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Jun 2015 한밤중에 해보는 발권놀이 – 꿈은 계속된다, Emirates A380 일등석
요즘에 계속 꿈을 먹고 살고 있습니다.
그 꿈으로 며칠전에는 싱가폴 항공 일등석 발권을 연습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한국가는 길에 편도가 해결이 되는 아이디어가 생겼구요.
2016년 일등석 여행준비의 일환으로, 다른 반쪽을 슬슬 준비해 볼때가 되었는데요.
여러 일등석중에 관심있게 보던 항공사가 Emirates항공사 입니다.
올해초에 외국 블로거중에 한명이 이 라우팅이 막혔다는 소문(?)을 내서 깜짝 놀랐었는데, 아직은 잘 되네요.
막히기 전에 열심히 타보려고 몇달전부터 준비를 해왔었습니다.
맨날 듣는 말로는 많이 듣습니다.
알라스카 마일 10만마일로 미국에서 두바이로,
두바이에서 며칠 관광하다가 한국으로 가면서 4만피트상공 비행기 안에서 샤워와 스파를~~
이게 진짜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인가, 오늘밤에 한번 연습해 보았습니다.
알라스카 마일 10만 마일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여행이 되실수 있습니다.
1. 첫 일정의 검색
표는 알라스카 공홈에서 검색및 발권이 됩니다.
JFK출발로 두바이(DXB)에 들어가는 편도 (Oneway)를 검색합니다. 4월 1일에 그냥 찍어봤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보입니다.
JFK-DXB Oneway First Class 9만마일 + $20
미국에서 두바이까지 가는데 9만마일인데, 어떻게 한국까지 10만마일에 가나요?
조금 기다려 보세요. 그게 안되면 제가 시작도 안했습니다. ㅎㅎ
2. 두바이 스탑오버 넣고 한국으로
위에 표가 보이는데, 그냥 두바이를 거쳐서 비행기만 갈아탈것이면 상관없는데,
(언제 또 가볼지 모르는) 두바이 구경도 좀 해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스탑오버 일정으로 계획을 합니다.
여기서 DXB-ICN일정을 찾아보면, 시스템 장애인지는 모르지만 검색이 안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해 봅니다.
JFK-ICN가는 방법을 검색해 봅니다. 날짜는 중간일정 약 3~4일 잡고, 4월 5일로 찾아봅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많은 항공편이 검색이 됩니다.
(알라스카 마일로 이렇게 많은 일정을 타실수 있습니다. 괜히 좋다고 하는게 아니예요)
지금은 에미레이트 항공으로 두바이(DXB)를 거쳐가는 일정을 준비하는 중이라, 다른 일정은 그냥 보내버리시고,
아래쪽에 보이는 두가지 에미레이트 일정을 봅니다.
10만마일에 $20 이라고 나오지요? 네, 알라스카마일 10만마일에 발권이 됩니다.
3. 전체일정 발권
4월 1일에 JFK-DXB비행기 좌석여부 확인했고,
4월 5일에 JFK-DXB-ICN일정으로 DXB-ICN비행기 좌석여부도 확인했습니다.
이제 전체 일정을 밑에와 같이 “Multi-City” 발권으로 검색해봅니다. 물론 원하는 날짜를 모두 넣고서 말이죠.
이렇게 짜쟌~~ 하고 나옵니다.
JKF-DXB-ICN 일등석 – 알라스카 마일 10만 + $41.30
당일 연결 일정은 수수료가 $20인데, 스탑오버를 하게되니 $41.30으로 올랐습니다. 공항세와 관련이 있을듯 하구요.
비싼 유류할증료가 없으니 이정도는 넘어가 줄수 있어요.
이렇게 실제 발권이 되는 모습을 확인하니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어떤 비행기를 타게 될지 기재가 궁금합니다. Detail 탭을 찍어봤습니다.
JFK-DXB 구간에 A380-800 입니다.
DXB-ICN 구간도 역시 A380-800입니다.
이 두구간의 A380-800에 모두 샤워시설이 장착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총 비행시간이 20시간 45분에, 비행거리가 11,012마일입니다. 꽤 멀지요?
