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Jun 2017 대만/홍콩 여행기 3 – 타오위안 공항에서 호텔가기 / Grand Hyatt Taipei Grand Suite King 객실편
*유심칩구입
드디어 대만 타이페이 타오위안 (Taoyuan) 국제 공항에 도착합니다. 밤 10시30분쯤이라 많이 피곤합니다.
입국 심사 하기 전에 할일이 있었는데요 바로 유심 구입이였습니다. 타오위안 공항에는 입국 심사전에 핸드폰 유심 구입이 가능한 통신회사 부스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핸드폰용 유심 구입이나 포켓 와이파이 대여가 가능한데요 우려했던대로 부스들이 모두 닫았어요.
알아본바로는 밤10시까지 영업을 하는데 간혹 상황에 따라 11시까지 하기도 한다고 들었는데 제가 도착했을때는 이미 닫았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유심 구입을 포기하고 입국심사를 받고 짐찾고 나왔습니다. 나와서 보니 한편에 T STAR 통신사 부스에 아직 직원들이 있었습니다. 잘됐다 싶어서 유심을 구입하기로 합니다.
한국분들 후기에 보면 입국심사전에 유심구입시 5일 무제한 데이타 유심이 300TND 라고 알았는데 이곳에는 400TND에 팔고 있었습니다. 잠시 고민하다가 그냥 해달라고 했는데요… 문제가 생겼네요.
직원들이 저와 아내 핸드폰에 유심카드를 교체하고 세팅을 하는데 개통이 안되는거에요. 직원이 세팅을 이리저리 해봤는데도 안되니까 핸들폰이 락된거 같다고 안된다고 하네요 ㅠㅠ
언락폰이라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저희가 모르는 뭔가 특별한 세팅이 필요한것 같기도 하고 정말 안되나 싶기도 하고 해서 결국 포기했네요. 그래서 유심값 내야하냐고 했더니 괜찮다고 그러면서 그럼 포켓 와이파이 대여라도 하겠냐고 물어보더라구요. 하루에 140TND 정도로 기억을 하는데 반납은 다시 공항에서 해야하는것 같아 4일이나 5일을 빌려야 할거 같아 고민하다가 그냥 안하기로 했네요.
나중에 생각하니 그냥 할걸 그랬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시간을 좀 많이 허비했는데 그래도 아직 오픈한 환전소가 있어서 미국달라를 좀 환전 했습니다.
* 공항버스
그랜드하얏까지는 공항버스를 타고 가기로 합니다. 공항 한편에 이렇게 버스티켓 파는 부스가 모여있습니다.
국광버스 1960번을 타면 바로 그랜드하얏 앞에 내려줘서 아주 편리합니다.
버스표는 어른 1인당 145TND이고 CitiAir bus 부스에서 그랜드하얏 간다고 하시고 1960번 버스표 사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이제 버스탈 시간입니다. 유심칩 구입 실패와 버스 대기 시간이 있어서 좀 많이 늦어졌습니다. 거의 11시반 아니면 12시쯤 출발한듯 합니다.
버스는 1층에 짐을 싣고 이층에 자리가 있는 구조였어요.
버스는 예전 한국 시외버스 느낌이 나지만 전광판도 있고 괜찮았습니다. 내릴 정류장 표시도 돼서 편리했어요.
자정이 넘어서 호텔에 도착합니다. 버스로 한 한시간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처음 보는 대만 풍경이 새롭습니다.
Grand King Suite
객실과 라운지 갈때는 이렇게 객실 카드키를 스캔하고 번호를 눌러줍니다.
저희가 4박을 묵게 될 스윗룸입니다.
이렇게 기념 과일이 반겨주네요.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어 있어요. 침실쪽 둘러봅니다.
옷장과 서랍에 금고등이 보입니다.
침실쪽 욕실입니다.
거실쪽 출입구 근처에 화장실이 하나더 있습니다.
넓직하니 아주 좋아요. 밤에 도착하자마자 사진을 찍었는데 다음날 낮에 다시 객실을 찍어보았습니다.
아 거실 한편에 미니 냉장고와 유료 스낵등이 놓여있는곳에 커피캡슐과 머신이 있어요.
거실에서 바라본 수영장 모습이에요.
객실을 둘러봤으니 호텔 여기저기를 찍어봅니다. 정문은 아니고 동쪽 입구에요. 이곳으로 나오시면 바로 타이페이의 상징 101빌딩이 보입니다.
