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Dec 2017 2019년까지 Hyatt Globalist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했는지 보실래요?
그동안 Moxie의 호텔하면 SPG라고들 알고 계셨지요?
2017년에는 World of Hyatt의 Globalist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받은 이메일 전문이예요.
저는 1년에 약 8~90박을 하는데, 여기저기 나눠서 하느라고 실제로 SPG말고는 다른곳의 티어는 밋밋했던게 사실이였는데요.
8월말에 체이스 하얏 카드 소지자들에게 이메일이 왔어요.
기돌님이 정리해 주신 20박으로 글로벌 리스트가 되는 기회를 준다는 소식입니다.
Chase Hyatt Credit card 이벤트 – Explorist / Globalist Challenge
연말까지 20박이라… 그전에 6박 했던건 안쳐주지만, 잘 해보면 20박은 할 수 있겠더라구요.
10월 세미나에서 들었던 World of Hyatt Breakout session에서는,
2018년에 10박 이상 하얏에 잘 계획이 있는 사람은, 이 기회를 꼭 이용해서 글로벌리스트를 하는것이 좋다고 얘기들도 했고요.
왜 하얏 글로벌리스트에 욕심이 나는가에 대한 약 50%의 궁금증은 아래의 글로벌리스트 베네핏을 읽어보시면 풀리실거예요.
하얏 글로벌 리스트 베네핏
이 외에 다른 여러가지 좋은점들이 있습니다.
Guest of Honor로 Globalist의 혜택을 받으면서 타인 숙박을 해 드릴수가 있어요.
한국에 부모님 생신에 삼성동 파크하얏, 부산 파크하얏, 제주도 하얏 리젠시 중에 한곳으로 해 드릴까 생각중이예요.
Mlife Gold도 유지하게 되었고요.
예정된 여행과 출장 일정을 마치면 약 2박이 모자랄듯 해서,
모자라는 부분은 나중에 포인트 + 캐쉬로 채울 생각을 하고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는 동안에 참 우여곡절도 많았어요.
그동안 가봤던 하얏 플레이스는 90%이 다 문제가 있습니다. (언제 한번 가면 안되는 하얏플레이스 리스트를 공개하도록 할게요)
그나마 괜찮았던 곳이, 시카고에 하얏 리젠시.. 그런데 여기는 또 라운지가 없네요.
시카고에서 처음으로 가봤던 ORD Hyatt Place는, 정말 말도 안되게 안좋아서 자정에 체크아웃을 하고, 주변에 있는 쉐라톤 스윗으로 이동을 하는 일도 있었어요. 그러면서, 이런 매트리스런에서 피같은 1박을 인정해 주지 않는 경우도 생겼었네요. 미안해서 호텔빌을 깎아주면 깎아주지, 왜 1박을 뺏어가냐고요. @@
그 결과로 20박을 가기에 3박이 모자라게 되고, 글로벌 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서 7,500포인트와 $184이 추가로 들게 되었지요.
더 지체하면 안될듯하여, 지난 주말에 나머지 숙박을 Ghost Stay로 마쳤습니다.
체크인하고, 물 두병 받고, 다음날 물 한병 콜라 한병 받고… 체크아웃 날은 웹에서 그냥 체크아웃 하고요.
방도 1층에 주차장에서 들어가면 첫방!!! (체크인 하면서 1층 코너방 달라고 해보기도 처음이예요. ㅋ)
포인트 + 캐쉬 숙박의 경우에는 캐쉬의 부분만 포인트를 받는것으로 아는데요.
(이 경우에 $50 *3박에 현재 익스플로리스트여서 20% 추가, 그리고 더블포인트 프로모션..)
제 계산으로는 750 + 750 + 150 = 1,650 포인트를 받아야 하는데…
3,465포인트가 들어왔습니다. @@
하얏 어카운트에 들어가서 봤더니 아래처럼 계산이 되어있어요.
저는 분명히 3박에 7,500포인트 + $184 내고서 예약했거든요.
하얏에서 인식하기에는 1박에 $105로 계산을 해서, 20% 보너스에 더블 포인트 프로모션까지 다 계산을 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보이니까 갑자기 생각나는게.. “혹시 그냥 현금숙박으로 된것이 아닌가? 그러면 내가 사용한 7,500 포인트는?”
웹에서 체크아웃을 하면, Hotel Bill을 보내줍니다.
확인을 해 봅니다.
Hotel Bill에는 예쁘게 1박에 $50로 계산이 되어있습니다.
