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Oct 2015 몰디브 여행 후기 – 1. Intro / SFO Centurion Lounge
꿈만 같았던 5박6일의 몰디브 여행…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금년은 요 몰디브 여행만 생각하면서 지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여행 계획 관련글 썼던것이 금년 2월이였으니 8개월정도 몰디브 여행 생각하면서 행복해 했던것 같네요 ㅎㅎㅎ
하지만 몰디브 가는길이 예상대로 만만치는 않았습니다.
일단 샌프란시스코에서 직항이 없어서 한번 갈아 타야 하는데 샌프란에서 몰디브 말레까지 비행기 탑승시간만 20시간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말레에서 로컬 비행기를 타고 호텔 근처 공항까지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비행기를 더 타야 하구요. 마지막으로 배를 타고 30~40 여분 가야 드디어 호텔에 도착하게 됩니다. 갈아 탈때 마다 대기 시간이 있기에 갈때는 집에서 출발해서 호텔에 도착할때 까지 거의 40시간이 걸린듯 합니다 ㅠㅠ
이 글에서 적었던 기대되는점 대부분을 잘 경험하고 왔습니다. 아쉬운 2가지는 다행히 더 잘 풀렸습니다.
처음에 GP 150K 포인트로 파크 하얏 몰디브 5박 예약을 했었는데요, 이후에 체이스 하얏 카드 2장 오픈하고 받은 숙박권 4장과 GP 포인트 25000 으로 총 5박 예약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AUH-SFO 구간 일명 Jetihad라고 불리는 Jet Airways 메탈을 타야 했었는데, 이게 왠인일지 9월에서 11월까지 진퉁 에티하드 메탈과 젯티하드 메탈이 번갈아 가면서 운항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운좋게 제가 타는날 딱 진퉁 에티하드가 운항을 하게 되었습니다. 말로만 듣던 에티하드 일등석 경험을 해보게 되어 출발전부터 기대가 많았었네요 ㅎㅎㅎ
이번 몰디브 여행으로 올릴 후기 리스트 입니다.
1. SFO Centurion Lounge
2. SFO->IST TK80 Business Class
3. IST Turkish Airline CIP Lounge
4. IST->MLE TK730 Business Class
5. MLE Domestic Maldivian Moonima Lounge
6. MLE->GKK Q2264 Economy Class
7. Speed Boat to hotel
8. Park Hyatt Maldives Hadahaa Park Pool Vila
9. GKK->MLE Q2264 Economy Class
10. MLE Leeli Lounge
11. MLE->AUH EY279 Business Class
12. AUH Terminal3 Etihad Premium Lounge
13. AUH->SFO EY183 Etihad First Class
14. Etihad Chauffeur Service at SFO
위에 링크글에서도 언급이 되긴 했지만 발권 / 호텔 예약 내용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Intro
항공 발권
SFO->MLE (IST 경유)
1인당 UA 마일리지 7만으로 편도 터키항공 비지니스 발권을 했습니다. 원래 8만마일 차감인데 제가 예약할 당시 UA에서 진행한 프로모션이 있어서 만마일 적게 발권을 했습니다. 수수료는 11.3불 이었구요.
MLE->SFO (AUH 경유)
1인당 AA 마일리지 9만으로 에티하드 일등석 발권을 했습니다. MLE->AUH 구간은 비지니스이고 AUH->SFO는 일등석 이였습니다.
수수료는 1인당 47200원 이였습니다. 한국 AA 사무소를 통해서 발권을 해서 원화로 표기가 되었습니다.
MLE-KDO
몰디브 말레에서 파크 하얏을 가기 위해서는 Kooddoo 공항까지 가야합니다. 발권은 제가 직접 할 수가 없었구요 호텔이 발권을 대행해 줍니다. 몰디비안 항공을 이용했구요 정확한 가격은 모르고 비행기표 가격과 Kooddoo에서 호텔까지 스피트보트 비용 합해서 1인당 510불 이였습니다. 이번 여행 통틀어 가장 비용 지출이 컸던 부분입니다.
호텔 예약
Park Hyatt Maldives Hadahaa 5박
체이스 숙박권 4장 + GP 25K
항공/호텔 예약으로 총 1120 여불정도 나왔네요. 몰디브 국내 항공 비용이 대부분인데… 마일리지 / 포인트를 이용해도 비용이 어느정도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예약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구요… 이제 본격적인 여행 후기로 넘어가 봅니다.
출발
집에서 샌프란시스코 공항까지 우버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첫 우버 이용인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주 이용할듯 합니다. 가격은 49불 조금 넘게 나왔는데 추천자 가입 프로모션 20불 할인이 적용되어 29.04불이 청구되었네요.
