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Jul 2019 일본 후쿠오카 여행 1일차
2018년 11월말 부터 12월 5일까지 다녀온 후쿠오카 여행 이야기 입니다.
멘타이쥬 명란덮밥
후쿠오카를 가기전 미리 준비할 것? 여행 패스와 갈 곳 정리가 우선이겠죠!
후쿠오카는 여행패스가 여러 가지 있고 한국에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정은 Google Map을 활용해서 준비하고 일정과 동선에 맞게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포인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산큐 패스는 65,000원정도 – 고속버스, 일반노선버스, 일부선박 자유이용 승차권
(일본 페이지 http://www.sunqpass.jp/index.shtml)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북큐슈 레일 패스 85,000원~100,000원 정도(일본 18000엔)
주로 버스를 이용한 여행이라면 SUNQ 패스- 북부큐슈 패스[시모노세키,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오이타, 쿠마모토](3day-9000엔으로 빨간색), 전큐슈 패스[큐슈전지역](3day-11,000엔, 4day-14,000엔으로 푸른색), 남큐슈 패스[쿠마모토, 미야자키, 가고시마] (3day-8,000엔으로 주황색)를 구매합니다.
주로 철도를 이용한 여행이라면 북큐슈레일패스, 전큐슈레일패스(각각 3day, 5day)를 구매하면 됩니다.
후쿠오카 1일 버스승차권으로 그린패스(900엔), 그린패스 다자이후(1500엔) 두가지의 패스는 nishitetsu에서 발매하는 패스(http://www.nishitetsu.jp/kr/ticket/1daypass/) [국내 판매금액 그린패스 7,500, 그린패스+다자이후 12000원]를 구매합니다.
여행 패스는 이동이 많은 날을 기점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시내를 주로 이동하는 여행일정은 도보 및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번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면서 구매한 패스는 3day 북큐슈 레일패스[후쿠오카타워 무료입장권포함], 1day시티패스+다자이후 패스(다자이후만 가야한 다면 현금으로 가는 편이 더 나을거 같네요) 입니다.
출국장을 나와서 왼쪽으로 가면 Bus ticket을 구매나 산큐패스 교환처가 함께 있어요!
호텔까지는 170엔으로 이동가능한 거리라서 공항버스 티켓을 구입해서 이동합니다.
호텔에 짐을 맡기고 근처 하가쿠레 우동로 이동해서 늦은 점심.
조금 거리가 되지만 여행은 천천히 걸으며 주변을 보는 것부터 시작해도 좋아요!
걸어서 하카타역을 지나 캐널시티로 이동 (캐널시티의 분수 Show보기)
저녁은 멘타이쥬 명란덮밥을 먹기 위해 걸어서 이동.
후쿠오카는 명란이 유명한 곳이니까! (명란이 한국에서 건너간건 아시나요?)
멘타이쥬 명란덮밥 – 짭쪼름한 명란덮밥집입니다.
11월 말인데 후쿠오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넘칩니다.
후쿠오카 여행에 좋은 정보를 많이 주셨어요!! 오랜만에 글 쓰셨는데 감사합니다!!
여기도 언젠간 가볼텐데, 이곳 공항코드가 보딩패스에 찍히면 좀 웃겨서… ㅋㅋㅋㅋ
잘 보다가 음식사진에 가니까 배가 고파요!!!
일본에 가면 저렇게 각 도시에 대표적인 전통음식들이 아주 좋아요.
후쿠오카에 맛있는 집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다시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ㅎㅎ
명란젓 스타게티가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좋은 여행 부럽습니다!!!
저도 막시님처럼 배가 고파지네요^^
도시 야경이 예뻐요.
그렇죠 ? 특 겨울에 더욱 예쁜 것 같아요
저도 처음인것이 많았는데 정말 좋았어요 ..^^
사진기 바꾸셨어요?
사진이 너무 좋아요.
촬영장비 Canon EOS R /Canon 24-105mm 입니다.
늘푸르게 님 눈썰미가 좋으시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