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Jan 2021 My Recent Experience on Gift Cards – 최근에 해본 기프트카드 경험 두가지
[2021년 1월 22일 업데이트]
본 포스팅 두번째 문제가 되었던 $285 기프트카드 몰 구매에 대한 업데이트입니다.
1월 7일에 취소가 되었다고 생각되었던 카드가.. 환불이 안들어오길래 두어번 더 전화를 했었습니다.
자꾸 시원치않은 변명들을 하길래, 심하게 욕하고(ㅋㅋㅋ) 전화를 끊고서… 아멕스에 1월 20일에 디스퓻을 걸었습니다.
오늘 1월 22일, 2일만에 아멕스 디스퓻으로 $285이 계좌로 돌아왔습니다.
온라인 기프트카드는 조심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아멕스 최고!!!
————————————————————————–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최근에 해본 기프트카드 경험 두가지를 남기고 갈까 합니다.
첫번째 – 사용하고 남은 기프트카드 잔액을 아마존 계좌에 넣기
지난 연말 이벤트 화상모임에서 가주여행광님께서 질문해 주시고, 철길님께서 대답해 주신것이 이 내용입니다. 기프트카드 사용하다가 “애매하게” 남은 잔액은 어떻게 하는가.
철길님의 말씀으로는 남은 잔액을 아마존에 기프트카드 리로드 방식으로 넣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그동안에는 얼마남았는지 적어놨다가 마지막 쓰는곳에서 정확히 그만큼만 해 달라고 하는 수고를 했어야 했는데, 이제 그럴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거의 구매는 안하는데, 그래도 이렇게 넣어놓으면 언젠가는 사용할 날이 있겠지요.
얼마전에 구매한 기프트카드가 $19.05가 남았었는데, 와이프가 마지막 사용한 곳에서 $19.00만 긁어줬다고 $0.05을 남겨왔습니다. 하필이면 $0.05 ㅠㅠ
와이프에게 “이거 철길님이 저번에 알려주셨다”라고 자랑을 하고 하러 들어갔는데요. ㅋㅋㅋ
이렇게 할 수 있는 미니멈이 $0.50 이라고 나옵니다. 처음 해보니까 이것 몰랐어요. ㅎㅎㅎ
이 방법으로 하실분은 너무 바닥까지 사용하지 마시고 좀 남겨서 아마존에 넣으세요. (저 $0.05으로는 뭘 하나…ㅋ)
두번째 – $15 싸게 구매했던 기프트카드의 배송문제와 리펀드
지난 12월 11일에 오피스 디포에서 기프트카드 한장 구매하고 아래 포스팅을 남긴적이 있습니다.
Office Depot Online – Buy a $300 Visa Gift Card, get $15 off
Office Depot Online – Buy A $300 Visa Gift Card, Get $15 Off
구매는 12월 11일에 했고, 크레딧카드는 벌써 챠지되어서 조금있으면 돈 낼때가 되어오는데… 구매한 기프트 카드가 배달이 안되고 있었습니다.
구매하고 받았던 이메일에 Order #와 Tracking #가 모두 있기는 했는데, USPS 트래킹을 수시로 해 봐도 아래와 같은 결과가 일주일 넘게 보이고, 오늘 현재도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주문하고 받았던 이메일에 전화번호(844-515-2778)이 있어서 1월 4일에 전화를 해 봤더니,
- 연말이라 늦을수 있어서 1/6까지 기다려봐라.
- 아직 카드는 아무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일단 정지를 걸어놓았고,
- 받으면 전화해서 액티베잇을 하고 사용해라..
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오늘이 1월 8일인데 아직 소식도 없고, 트레킹을 위와 같은 화면에서 변하는게 없길래.. 결국엔 전화해서 취소했습니다.
취소한 컨퍼메이션 번호 주었고, 취소 이메일 보내준다고 하고, $285은 원래 지불했던 카드로 3~5일 사이에 돌아온다고 했습니다.
