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Jun 2017 라스베가스 컨테이너파크 또 다른 관광명소
라스베가스 컨테이너 파크
개장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11시
주말은 오전 9시~새벽 1시
주소: 707 Fremont St. Las Vegas, NV 89101
라스베가스컨데이어파크 웹사이트
입장: 무료
라스베가스 다운타운의 2만5,000스퀘어피트 부지에 컨테이너를 쌓아 완성시킨 특이한 복합 샤핑몰은 2013년 일반에 공개되면서‘환상의 도시’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부상했다. 라스베가스 다운타운 슬럼화를 막고 신규 고용창출을 목표로 진행 중인‘다운타운 프로젝트’(Downtown Project)의 일환으로 완공된 샤핑몰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스타일과 재활용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으면서 오픈되어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팍 입구에는 철판을 용접, 제작한 20m 길이의 불을 내뿜는 사마귀가 세워져 있고 360도 입체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원 중심에는 아이들을 위한 24피트 높이의 ‘스위스 패밀리 로빈슨 트리 하우스’(Swiss Family Robinson Tree House)가 설치되어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라스베가스가에 자포스(Zappos) 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미국 최대 온라인신발 쇼핑몰 회사인데요
2000년 당시 25살이던 토니 셰이(Tony Hsieh)는 Zappos를 인수했습니다. . 인수 당시에는 매출액이 160만 달러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1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15위에 선정될 만큼 창조경영으로 인정받고 있는 Zappos
자포스의 CEO 토니셰이는 2011년 라스베가스에 특별한 도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일명 다운타운 프로젝트라고 하는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해서 창업시키고 무료로 지원하며 지금의 컨테이터파크가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자신의 사비를 들여 땅을 매입하고 베가스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보험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월 80달러만 내면 작은 규모지만 병원을 만들어냈습니다.
컨테이너파크엔 테크,예술,레스토랑,카페 뿐 아니라 병원과 학교 교통 놀이시설 등 도시의 거대한 스타트업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
.
라스베가스에 가시면 컨테이너파크도 꼭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니셰이에 관련된 인터뷰기사가 있어 함께 올려봅니다.
사진출처와 인터뷰내용 출처 : kr.besuccess.com
2000년 당시 25살이던 토니 셰이(Tony Hsieh)는 Zappos를 인수했다. 인수 당시에는 매출액이 160만 달러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10억 달러를 넘어섰다. 토니와 그의 팀이 어떻게 이런 성공을 이룩했을까? 어떻게 10년 만에 또 한 번 대규모 사업 매각을 해냈을까?
토니는 대학 때 피자를 파는 것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1996년 그는 LinkExchange라고 하는 웹 기반 회사를 창업했으며, 불과 2년 뒤 2억6천5백만 달러를 받고 그 회사를 마이크로소프트에 매각했다.
토니는 매각대금 중 일부를 몇몇 인터넷 신생회사들(Ask Jeeves, Tellme Networks, Zappos.com)에 투자했다.
1999년 토니는 Zappos에 관한 아이디어에 5십만 달러를 투자했다(당시 ShoeSite.com). 자신이 투자한 사업 중 Zappos가 가장 유망하다고 판단한 토니는 두 달 뒤 Zappos에서 풀타임으로 일하기로 결정했다. 그 후에 역사가 이루어졌다.
2000년 총매출이 160만 달러였던 것이, 2005년 2억5천2백만 달러로 늘어났고, 2008년에는 십억 달러로 급증했다.
Zappos는 2009년 Furtune지 선정 100 Best Companies to work에 23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첫날부터 토니는 훌륭한 회사문화와 우수한 고객서비스의 중요성을 늘 강조해왔으며, 이 두 가지를 Zappos가 거둔 엄청난 성공의 요인으로 들고 있다.
2009년 11월, Zappos.com, Inc.는 12억 달러로 Amazon.com에 인수되었다.
그리고 토니의 첫 번째 책, “Delivering Happiness”가 6월 7일에 출판되었다.
이하 인터뷰.
당신 회사의 핵심가치가 무엇입니까? Zappos처럼 핵심가치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다른 회사들을 위해 조언을 해주시겠습니까?
1. 서비스를 통해 감동(WOW)을 전한다.
2. 변화를 받아들이고 추진한다.
3. 재미와 약간의 이상함을 창출한다.
4. 모험적이고, 창의적이며, 개방적이 되라.
5. 성장과 배움을 추구하라.
6. 의사소통을 통해 개방적이고 정직한 관계들을 구축하라.
7. 긍정적인 팀 및 가족 정신을 구축하라.
8.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하라.
9. 열정적이고 결단력 있으라.
10. 겸손하라.
아주 예전에 자포스에 대한 아티클 읽은적이 있는데 이렇게 라스베가스에 멋진 곳이 생긴줄은 몰랐어요.
다음에 꼭 들러보고 싶어졌어요~ Alex님, 감사합니다.
네 고마워요 ㅎㅎ
저도 베가스 가면 꼭 잊지 않고 들리는 곳 중에 하나인데요~
볼거리도 많지만 먹거리도 풍부한 곳입니다^^
안그래도 컴패니언 있을때 베가스 한번 더 가볼까 계획중인데 만약 가게된다면 여기한번 들려봐야겠에요. 고맙습니다~
꼭 오시면 들려보세요..
나름 다운타운에서도 가까워서 둘러보시기 좋으실꺼예요~
혹시 9살 5살아이들이 볼만한 쇼가 있을까요? 한가지만 추천해주신다면? 참고로 베가스에서는 아무쇼도 본게 없습니다~
저는 베가스에 50번 넘게 가 봤는데도 이런 멋진 곳이 있었는지도 몰랐었어요.
이번에 7월에 한번 더 가는데, 가볼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볼게요.
토니쉐이의 책상은 거의 제 home office책상 수준인데요? (아, 저는 술병은 없어요. ㅋㅋㅋㅋ)
10개의 핵심가치의 내용은 참 좋은데요. 꼭 회사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생활에도 좋은 얘기들이예요.
그런 것 같아요~
10개의 핵심가치를 읽으면서 저도 일상생활에 제 업무에 그리고 주변 분들에게 소개하고 있어요~
전 정리정돈을 하면서 일하는 스타일이라 ㅋ
그래서 큰 사람은 못되나봐요 ㅎㅎㅎ
7월에 가시게 되면 꼭 들려보세요^^
참 자포스는 미리 예약만 하면 언제든지 회사를 둘러볼 수 있는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Zappos를 온라인 신발 판매 회사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있었군요.
알렉스님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저도 한국에 있을 때 온라인 구매대행 쇼핑몰을 잠시 했었는데요~
그래서 미국 비자도 받을 수 있었는데 , 그 때 거래했던 회사가 자포스였습니다.
미국에 와서 자포스 회사를 방문하고나서 이렇게 멋진 회사인줄 알았으니까요~
베가스 가시면 꼭 들려보세요^^
Zappos 아마존에 넘겼다는것만 들었었는데 토니라는 사람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으니 재밌네요. 역시 성공하는 사람들은 뭔가 자신만의 철학이 확실하네요.
제가 신발 구입도하는 회사인데 스토리가 멋지네요
베가스가면 호텔에서 한발짝도 안나가는 저를 반성합니다 ㅋㅋㅋ
다음에 한번 가보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