이 동문 입구 앞 풍경인데요 여기서 나중에 공항으로 돌아가는 국광버스 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아주 편하죠?^^
지금 사진으로 보니 길가에 가방 하나 놓고 서있는 분이 보이시네요. 바로 거기가 정류장입니다.
로비입니다.
왼쪽에 호텔 카운터가 보입니다. 2층에는 여러 식당들이 위치해 있고 1층 한편에 조식당 Grand Cafe가 있습니다.
Gym도 아주 훌륭합니다. 여러방에 운동기구들이 나뉘어서 배치되어 있구요 요가실도 따로 있습니다. 호텔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각종 스포츠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구요.
수영장도 한번 둘러봅니다.
사우나 시설이 무료인데요 이게 글로벌리스트 회원만 무료인지 전체 투숙객에게 무료인지 확인은 못했는데 전체 투숙객에게 무료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가실분들은 한번 호텔에 문의해 보세요. 사우나에 뜨끈한 목용탕이 있어서 피로를 풀기에 좋았습니다.
처음 본 대만 지폐들입니다.
다음편에 호텔 라운지와 조식 소개가 이어지겠습니다.
기돌님도 해외 여행시 전화보다 데이터가 더 필요하시면 skyroam 하나 장만하세요. 저는 이번에도 아주 잘 썼어요. 호텔 참 깨끗하도 좋네요. (이젠 스윗 아니면 안가시네요. ㅋㅋㅋ)
skyroam 전에 후기에서 보여주셨던 와이파이 송신기 말씀이신가요?
대만 그랜드하얏트 아주 좋습니다. 여기가 cat4인데 여러면에서 cat5 정도는 되어야 할곳이에요. 그리고 스윗놀이도 끝이 보입니다 ㅠㅠ
금년이 지나고 글로벌리스트 없어지면 스윗 가보기는 힘들거 같아요 ㅠㅠ
네~ 이거요!!
해외 여행시 사용할 수 있는 Wifi Hotspot – Skyroam
그렇군요. 대만 공항에서 이것과 같은 포켓와이파이 대여를 해주긴 했어요. 그거라도 할걸 그랬어요.
skyroam 후기 쓰신거 다시 한번 봐야겠네요.
Skyroam 하나 장만하세요 2222
대만가면 묵어야할 호텔이라 정독했어요 ㅋㅋ(하얏트 평생노예임)
사우나는 남산 그랜드도 일반 손님은 약 오만원 입장료받아요
글로벌리스트라 무료였을거에요
네 보통은 글로벌리스트 외에는 입장료가 있는데요 어디서 얼핏 들은거 같은데 대만 하얏트는 전 투숙객에게 무료라는 얘기를 들은것 같은데 제가 잘못 들은걸수도 있구요^^
포인트조아님은 계속 글로벌리스트 유지하실테니 여기는 무조건 한번 가보셔야 합니다.
드디어 대만에 도착하셨군요
그랜드 하얏트 레드룸키 매력적입니다. ㅎㅎ
역시 방이 아주 좋으네요~
방에서 바라보는 수영장 뷰를 보니 점프하고 싶어집니다 ㅋㅋ
하얏의 공통점은 클럽라운지를 사용하는 멤버들에게는 무료이용이 가능한 것 같아요~
글로벌리스트가 아니더라도 클럽층을 이용하는 일반 손님들에게도 사우나는 무료로 제공이 되는 듯 합니다.
사우나 좋네요~
대만으로 떠나고 싶습니다^^;
등급이 저평가 된 하얏 중에 한곳이였어요. Cat4 숙박권으로도 갈 수 있다니 말이죠.
문제는 호텔이 좋으니 자꾸 들어와서 호텔에서 뭉기적 댄다는 점이에요 ㅎㅎㅎ
와우.. 스윗룸 아주 훌륭하네요.
사우나까지 제대로 즐기고 오셨네요.
언제부턴가 호텔 사우나를 꼭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땀빼는 방말고 한국식 목욕탕이요 ㅎㅎㅎ
Cat 4 치고는 너무 고급진대요? 스윗놀이(?)이 끝이보인다는 말.. 심히 공감합니다 ㅋㅋㅋ 잔 사실 스위을 몇번 가보지도 못했지만 그래도 그냥 아쉽네요~ 후기 잘봤습니다
그러니까요. 쌩으로 레버뉴로 스윗룸을 예약 할 일은 없을거 같아서요. 스윗놀이 끝이 보이는게 정말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