수수료도 없는데 $15 싸게 사는거라서, 먼저 주문을 취소하고 새로 발행하라고 할 수도 있었는데, 꼭 그렇것까지는 없을것 같아서 그냥 취소했어요.
—-> 맨 위에 이 기프트카드 취소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나쁜넘들!!!
이상 최근에 겪어본 두가지의 기프트 카드 경험이였습니다.
워낙에 기프트카드는 제가 활발하게 하는 방법이 아닌데요. 이런 여러가지 불확실한점들이 있어서 못하는것 같아요.
추가 포인트를 쉽게 적립하는 방법이 이 방법이라서 계속 새로운 딜이 나오면 소식을 전하기는 하겠지만, 구매하시고 사용하실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트 결제 기기에 따라서 남은 잔액 알려줄 필요없이 사용하실 수 있어요.
메가마트는 안되고, h마트는 되고요.
저는 주로 코스코에서 사용합니다.
기카로 결제하고 남은 잔액은 다른 카드로 결제하시면 되고요.
오피스디포에서 구입한 건 저도 오래걸려서 받았어요.
우편으로 구입하면 종종 문제가 생겨서 저도 그리 선호하는 편은 아니에요.
H mart에서 되는지 몰랐네요. 퍼블릭스에서 하는에 $19.05 하라고 알려줬는데, $19.00 했다고 남았다고 해요. 코스트코에서 남은금액 상관없이 긁으면, 잔액이 나와서 그걸 다른걸로 하면 되는건가보네요.
이번 기카를 취소는 했는데, 이제 이게 아멕스로 크레딧이 안들어오네요. ㅎㅎㅎ 며칠 있다가 안오면, 이것도 디스퓻 걸어야겠습니다. ㅎ
저는 예전에 300불짜리 promo로 샀는데 … fraud로 NY Macy 백화점에서 결재가 되었더라구요! $297.97 이었나? claim 넣었는데요, 아직도 안되고 있어요! 한 4달 되었나요? ㅋㅋㅋ 그 이유로 기프트 카드 잘 안사고 있어요! ㅋㅋㅋ
아… 4달이 지났는데도 해결이 안되다니…
크레딧 카드 회사에 dispute 하는 것도 고려하셔야겠네요.
근데 혹시 마스터 카드 구입하셨었나요? 한동안 마스터카드는 문제가 많았었거든요.
요즘은 좀 나아진 것 같기는 하던데, 그래도 저는 마스터카드는 아직도 안 사거든요.
비자 기프트 카드는 괜찮아서, 많이 구입했었는데 문제된 적은 없었어요.
이제 아멕스에 크레딧 들어오는거 기다리는데, 이것도 안옵니다. 일단 취소 컨퍼메이션 번호 받아놨으니까 조금만 더 기다려보기로.. ㅋ
저는 그럴까봐 처음에 전화했을때 아예 기카를 블락을 시켰어요. ㅎㅎ
기카 남은거 짜투리 쓰기에는 H Mart 하고, Costco 가 좋은듯 합니다. 어떤 때는 남은거 두장씩 $1.xx, $5.xx 쓰고, 그리고 나머지 금액 결재 하고 그래요. Amazon 많이 쓸때는 거기에 넣기도 했었는데 작년부터는 Amazon 을 거의 사용 안 해서요.
기카는 역시 Staples 에서 수수료 면제 할때 사는게 가장 안전하고 좋은듯요. 그전에는 인당 한개만 사게 해 줘서 며칠씩 출근 도장 찍었는데, 요즘은 5개씩 되니 좋습니다.
저도 아마존에서 구매하지 않은지 한참 되었어요. 실물 기카가 그나마 맘이 편할것 같습니다. 아멕스에 아직도 크레딧은 들어오지 않고 있어요. up to 5 days라고 했으니 며칠만 더 기다려보고, 아니면 아멕스와 해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