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Mar 2016 새로운 Chase Freedom Card가 2016년 봄에 나옵니다.
2016년 봄에 새로운 체이스 프리덤 카드가 나옵니다.
Chase Freedom Unlimited 라고 부르기로 했다는데요.
이에 대한 지난 며칠간 무성한 소문으로 떠돌고 있던 새로운 체이스 프리덤 카드에 대한 이야기가,
어제 체이스의 발표로 윤곽을 잡는 듯 합니다.
어제 하루만해도 Points Guy, Miles to Memories등의 업계 리딩 블로거들의 글이 올라왔구요.
이정도가 되니 믿을만한 소식인듯 하네요.
새로 나오는 Chase Freedom Unlimited Card를 우리 버전으로 간단히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아직 카드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릅니다만, 체이스 측의 발표는 이렇게 나왔습니다.
주요사항을 정리하자면,
– 카테고리 제한과 리밋 제한이 없이 1.5% Unlimited Cash Back을 받습니다. 종전의 카테고리 별 5%을 받는 방법은 분기당 $1,500이라는 제약이 있었지요. 새로나오는 카드는 리밋이 없습니다.
– 새로나오는 Chase Freedom Unlimited Card로 UR Point를 적립하게 됩니다. 기존의 프리덤 카드로 받으시는 그 UR Point예요.
– 새로나오는 Chase Freedom Unlimited Card로 적립되는 UR Point를 제휴 항공/호텔로 전환시에는 사파이어 프리퍼드나 잉크 플러스카드등의 전환용 카드가 필요합니다.
– 기존의 Freedom카드와는 다른 상품이예요. 기존의 Freedom카드의 룰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새 카드가 나올경우, 두개의 카드를 모두 소유하실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새로나오는 Chase Freedom Unlimited Card도 기존의 카드와 같이 연회비는 없다고 합니다.
현재까지의 발표 내용은 대충 이렇고요.
제가 보기에는 체이스가 조금더 적극적으로 고객 유치에 나선듯 합니다.
보너스 카테고리에 들지 않는 스펜딩 하는 고객을 끌어들인다는 작전인듯 하네요.
이런 변화와 함께, 저희가 생각 해 봐야 할 몇가지는..
– 적립할때 SPG 1포인트와 UR 1.5포인트의 비교도 해 봐야 할듯 하고요.
(1포인트씩 받던 곳이 리밋의 제한이 없이 1.5포인트씩 되기에, 생각 해 봐야죠.)
– 그동안 카테고리별 5% 받던 기존 카드와 병행하는 방법도 생각을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 새로 카드가 나오면서 받을수 있는 사인업 보너스가 얼마가 되는가에도 관심이 가는것도 사실입니다.
– 5/24룰이 적용이 되면서, 이 카드의 발급 자체가 수월할지도 의문이긴 합니다. (아마도 안되겠죠?)
굳이 5/24에 조심해가면서까지 이 카드를 만들어야 할지는 의문이지만,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카드를 더 만드실수 있는 분들께는 좋은 소식임에는 틀림 없는듯 합니다.
새 상품이 나오기 전에, 어떠한 임팩트를 줄 수 있는가에 대한 무리한 예상이나 작전을 구상하는 것은 시간/노력낭비인듯 하구요.
실제로 제품이 나오고, 정확한 카드 T&C가 나오면 그때 생각하셔도 늦지는 않은듯 합니다.
이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업데잇 하기로 하구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UR이라니 살짝 탐나는데요?
이게 $1당 1.5포인트씩 되는거라서, 굳이 해야하나 조금 헷갈리기는 합니다. ㅎㅎ
전 개인적으로 이게 낫나고 생각합니다. 전 분기별 보너스를 거의 못먹거든요 주요소만 빼고
+1
개인적으로 잉크로 5% 받는지라, 프리덤 분기별 보너스는 그닥 매력이 없더라고요.
1.5포인트 적립이면 UA Club card 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연회비도 그렇고요.
연회비 없이 1.5니까 그렇겠네요. 🙂
분기별 보너스 다 못받으시는 분들에게는 좋을수도 있기는 하겠는데요.
그러면 보너스 없는 곳에 쓰던 SPG와 계산을 해야하지 않나요? ㅎㅎ
전 그냥 spg 싫어요 ㅋㅋ
SPG는 오늘 멋진 딜 하나 나왔는데, 한번 달리세요~ ㅋㅋㅋㅋ
체이스의 고객 유치 작전이 시작된 것 같네요~
기존 프리덤 카드 소유한 사람도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에 한표!!
리밋 없이 1.5 라면 많이 모을 수 있겠군요~
별 보너스 없는 큰 돈 쓸때 도움이 되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