뭔가 싸이트에서 계산 방법에 문제가 있는듯 하네요. 어쨌던 약 8천포인트를 더 받았습니다.
Merry Christmas, World of Hyatt!!!
이렇게 해서 2019년 2월까지 하얏에 글로벌 리스트가 되었습니다~
이상이예요.
아…
그러면 원래 잘 가던 SPG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아래 보시듯이 26 Stay에 50 Night을 딱 맞춰서 하고 플래티넘을 갱신했어요. 이걸로 메리엇도 플래티넘을 유지하게 되었구요.
올해는 하얏도 26박, 힐튼에 10박, IHG에 7박등등을 하느라, SPG에서 은근히 포인트 숙박을 많이 했습니다. (점점 줄어드는 포인트!!)
드디어 글로발리스트가 되셨네요.. 축하합니다.
하얏 글로발리스트의 베네핏이 엄청 나죠.. 두개 세개 이상의 케테고리 업그레이드는 물론 스윗을 달라하면 거의 줍니다. 더군다나 mlif gold도 베네핏 중에 하나인 무료 발렛이 좋아요..
이런 베네핏 때문에 벗어날수 없습니다..
뛰어난 혜택에 유혹을 못이기고 기회가 왔을때 얼른 했어요. ㅎㅎㅎ
글로벌리스트 되신거 축하드립니다. 하얏 발전산두요…
전 나름 하얏플레이스 경험이 좋은 편이었는데(호놀룰루, 레고랜드 근처(CA), 포틀랜드 공항 근처 등등)
배드 하얏플레이스 리스트 공유도 대환영입니다.
좋은데도 있어요. LAX 옆에 있는 곳도 괜찮고, St. Louis와 Miami 공항에 있는 하얏플레이스는 좋았습니다.
다만 몇군데 아주 몹쓸곳들이 있어요. ㅎㅎㅎ
엘에이나 샌디에고 하얏 호텔들 질문 있으시면 해주세요..
그럴게요. 엘에이는 꽤 자주가는 편인데, 갈때마다 SPG아니면 힐튼에 잤었어요.
그래도 LAX에 붙어있는 Hyatt Place가 꽤 좋은 편이라서 다행이예요. 🙂
췟! 너무 쉽게 달성하신 거 아니예요?ㅋㅋㅋㅋㅋ 축하드려요,
하얏 한 번 발 들이면 못 빠져 나가는데. ㅋㅋㅋㅋㅋㅋ
저희는 오늘로 80박. 이번에는 포인트 아니고 스윗 업그레이드로 받을라고요. 내년 10월에 쓸 일이 있는데 9월에 미리 60박 달성하는 바람에 스윗업글권이 다 9월 만료라서 이런 무슨 그지같은 경우가… 케이스가 되어 버렸거든요.
감사합니다.
다른데도 많이 가게되서, 하얏 20박도 쉽지는 않았어요. ㅎㅎㅎㅎ
80박!! 대단하시네요!!
저도 어제 받았어요~ 제주위에 지인들도 제가 몇번 하얏 모시구 가니.. 전주 하얏팬이 되셔서 매크리스런 하고싶다는분이 벌써 계십니다 ㅎㅎㅎ
축하드립니다!!!
댓글을 잘 읽어보면 제주와 전주에서 숙박을 하신것 같아요. 전주에 뭐가 생긴줄 알고 놀랐어요. ㅋㅋㅋ
이런 ㅠㅠ 오타가 많아서 전주와 제주에서 제가 매트리스런을 한거처럼 보이네요 ㅎㅎㅎ 저에게 용기를 주신 막시님 덕분입니다!!
넘 축하드려요~ 목시님 정도의 일정이시면 사실 20박 글로벌리스트 하시는게 좋죠! 엄청 2018년이 기대됩니다.
하길 잘한것 같아요.
포인트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2018년에는 하얏으로 좀 갈것 같아요.
게다가 이제 포인트 숙박도 elite 티어 숙박으로 인정이 된다니 더 좋아졌어요.
부럽습니다!!! 트리플 크라운인가요? ㅎㅎㅎ
뭐.. 그냥 문안한 힐튼 골드, IHG Plat같은거 말고, 세개만 달성하고 해를 넘겨요.
제가 다니는 곳들에 그 세가지로 다 해결 될것 같아요.
축하드립니다. 하얏 글로벌리스트 2018년이 기대되는군요^^
좋은 프로퍼티 찾아서 잘 이용할수 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