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이야기 #8. 아멕스 Fine Hotels & Resorts (FHR) 사용 후기

카드 이야기 #8. 아멕스 Fine Hotels & Resorts (FHR) 사용 후기

Bookmark

한번 사용해보면 중독되어서 계속 사용한다는 FHR,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사용해봤습니다. 

사실 저는 FHR 초보인데 이렇게 글을 써도 되나 모르겠네요. 

FHR은 날나리패밀리님이 전문가이십니다. 

질문 있으신 분은 @날나리패밀리님 을 호출하세요.

 

1.png

 

잘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요.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를 소유하고 있으면, FHR 사용이 가능한데요.

FHR을 통해서 예약하면 아래 혜택들이 주어집니다.

 

0.png

 

Unique property amenity는 호텔마다 다른데요. 

보통은 $100 크레딧을 줍니다.

 

방 3개까지 stay당 주어지는 혜택이고요.

체크 아웃 하고 24시간 이내 다시 체크인 하는 경우에는 하나의 stay로 간주합니다.

 

3박을 하시려면 FHR 1박 + 레비뉴/포인트 1박 + FHR 1박. 

이렇게 퐁당퐁당 예약을 하셔야, 위 혜택을 2번 누리실 수 있습니다.

만약 부부가 둘 다 FHR 예약이 가능하면, 부부가 번갈아 예약하시면 되고요.

 

저는 이번에 연말 뉴올리언스 호텔을 FHR로 예약했는데요.

그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8월말 검색을 해보니, 가격이 아주 훌륭하네요.

 

2.png

 

$149에 1박 예약이 가능한 Waldorf Astoria 호텔을 선택해보면요.

 

3.png

 

역시 $100 크레딧을 주네요.

 

예약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힐튼 회원번호를 입력할 수 있고요.

$100 크레딧은 food & beverage, spa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png

 

$149은 세금 제외한 가격이라서, 힐튼 웹에서 최종 가격을 확인해보니 $174 나오네요.

 

5.png

 

이래서 FHR FHR 하는 모양입니다.

 

뉴올리언스는 먹을게 많아서, 저희는 3박중 마지막 날만 방 2개 FHR로 예약을 했는데요.

힐튼 계정에 로그인해보니, 포인트로 예약한 2박과 FHR로 예약한 1박 모두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FHR 예약 확인 및 취소하는 방법 

 

일단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시고요. 

https://travel.americanexpress.com/travel/finehotelsandresorts

 

11.png

 

상단에 위치한 My trips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예약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12.png

 

Full Trip Details를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한 예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요.

온라인에서 예약 취소도 가능합니다. 

 

13.png

Fly with Moxie has partnered with CardRatings for our coverage of credit card products. Fly with Moxie and CardRatings may receive a commission from card issuers. Opinions, reviews, analyses & recommendations are the author’s alone, and have not been reviewed, endorsed or approved by any of these entities.

늘푸르게
bsbyun14@gmail.com

아이 셋 아빠 늘푸르게입니다. 가족 여행에 초점을 맞춰서10년 넘게 포인트 적립 & 사용하고 있고요. 새로운 나라/도시에서 10일씩 머무르면서 가족들과 추억 쌓는 것이 제 소박한 꿈입니다. 발권 놀이 열심히 하면서 그날을 준비하고 있고요. 저는 럭셔리 여행 보다는 가족 여행 중심의 후기를 남기는 블로거 입니다.

Subscribe
Notify of
2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날나리패밀리
07/12/2017 6:55 pm

ㅋㅋㅋ 제가 예로 드신 두 곳 다 가봤는데요… 루즈벨트 별로 좋지가 않아요. 간 이유가 웹사이트의 수영장 사진을 보고 간 건데, 직접 보고 나면 코웃음이 나와요. ㅋㅋㅋㅋ 사진을 이렇게 잘 찍었을 수가!

리츠는 방을 잘 받으면 오래되긴 했어도 나쁘지 않고, 호텔 안 정원이 참 사진이 잘 나와요. 아, 그리고 레스토랑 음식이 맛이 있고 한국 쉐프분이 계세요. 저희 한국 사람이라고 일부러 나오셔서 인사도 하고 그랬네요. 근데 가격 참 좋네요. 보통 300불 대인데.

이 혜택때문에 아멕스 플랫을 오랜동안 유지하고 있는데, 후회 없습니다. 처음에는 퐁당퐁당도 열심히 하고 그랬는데, 쓰다보니 플랫 자체에서 3박째 공짜, 4박째 공짜 뭐 이런 프로모션이 있으면 그게 더 이득이라는 걸 안 이후에는 요즘은 주로 그런 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

날나리패밀리
07/12/2017 11:18 pm
Reply to  늘푸르게

아, 방도 좀 오래되긴 했는데, 나름 업데이트를 해서 조금 우왕좌왕 상태라고나 할까… 업글을 해 줘서 주니어 스윗에 있었는데 감흥이 그다지 오지는 않는… 뭐 그런 호텔이었어요. 그래도 역사적이 호텔이라고 해서 고풍스러움?은 있어요. 뉴욕 월도프 같아요. 그래도 뉴욕 월도프는 옆에 완전 레노한 타워라도 있었는데.. 쩝… 정말 수영장이 화룡점정이었습니다. 잘 놀긴 했지만 웹사이트 사진 생각이 나서 넘 웃기더라구요.

네, 첵인하실때 설명 다 해요. 호텔마다 뭘 먹든 다 빼주기도 하고, 아니고 개인당 40불, 아니면 방당 70불 이런 식으로 조식 크레딧을 준다고 설명하구요. 라스베가스 벨라지오는 쿠폰으로 줘서 주고 먹는 시스템이었는데 이해가 가는게, 호텔 자체가 크고 먹을 데가 많아서 그렇게 관리해야 겠더라구요.

