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Jun 2020 IHG Clean Promise – 인터컨티넨탈 그룹의 새로운 호텔 청소정책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얼마전 내쉬빌 여행에서 숙박했던 Kimpton Aertson Hotel 예약하면서 알아봤던 IHG Clean Promise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에 워낙에 많은 변화가 온 호텔 청소관련 절차들에 대한 각 호텔들의 새로운 정책이 발표되고 있는데, 오늘은 IHG에서 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어요.
이 정보들은 IHG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IHG 무료숙박권을 쓰면서 호텔 청소를 어떻게 다르게 하고있는가 찾아보다가 보게 된것이 이것이였습니다.
그냥 이렇게만 봐서는 잘 모르겠는데, 들어보지 못했던 Cleveland Clinic, Ecolab, Diversey 같은 곳들과 손을 잡았다는게 보이네요.
Ecolab과 Diversey는 하이진과 클리닝 테크널러지에서 전세계 우선주자라고 합니다.
아래는 몇가지 구체적인 청소방법애 대해서 설명을 하고있어요.
Reception – 터치리스 트랜스액션, 프런트 데스크 스크린, 손 세정제 준비 등등 한다고 했는데, Kimpton의 경험도 일치합니다
Public Space – 수영장은 문을 닫았고, 다른곳들도 호텔에서 사용을 최소화 하기는 했는데, 일단 호텔측에서는 더 신경을 쓴다고 하네요.
Guest Room – 세정 아이템들도 방에 있었고, Kimpton Hotel 리뷰에서도 보셨지만, 티비 리모컨도 따로 비닐봉지를 준비해 놨습니다.
Food & Beverages – 이번에 제가 갔다왔던 호텔에서는 음식은 준비가 되지 않았고. 그리고 호텔에서 뭘 먹을수 있게 되어있지가 않기는 했습니다. 이건 호텔마다 다를듯 합니다.
아래 링크는 IHG와 Cleveland Clinic의 제휴로 이번 작업을 하고있다는 1:42짜리 영상인데요. 모두 꼭 한번씩 보세요. 아주 잘 만든 비디오 같습니다. 위에 나온 내용들을 잘 표현했어요.
https://ihg.scene7.com/is/content/ihg/IHG-CLEANLINESS-FINAL-CLEVELAND
아직도 잡히지 않는 코비드로 인해서 정말 많은것들이 우리의 일상에서 변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조금씩 문을 열고 있는 이 상황에서 각 호텔의 청결문제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지난주에 다녀왔던 Kimpton 호텔이 워낙에 깨끗했어서, 오늘 보신 IHG가 하는 Clean Promise 정책에 믿음이 가게 되었습니다.
다른 호텔체인들도 하나씩 이런 정책을 이미 내놨습니다. 언젠가 다른 호텔체인들의 정책도 정리해 보기로 하고요.
여러분들도 여행을 가시게 되면, 이런 내용들 한번정도 확인을 하시고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링크 영상 보니 정말 신뢰가 가네요. 호텔카드 하나씩 정리하는 중인데 IHG는 킵해야겠다는 생각이 확 드네요. 포인트 프로모션 기간이던데 이 참에 포인트를 더 쟁여놔야 하나 고민이 듭니다.
이번에 Kimpton 호텔에 가기전에 저 영상을 보고 갔는데요. 그리고 실제로 가서 봤더니 그대로 하고있는것 같아서 많은 믿음이 갔습니다. IHG카드는 숙박권 사용이 꽤 괜찮아서 계속 가지고 있으셔도 괜찮으실거예요. 아니면 아예 없애시고 처닝을 하셔도 좋고요. 포인트구매가 지금은 끝난것 같은데, 요즘 분위기 봐서는 한두번정도 더 비슷한 기회가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그때 구매하셔도 괜찮을것 같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