Fly with Moxie~~~
작년에 대한항공 ICN-ATL일정에서 A380-800일등석을 탑승해 봤습니다.
비행기와 서비스가 좋아서 20시간정도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것 같아서 이렇게 계획해보려고 합니다.
여기에 ATL-JFK 일정은 제가 알아서 따로 붙여야할것이구요.
다른지역에서 이 일정을 계획하시는 분들도 그렇게 하셔야 할듯 합니다.
마셀리노님께서 댓글로 달아주신 추가정보 업데잇합니다.
댓글 원본이예요.
참고로 Emirates의 미국 취항지는 BOS, ORD, DFW, IAH, LAX, JFK, MCO, SFO, SEA, IAD 등이 있습니다. Moxie님의 발권 예제를 다른 출발지로 바꿔서 해보실 수 있구요 Alaska 마일 사용시 타 항공사와 알래스카 항공사를 섞은 여정이 가능하기에 위에 있는 공항까지 Alaska 항공편을 이용해서 이동하실 수 있는 분들도 에미레이트 1등석을 노려보실 수 있겠습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일정을 계획해 보고 실제 발권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실제 발권이 되면, 발권 결과 글 하나 또 올리도록 하지요.
참, 두바이에서 인천으로 가는 비행기가 새벽 3:40에 출발합니다. 그럼 일등석 라운지는 어찌 이용하나요?
제가 자주가는 소셜 네크워크를 통해 에미레이츠 항공사 승무원분께 여쭤보았습니다. 라운지는 24시간 오픈이라고 합니다.
탐승 전에 한잔 하고 탈 수 있을듯 합니다.
에미레이츠 일등석은 과연 몇명이나 탑승을 하려는지도 궁금합니다.
설마 이렇게 혼자 앉아서 가지는 않겠지요? ㅋㅋ
이상, 주말밤에 혼자 해본 에미레이츠항공 일등석 발권놀이였습니다. 이런것 아주 짜릿합니다. @@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꿈 한개 추가 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
저번에 했던 싱가포르보다는 포인트 적립이 조금은 어려운데요.
Alaska 크레딧카드와 SPG 포인트의 조합으로 하시면 꼭 안되는것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JFK가 아니더라도 DFW에서도 같은 일정이 있어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하하 @@@@@
키야~ 알래스카 10만 마일이라 4인 가족으로서는 정말 꿈같은 숫자네요. ㅎㅎ
그래도 덕분에 발권 놀이하며 대리만족이라도 합니다.
참고로 Emirates의 미국 취항지는 BOS, ORD, DFW, IAH, LAX, JFK, MCO, SFO, SEA, IAD 등이 있습니다. Moxie님의 발권 예제를 다른 출발지로 바꿔서 해보실 수 있구요 Alaska 마일 사용시 타 항공사와 알래스카 항공사를 섞은 여정이 가능하기에 위에 있는 공항까지 Alaska 항공편을 이용해서 이동하실 수 있는 분들도 에미레이트 1등석을 노려보실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HNL 출발, DXB 스탑오버도 가능 ㅎㅎㅎ
아~~ 하와이 전문가 마셀리노님의 하와이 뽐뿌에 견디기 참 힘듭니다.ㅋㅋㅋ
참, 미국 취항지 도시를 제가 본문에서 빼먹었군요. 감사합니다!!!
(실은 저도 알라스카마일 10만을 이렇게 쓸까, 다르게 쓸까 막 고민하는 중이예요. 그래도 막히기 전에 한번 타봐야 하기에, 70:30정도로 타려고 맘 먹고 있어요.)
이거 해보니 잘되네요. IAD에서는 직항으로 아주 깔끔하게 나오네요..근데 한방에 십만을 털어야 하니..아까워요ㅠㅠ
실제로 경험해 보시면, 10만이 아깝지 않으실거예요.
IAD도 이 표가 잘 보이는 공항중에 하나예요. 그런데 773일거예요. 한국에 들어가는게 아직은 380이니까 그래도 좋구요. 바로 있으셔서 좋으시겠어요. ATL에서 없어서 갈아타는데 조금 쉽지가 않았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