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Mar 2017 Singapore 항공 마일리지 Redemption 룰의 변화
오늘 새벽에 이메일 하나를 받았는데요.
침대에서 일어나기 전에 그냥 스치듯이 읽어봤다가… 눈이 똥그래져서 벌떡 일어났습니다!!!
싱가폴 항공의 마일리지 리뎀션 방식에 변화가 오는데요. 2017년 3월 23일부터 바뀐다고 합니다.
변화라 함은… 안좋아집니다. 하지만, 좋아지는 것도 있어요.
보통 이렇게 처음 발표를 하면 대충 알려주고, 나중에 더 정보 보냅니다.. 라고들 하는데,
이번 이메일은 아주 깔끔하게 정확히 알려주고 있어요.
한번 둘러 보겠습니다.
동그라미 해 놓은 두곳이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크게 두가지 변화가 있어요.
1. 그동안 웹사이트와 모바일로 발권하면서 받았던 일종의 혜택이죠.
마일 발권시 15% 디스카운트 주던것을 더이상 주지 않습니다.
굉장히 큰 일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저희가 노리는 구간 JFK-SIN의 일등석 경우에는 기존 15% 받으면 편도에 93,500마일에 되었는데,
이제는 원래 리스트에 나오는 대로 11만마일이 들게 됩니다.
2. 싱가폴 항공으로 마일발권을 하시다 보면, 다른 항공사에 비해 할증료가 많이 붙는것을 보셨을거예요.
약 $220~240정도 되는 유류 할증료와 보험관련 세금들이였는데요.
이번 변화와 함께 이 할증료를 없애기로 했다고 합니다.
3. 이 글을 쓰고나서 잠시 생각을 해 봤는데요. 이런게 또 생각이 나서 하나 적어봅니다. (이메일에는 이런 말이 없지요)
위에 15% 디스카운트적용으로 그동안에 하기 힘들었던게 하나 있어요.
싱가폴 항공이 출발하는 대표적인 게이트웨이 공항이 JFK와 SFO인데요.
저처럼 ATL에서 출발하는 사람들은 아래의 이유에서 꼭 분리발권을 했어야 했습니다.
15% 적용으로 발권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으로 세그먼트를 붙이면 이 15%이 없어져 버렸어요. 원래 그게 룰이예요.
이제 15% 디스카운트가 없어지면, 스타 얼라이언스 세그먼트를 붙이면서 통합발권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경우 추가차감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JFK의 경우는 EWR-JFK 이동을 원하는 발권이 나오는지라 큰 매력은 없어보이고요.
ATL-SFO-SIN정도가 좋은 발권이 예상되네요.
이건 싱가폴 항공 게이트웨이 도시에 거주하시지 않는 분들께는 오히려 희소식일수도 있습니다.
4. 새로나온 마일 차감표를 둘러보니까, 15%을 빼앗아가기전에 기본 마일 차감율이 올랐습니다.
많이 올리지는 않았는데, 15%이 없어지고 올라가니까… 실제 체감으로 오는것은 많아보이긴 합니다. 🙂
마일 발권시에 필요한 마일이 더 필요하게 되었어요.
아래 예제를 한번 보세요.
이메일에 같이 온 예제입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포인트 많이 있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좋은 소식일듯 하고요.
넉넉하지 않은 마일에 발권해 보시려는 분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임에 틀림 없습니다.
저는 이미 한번 타보기는 했지만, JFK-FRA-SIN 이 구간을 한번 타볼까 생각을 하긴 했어요.
Waitlist만 잘 풀리게 된다면 해 보려 하는데, 아직은 모르겠네요.
저 구간이 워낙에 좋아서 11만을 주고 탄다고 하더라도 그렇게 나쁜 밸류는 아닌데요.
그래도 차감율이 올라가는것은 좋지만은 않습니다.
할증료를 없애주는것은 좋긴 좋습니다.
마일리지 추가차감이라는 병을 주고, 할증료를 없애는 처방전을 내 놓은듯 합니다. 🙂
아래는 싱가폴 항공 마일 차감 챠트 첨부했어요, 한번씩 둘러 보세요~
http://www.singaporeair.com/saar5/pdf/ppsclub_krisflyer/charts/SQMI_AwardChart_23Mar.pdf
싸이트 내에 싱가폴 항공 관련 글들 읽어보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우실거예요.
저도 새로운 룰이 더 좋은 것 같아요.
혹시 몰라서 요즘 TYP도 모으고 있는데, 언젠가 쓸날이 오겠죠. ㅋㅋ
TYP를 저도 조금씩 적립은 하는데..
AA 발권으로 쓰려고 준비중이예요.
AA는 아직 1.6 으로 쳐주나보죠? 지난번에 끝났다고 하셨던것 같기도 하고…
프리스티지 카드가 없어서 기억이 안나요. ㅋㅋ
각종 혜택이 바뀌는 날짜가 7월 23일로 기억해요.
그전에 할것 많아요. 1.6배 AA도 써야하는데.. 골프도 세번 쳐야하고, 라운지도 열심히(?)ㅋㅋㅋ
TYP MR 더 모아야겠네요 ㅠㅠ
포인트 모으기 점점 힘들어지는데… 자꾸 차감율은 올라가고 ㅠㅠ
차감율이 올라가고 디스카운트가 없어지니까…
확 오른것 같기고 하고 뭐 그렇네요.
아 여기에 글이 있었네요… 가보고싶고 타보고싶은 비행기는 점점 느는데 생각보다 모이지 않는 포인트에 또 해볼라니 막혀있는 자리에 두번 좌절합니다 ㅠㅠ
싱가폴 항공은 4대포인트에서 다 전환이 되기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ㅋㅋㅋ 넉넉한 포인트와 부지런한 계획이 방법이라면 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