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Aug 2019 MR->Iberia 40% 프로모션 이용한 발권후기 JFK-MAD
이번엔 Iberia 항공 발권후기에요.
British Airways 에 이어 Iberia 항공도 아멕스 MR 포인트 트랜스퍼 하시면 추가 40%가 넘어가는데요
뉴욕에서 마드리드까지 직항이 단 34,000 avios 로 발권이 되는거 저만 몰랐나봐요!!??!!?
아니면 Iberia 항공은 한번도 타볼 생각을 안해서 발권시도를 해보지도 않았던것 같기도 합니다.
유럽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상당히 매력적인 차감률 이에요.
델타에서 이코노미를 타도 유럽까지 35,000 마일인데 말이죠!! (당연 MR과 델타스카이마일을 1:1로 비교를 할순 없지만말이에요)
근데 여기에 아멕스 프로모션이 더해져서 단돈? 단MR 24,500 로 비지니스석을 발권하실수 있습니다!!!!!
우훗!!!
Virgin Atlantic 으로 넘겨서 5만MR로 발권하는 델타원도 suite 타지 않는 이상 그래도 편하게 가니깐… 하고 생각했는데 아직 타보지는 못했지만 목적지까지 편하게 데려다 준다면야 오히려 이게 더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잠시 들고 있습니다.
((이러고선 나중에 딴소리 하기 있기 없기? ㅎㅎㅎ 일단 타 보고나서 결정하겠습니다~))
이 여행의 목적지는 Mallorca 인데요
내사랑 파리를 경유해 마요르카로 옮기려고 했으나 파리에서 가는 비행기편이 참 애매모호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스페인을 타겟으로 비행기편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또 이런 기회를 잡게되었습니다~~
1인당 34,000avios + 75.63 유로가 소요될 예정이구요
2인분이니깐 총 68,000 avios 가 필요합니다.
49,000MR 이면 2명의 비지니스석 발권이 된답니다….
뉴욕발 마드리드행 직항 비행기는 하루에 두편이 있는것 같은데요
오후 6시와 밤 10시 비행기 이렇게 두편이 나옵니다.
British airway로 런던을 경유하는 비행편도 보이는데 이건 유할이 엄청나더라고요 ^^;;;
발권을 마치고 어느 자리에 앉아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private 하게 가고 싶으면 3L,5L,7L 이나 2A,4A,6A,8A 가 더 좋을것 같고
짝꿍이랑 나란히 가려면 중간열 3,5,7 자리가 더 좋을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이미지출처: 구글
좌석들은 이렇게 생겼다고 하는데 혹시라도 이 이미지들이 문제가 되면 얼른 지울테니 막시님 알려주세요~~
예전에 바로셀로나 발권을 한 적이 있었는데 Iberia 운항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유럽여행갈 때 이 방법도 하나의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유류할증료도 BA에 비해 월등히 싸고요~! ^^ 마일발권에 매력적인 항공사중 하나인 듯 합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거라 진작 지난 바르셀로나 여행때 왜 시도조차 안해봤는지 모르겠네요.
저의 유럽여행의 길이 활짝 열린 느낌입니다 ㅋㅋㅋㅋ
미서부에서도 가능할까요? 저도 스페인 꼭 가봐야지 하고는 있는데 홍홍홍님 따라서 발권 공부 먼저 해봐야겠습니다.
LAX 에서 Madrid 까지 직항이 운영하네요 42,500+$107.16 입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해봤는데요 영국 가려면 하나같이 유할이 너무 높잖아요
Iberia 타고 마드리드까지 가서 거기서 영국으로 넘어가도 좋은방법일것 같아요!!!
고로 저는 열심히 MR 만 모으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찾아봐 주셔서 ㅎㅎㅎ
그렇군요. 일단 샌프란에서 직항은 없군요. 포르투칼도 그렇고 샌프란에서 직항이 없는점이 아쉽네요.
그래도 스페인은 LAX에서 갈 수 있는 옵션이 있으니 실망 할 정도는 아니구요.
아 영국은 델타 마일로 버진 아틀란틱 발권시 미주->런던 편도는 유할이 붙지 않습니다.
전 뭘 찾아본걸까요… 어퍼클래스 타려면 막 5~600불 붙던데요 @.@
아 제가 뭔가 착각한거 같은데 다시 잘 보고 알려드릴께요.
델타 마일로 버진 아틀란틱 발권할때 얘기였네요 ㅠㅠ
이러면 미주-런던 편도 발권에 유할이 안 붙습니다. 혼란 드려 죄송합니다.
https://flywithmoxie.com/index.php?mid=bloggers&category=935&document_srl=235879
이방법이 프로모션이 없어도 아주 훌륭한 Sweet Spot인데, 엠알보너스까지 붙어서 이렇게 좋게 되네요.
저도 요즘 부쩍 스페인이 가고싶어서 뭘로 할까 기웃거리고 있어요.
땡큐포인트를 털면서 갈까 공부중인데, 이것도 아주 좋은 옵션이 될듯 합니다!!!
구글 사진은 걱정마세요.
뭐라고 연락오면 알려드릴게요. 🙂
멍~~ 한 느낌이에요… 그냥 이 항공사는 생각도 않해봤던 터라 몰랐던것 같네요.
지금까지 그래왔지만 앞으로도 MR 올인입니다!! 최근에 몇개 발권했더니 발란스가 바닥을 보이네요 ㅠ
무엇보다 2인이 49,000 엠알로 비지니스석이 발권된다는게 언빌리버블 합니다요!!
iberia 마일 최고로 잘 사용하셨네요.
누워만가면 되는 저에게는 마성비 짱인 항공사인 듯 합니다. ㅎㅎ
마요르카면 하얏 가시는건가요?
두 분 참 잼나게 사셔서 부럽습니다.
저희도 누워만가면 땡큐라 벌써부터 아주 만족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파크하얏도 들려줘야겠죠?? 지금 프리덤으로 열심히 기름넣으면서 UR 모으는중이에요.
일단 st. regis 만 2박 예약해놓고 (본보이카드 property credit $100 + 1년마다 주는 $300 스테잇먼트 크레딧 타먹어야죠) 나머지는 고민중이에요.
세상에나 이걸 먼저봤다면…….마일 털어서 12월 성수기 예약했는데 ㅡㅡ: 성수기에는 저런 딜이 없어라 없어라 그래야 괜찮다 괜찮다 라고 위로 하고 가는 ……흥흥 …홍홍님 한테 먼저 물어볼걸 ~
성수기엔 이런 딜 없을거에요, 필요할때 제일 알맞게 쓰는게 장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