날나리패밀리
07/12/2017 11:28 pm
Reply to  늘푸르게

아참, 아이들이랑 같이 가실 거지요? 그럼 되도록이면 리츠로 가세요. 애들 웰컴 패키지 주는 게 꽤 실합니다. 쓰잘데기 없는 장난감 아니고 좀 탄탄하게 신경을 쓴 티가 나더라구요. 그 전에는 리츠에서 애들 러버덕키를 줘서 여기는 마디그라 덕키를 줬었는데 이제 그건 안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아이들 메뉴도 가격 대비 괜찮거든요. 100불 음식 크레딧 쓰시기에도 여기가 나으실 겁니다. 근데 여기는 수영장이 스파 안에 있는 조금 작은 어두운 수영장이예요. 그래도 없는 거 보다는 나은… 🙂

포인트조아
07/12/2017 9:16 pm

저는 리츠칼튼 가봤어요
아무 포인트도 적립안하고 퐁당퐁당 이런거 몰라서 못할때 갔는데
호텔이 타도시에 비해 너무 싸서 그냥 감동하며 묵었던 기억이 ㅋㅋㅋ
저도 맛방여행으로 다녀왔는데
Willie Mae’s 때문에 또 가고싶어요
저도 다음엔 FHR 기억해야겠어요

날나리패밀리
07/12/2017 11:20 pm

FHR이랑 씨티 4th night free 쓰시면 천하무적이실거예요. 🙂  포인트조아님 과거에 챙기지 않으신 포인트랑 마일만 돌아 다니면서 회수해도 참 쏠쏠할 거 같아요. ㅋㅋㅋ

저희는 굴 먹으러 일년에 한 두번은 가려고 하기 때문에 어쩌다 보니 뉴올리언즈 호텔들을 많이 가 봤는데 위치랑 서비스가 리츠가 제일 나은 거 같아요. 🙂

MOXIE
Editor
07/13/2017 12:59 am
Willie Mae’s도 맛 참 좋지요. 
굴먹으러 또 한번 갈까.. 싶네요. 
아틀란타에서 운전하고 딱 7시간이면 시내에 들어가요. 
MOXIE
Editor
07/13/2017 12:56 am
저는 실제로 매번 포인트를 이용해서 숙박하느라 FHR을 사용해 본적이 없는데요. 
F&B 크레딧이 좋긴 하겠어요. 

한가지 궁금한것은, 업그레이드의 우선순위가 FHR 우선일까요? 아니면 호텔 로열티 Status 순위일까요?

저도 굴먹으로 한번 또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이번에 다녀오셔서 뉴올리언즈 맛집 새버젼으로 좀 알려주세요~ 🙂
MOXIE
Editor
07/13/2017 1:20 am

이런.. 오늘 집에 와 봤더니, 아멕스 플랫 연회비 $475 나왔습니다. ㅋㅋㅋ

MOXIE
Editor
07/13/2017 1:40 am
Reply to  늘푸르게

저는 원본 아플은 예전에 한번 다녀왔고, Mercedes-Benz 아플이예요. 그래서 $475. ㅋㅋ

MOXIE
Editor
07/13/2017 2:02 pm
Reply to  늘푸르게

아~ 저도 이번 스테이트먼트에 9월 6일부터 $550으로 올라간다고 커다랗게 써 놨네요. @@

일단모아
07/16/2017 9:02 am

아직은 아멕스플랫없는 초보라 FHR에 대해 열심히 구경하고 배우고 갑니다~
연말 여행 저도 계획해야하는데 뉴올리언스도 좋아보이네요.

잔소리여행꾼
07/16/2017 11:54 pm

이거 참 좋죠잉~ 저도 작년 퀘백에 페어몬트에서 썼는데 백불 크레딧채울라고 엄청 사켜먹았던 기억이.. ㅋㅋ 체크인할때 일하시는분이 너 50불 내고 자는거 알지 하면서 웃었던 기억이.. 하지만 이것도 연회비 나오면 아마도 떠나 보내야할지도… ㅠㅠ

홍홍홍
08/29/2018 2:27 pm

역시 찾아보면 답이 다 나오는군요!! 제가 지금 이 정보 열심히 찾고 있었는데

3박을 하시려면 FHR 1박 + 레비뉴/포인트 1박 + FHR 1박.
이렇게 퐁당퐁당 예약을 하셔야, 위 혜택을 2번 누리실 수 있습니다.
만약 부부가 둘 다 FHR 예약이 가능하면, 부부가 번갈아 예약하시면 되고요.

본문에 딱 이렇게 적어주셨네요!!!
=================================================
방금 Ritz Carlton Cancun 3박 예약 했습니다. 저는 부부가 번갈아…. 까지는 못하고
제카드2박+남편1박 으로 예약했어요.
여기 항상 가보고 싶었지만 사악한 가격에 섣불리 갈수 없었던곳인데 아무래도 비수기라서 그런지 가격이 그나마? 괜찮네요 하하핫 (점점 눈만 높아가고 미쳤나봐요… 비행기표 인당 왕복 2만으로 끊었으니 그걸 호텔에 이렇게 써버립니다 ㅋㅋㅋㅋㅋ)

**USD$100 Food and beverage credit to be used during your stay** 인데
제가 받을 $100을 마지막 밤 남편이름으로 예약된 방으로 넘길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렇게 될수 있다면 마지막날 팬시한 디너를 먹을수 있을텐데 말이죠~

TPG에 보니깐 FHR은 hotel royalty 인정해준다는데 포인트도 꼭 적립됐음 좋겠네요.
다녀와서 후기 남길게요~~!!! 좋은정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