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ona virus 관련 예약 취소 후기입니다.
세상이야기 ·
안녕하세요, 포조동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요즘 여행다니시기 요즘 좀 그렇죠? 동남아를 제외하곤 아직 그렇게 많이 캔슬하시는거 같진 않은데...
전 불행스럽게, 3월에 연결편으로 미국-중국-유럽 예약을 다 마친 관계로... 그것도 air china로...ㅠ.ㅠ
기다리다 기다리다 오늘 다 캔슬했습니다.
이번달 초에 전화했을때, 아직 프리 캔슬이 확정이 안되어서 못하고, 오늘은 모두 다해주더군요.
la에서 중국 광저우로 가는 air china 티켓... 라이프 마일로 산것이라 일단 아비앙카에 전화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어마어마하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전화받고, 너무 친절히 캔슬하는 법을 알려줬어요. 일단 웹사이트에서 cancel request를 하라고 하는데, 캔슬피는 웨이브 될거라는 말은 했지만, 확실하진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전 사무실에서 아비앙카 사무실이 멀지 않아, 아비앙카 사무실에 직접갔습니다. 여기서도 친절한 직원이 3월표와 5월표 둘다 캔슬 리퀘스트 메일을 보내주고, 그 메일을 프린트까지 해서 주네요. 그리고 금요일까지 기다려보고 연락안오면 자기한테 메일 보내라고, 본인 이메일 주소도 주네요. 아주 친절하게 해줘서, 3월표에 5월표까지 다 캔슬신청 하고 왔습니다. 연락이 오면 다시 업데잇하겠습니다. 아비앙카 캔슬 ㅎㄷㄷ 하다는 말은 전 전혀 못 느꼈습니다. 무지 친절하다는 느낌만 받고 왔네요 ㅋ
다음은 Virgin atlantic... 중국에서 런던을 갔다, 런던에서 LA오는 비행편만 VA로 예약했습니다. 메세지로 보내었고, 예약 캔슬은 가능한데, 캔슬피가 30파운드라 하는군요. 그래서 나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캔슬하는데, 프리 캔슬해주면 안돼? 하고 물었더니, 중국에서 런던 온다는 proof를 이메일로 보내라더군요. 잽싸게 보냈더니, 그냥 캔슬해줬습니다. 역시 VA는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국에서 런던 가는 qatar비행기를 AA에서 샀는데, qatar에서 중국출발편을 전면 캔슬한다고 발표했지만, 3월비행편이 아직 캔슬이 안되어서, 지난번 전화에선 150불을 내라고 하더니, 이번엔 그냥 해줬습니다. 이렇게 비행편은 모두 캔슬했습니다.
다음은 호텔인데요....
메리옷으로 런던 3박4일을 아주 싼 가격에 사놓았는데, 이게 변경불가한 가격이였어요. 그래서 이럴때나 써먹는 엠버서더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했습니다. 엠버서더가 직접 호텔에 연락해서 리펀은 불가하지만, 크레딧으로 다른 날짜에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날짜를 5월로 바꿔서 다시 예약 했습니다. (이걸 캔슬하기 위해, 이 여행 전에 묶는 중국 호텔 캔슬을 미뤄놨습니다. 그들이 제가 중국에서 넘어간다는 걸 알게요....)
중국은 호텔이 모두 항상 캔슬 가능한것으로 예약이 가능해서, 중국내 호텔은 아무 문제없이 다 캔슬할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중국 출장 호텔과 비행편을 모두 캔슬했습니다.
다들 혹시라도 직접 영향 받은 지역이 아니라서 프리캔슬이 가능하지 않다고 해도, 한번쯤 코로나 바이러스 언급하셔서, 가기 찜찜한 여행이라면 프리캔슬 한번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들 바이러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