저는 아침 / 점심을 굶고 센츄리온 라운지에서 뽕을 뽑으려고 공항에 4시간 전인 오후 2시에 도착을 합니다. ㅋㅋㅋ
헌데… 터키 항공 카운터가 2시30분에 연다고 합니다 @.@ 컥…
30분 기다려서 체크인을 합니다. 비지니스 체크인 카운터가 구석에 따로 위치해 있어요. 맞은편에 이코노미 카운터가 따로 위치해 있습니다.
발권 할때 직원이 저에게 몰디브 입국때 비자가 필요하니 가서 돈주고 사면 될거라고 얘기를 해줍니다. @.@
한국 국민은 30일인가 무비자인데… 뭔가 시스템이 정확하게 되어 있지 않은듯 합니다. 찜찜했지만 별 일 없을거라 믿고 security check 하러 갑니다.
터키항공 비즈니스 티켓이라 그런지 Priority Boarding 라인으로 갑니다. 다른편에 TSA Pre 라인이 있는데 일반줄보다 더 깁니다 ㅠㅠ
터키항공이 출발 하는 G 게이트쪽으로 통과를 했구요 Centurion Lounge가 있는 Terminal 3로 향합니다. Terminal 3와 International G wing은 서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연결되어 있지 않은 터미널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Centurion Lounge를 이용하시려면 Terminal3로 보안검사 받고 들어가셔서 라운지 이용하시다가 나중에 해당 터미널로 가셔서 보안검사 한번 더 받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SFO 공항은 라운지 이용을 위한 다른 터미널 방문을 허용합니다.
SFO Centurion Lounge
3번 터미널로 이동…
가는길에 늘어서 있는 UA 비행기들 한번 찍어 봅니다.
드디어 Centurion Lounge…
Gate 74/75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행기표와 AMEX Platinum 카드를 보여 주고 입장합니다.
입장하니 사람들 많습니다. 플래티넘 카드 오픈한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한쪽에 자리를 잡고 본격적으로 음식 음료를 즐깁니다.
SFO 센츄리온 라운지의 독특한 특징은 와인 테이스팅 자판기가 있습니다. 바텐더에게 얘기하면 자판기 이용 쿠폰을 주는데 적은양이긴 하지만 5번까지 와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커피 코너
부페코너
샐러드
디저트
프라이드 치킨이라고 하는데 바삭하게 튀긴건 아닙니다. 맛은 괜찮았습니다.
맥주도 마셔봐야죠^^ 스텔라 주문했던것 같아요.
잘 먹고 다시 international terminal로 되돌아 갑니다.
여기에 UA 라운지가 있는데 터키항공 비즈니스 승객들은 이 라운지를 이용하게 됩니다.
저희가 UA Club 라운지 쿠폰으로 이용하는 그곳입니다 ㅎㅎㅎ
그냥 가기 아쉬워 쓰윽 들어가서 구경 하고 나왔습니다. ㅋㅋㅋ 라운지가 꽤 넓은데 그 넓은 공간이 꽉 찼습니다 @.@
이제 비행기 타러 갑니다. 드디어 출발이네요!!!
와아~~몰디브 출발이군요~
예약부터 발권까지 글을 읽으면서 저도 여행에 동참한 것 처럼 느끼게 됩니다.
이제 비행기 타러 가나요~ㅎㅎ
Alex님 여행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가는길 잘 닦아 놨으니 한번 다녀오세요 ㅎㅎㅎ
시작부터 아주 고급인데요?
저기 있는 와인 자판기는 예전에 베가스에 M Resort 호텔 지하에 저렇게 해 놓은 곳이 있더라구요. 굉장히 신기했었는데, 이제 센츄리온에 들여놨군요.
숙박권으로 바꾸시고 포인트는 넣어두시고~~ 잘 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 후기 8번과 13번이 몹시 기대됩니다~~~ 🙂
네 저도 와인 자판기 처음 봤어요. 샌프란 센츄리온 라운지 사람들 무지 붐비더라구요 @.@
숙박권으로 대체해서 포인트 10만 아꼈네요 ㅎㅎㅎ
나머지 후기도 천천히 풀어 보겠습니다…
40시간… ㄷㄷㄷ 파라다이스 가기가 쉬운게 아니네오.. ㅋㅋ
호텔에 오후 5시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 너무 피곤해서 8시쯤 골아 떨어졌어요. 비지니스 타고 가도 많이 피곤하더라구요. 가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와아~~~!!! 완전 기대되는 시리즈입니다. 사실, 왠만한 여행기는 읽으면서 어느정도 따라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 몰디브는 너무 멀어서 (가는데 40시간이라니요? ㅠ.ㅠ) 따라하기에는 넘사벽이라 기돌님 후기 읽으면서 대리만족 할께요. 하지만 SFO Centurion Lounge 는 와인 자판기 때문에 꼭 가보고 싶습니다! ㅎㅎ
드리머님 SFO 센츄리온 라운지는 전혀 어렵지 않으니 꼭 가보시리라 믿습니다.
가는길이 멀어서 그렇지 사실 비행기만 타면 가는거라 어려운 것만은 아니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