프가
Barclay arrival +를 만들어 여행 크레딧
$560+씩 총 $1,120(트랜스퍼 불가) 적립 되었고
또한 캐피탈 원에서 벤처카드를 만들려 하였으나 제 와이프만 승인이되었고 홧김에 저희 부모님들 것을 신청 하여 승인을 받아 현재
$460+$460+$460 총 $1,380(트랜스퍼 가능) 가량 Statement
credit 이 캐피탈원 으로 적립 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위에 두 카드는 Travel statement credit 방식이라 이이 호텔과
Flight 예약을 마무리 한 상황에서 $1,380+$1,120 = $2,500 거의 쓸모가 없었습니다만 Expedia 를 찾아보니 여러가지 Things to do activities 들이 있어 필요한 것들을 구매 하였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미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바클레이의 경우크레딧 사용이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우선 같은 하우스홀드라도 트랜스퍼가 안 되고 또한 최소 리딤 금액이 $100 이 되어 야 합니다. 리딤도 최소 $100 그리고 사용 금액도 최소 $100 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캐피탈원의 경우 비록 리워드포인트 금액이 바클레이보다 $100 적어 $400 이지만 최소 리딤 금액이 없고 역기 사용 금액도 미니멈이 없습니다..또 하나 장점은 트랜스퍼가 가능하여 같은 하우스 홀드라면 포인트를 왔다 갔다 할 수 있어 한국에 카드 하나만 가지고 가도 될 듯 합니다.
EXPEDIA 를 통해
코엑스 아쿠아리움, 제주 호텔, 제주 시푸드 뷔페, 잠수함, DMZ 방문, 제주 렌트카를 바클레이 카드로 구매 하였고, 나머지 서울버스투어, 남산타워, 아시아나 제주행 비행기, 레일바이크, 경복궁투어등을 캐피탈 원카드로 구매완료 및 할 예정 입니다.
또한 에버랜드등을 가려고 EXPEDIA 를 찾아보니 트랜스퍼나 다른 프로그램 포함해서 인당 거의 $100 씩 하여 포기를 하고 HANA TOUR ITC 웹사이트를 통하여 직구매를 하려고 합니다.($52 each) 여행사를 통하여 구매 하는 것이므로 이 또한 Statement credit 을 사용 할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남는 캐피탈원 포인트로는 아마도 택시비로 사용을 할 것 같습니다.
만약 집접 위의 프로그램등을 구매 하시게 되면 Travel statement 로 Redeem 을 못 하실 겁니다.(항공, 호텔, 렌트카 제외)
이렇게 하니 쇼핑, 식사비용 및 추가 금액을 포함에서 총 $1,500 이면 충분 것 같기도 합니다.
거의 2주간 방문이니 이정도면 아주 아주 저렴하게 15년만에 한국 방문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고 제가 놓친 부분 고견 부탁 드립니다 아니면 유용하게 여러분들께서 쓰실수 있는 정보도 있을 것 같네요…
감사 합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