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Jul 2019 일본 후쿠오카 여행 5일차 나가사키
여행의 날씨는 신의 선물 같습니다.
좋은 날 여행하는 것도 행복한 일이고 어느 날엔 비가 와서 더 멋진 날이 되기도 하죠!
오늘 날씨가 좋다고 해서 바꾼일정 나가사키를 가는 날입니다.
나가사키정보 (https://travel.at-nagasaki.jp/ko/)
날씨 예보는 실제 날씨와는 늘 다르다는 점!!
당일 아침 예보는 흐리고 비오는 예보로 바뀌었네요!
숙소에서 하카타역으로 도보이동
하카타역에서 KAMOKE 9으로 나가사키로 이동(약 2시간)
나가사키역 안내소에서 전차1일 패스를 구입
나가사키는 노면 전차로 대부분의 중요 포인트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가사키역에서 노면 전차로 Ishibashi역으로 이동(내릴때 1일 패스 보여주면 됩니다.)
대부분은 Ishibashi역까지 가지 않고 그 전역에서 내리는 것 같아요! 언덕으로 구성된 Glover Garden은 가장 위쪽에도 출입구가 있어서 그 곳을 이용하기 위해 Ishibashi역으로 이동했습니다.
Ishibashi역에서는 표지판을 보고 골목길로 들어가면 언덕을 가로지르는 엘리베이터(Sky Road)를 이용해서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요.(동네 사람들을 위해 만든 것으로 무료로 이용)
올라가면 나가사키 전망을 볼 수 있고 저녁 야경도 멋질 것 같네요!
Glover Garden은 유료로 운영되며 메이지 시대의 서양식 건물을 옮겨 복원해 둔 곳입니다. (https://www.japan-guide.com/e/e4406.html) 일본 근대화에 영향을 준 서양 거주자와 관련된 건물들, 일본의 첫 아스팔트(지금은 거의 깨져서 보기힘들고 지나치기 쉬운 곳에 미세하게 남아있음), 나가사키의 전망을 할 수 있어요!
Glover Garden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전시관을 거쳐서 상품판매를 지나 나가게 됩니다.
오우라텐슈도시타역에서 니기와이바시역으로 이동합니다.
Nakashima River에 Megane Bridge(안경다리-수면에 비친 그림자가 두개의 원을 그려 마치 안경처럼 보인다는 것에서 유래 했다고 하네요)를 건너 비도 피할겸 분지로 동 후로카와점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쇼요켄 본점(1681년에 창업한 카스테라 전문점-https://bit.ly/2KhFyuX)이 있어서 강변을 걸어 이동해서 카스테라도 구매합니다.( 쇼오켄 본점에서는 들어가면 인원수에 맞게 차와 시식용 카스테라를 줍니다.)
비가 내리고 있어서 다른 곳들이나 야경촬영은 못하고 하카타역으로 이동합니다.
나가사키 여행은 여운이 남는 곳입니다.
Connect
나가사키에 가셨다고 해서 나가사키 짬뽕 사진이 나오겠구나 하고 들어와봤는데, 다행이(?) 그건 없네요. ㅋ
나가사키의 여러 모습이 진짜 일본의 모습을 보는것 같아요. 멋진곳인것 같습니다.
마지막 기차사진에서 번호가 787.. 보잉인가요? (이건 못고치는 병인듯 합니다)
계속되는 일본 여행기 재미있어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 하고 깔끔한 모습들이 좋았던 것 같아요
787 ㅋㅋㅋ
노면 전차로 이동이 가능하다니 좋네요.
투어 전차나 다름 없네요. ㅎㅎ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좋았어요
시간이 조금 더 있었다면 이곳 저곳을 더 다녀보고 싶을 정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