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작년 11월 말에 Amex Gold 승인받아서 쓰고 있어요!

DAISY DAISY · 2021-01-19 17:22 카드이야기
다들 잘 지내시나요?
연말부터 지금까지 너무 바빠서 오랜만에 들어와 봤는데 역시나 다들 저처럼 골드카드를 많이 신청하신것 같아요!
왠지 골드카드 관련된 글들이 많이 보이니,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구나 싶습니다 ㅎㅎ..

원래는 카드를 하나 더 신청한다면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를 하려고 했는데, 프리퍼드보다 주는 오퍼 포인트가 적다보니 고민도 되었구요
아멕스 카드들의 오퍼들이 좋아 플래티늄 카드를 신청하려 했지만 올해도 코로나때문에 여행을 다닐일이 거의 없을것 같기도 하고
저야 요즘은 장을 본다던지 음식을 사먹는일들이 가장 많은 스펜딩을 차지하기 때문에 골드가 최적일것 같았습니다.
아멕스 골드 오퍼의 필요한 스펜딩도 6개월이라는 기간도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결론은 작년 11월 30일날 카드를 받아 지금까지 잘 쓰고 있어요.
MR포인트는 이제 겨우 시작이만 1불당 x4로 들어가는 식당과 슈퍼마켓 스펜딩들도로 이미 포인트를 많이 쌓았어요 🙂
연말에 크리스마스 선물들도 아멕스 오퍼들로 쇼핑하는 재미도 있었구요!!

저는 처음에 U.S. Supermarket 에서 주는 x4이라는 오퍼가 처음엔 이해가 잘 되지 않았었는데요, Target을 주로 가는데 타겟은 grocery market으로 들어가는지 x4혜택은 없더라구요. 가끔 귀찮아서 세븐일레븐이나 리쿼스토어 이용시 x4이 적용 되었었고, Walmart Supermarket과 Sprout도 x4이 적용되었습니다. H Market 도 supermarket으로 들어가더라구요. 한남이나 시온마켓은 집과는 좀 더 멀어 가질 않아서 다른 한인 마켓들은 모르겠어요 ㅠㅠㅋㅋㅋ

혹시 골드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중 또 다른 마켓에서 x4혜택을 보셨다면 알려주세요~

조금 많이 늦었지만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2021년이 되기를 빌어요!
Total 7

  • 2021-01-19 17:54

    제가 아는바는 (저희집 장보는 루틴을 기준으로) 4퍼센트 들어가는게,

    1. Kroger
    2. Whole Food
    3. Trader Joe’s
    4. Sprout
    5. Walmart (Neighborhood)
    6. H Mart
    7. Zion Market

    이렇게는 전부 x4로 나오더라구요^^ 참고가 되셨으면 좋갰습니다.


    • 2021-01-22 05:43

      꿀팁 감사합니다 🙂 카드 쓰는 재미가 쏠쏠해요 요즘! 모쪼록 건강하세요!!


    • 2021-01-22 10:22

      메가 마트도 잡히더라구요!


  • 2021-01-19 18:30

    11월 8일에 그당시 제일 좋은 오퍼라던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8만포인트 오퍼가 끝나고, 그때부터 오늘까지도 제일 많이 하시는 카드가 아멕스 골드카드랍니다. 제일 좋은카드 적절할때 하셨어요. 

    아멕스 오퍼에 재미들이시면 많이 세이브 하실수 있는게 또 아멕스 카드의 장점이지요. 연회비 만회하고 돈이 남는 카드라니까요. 🙂

    사파이어 리저브 5만이 프리퍼드 6만보다 포인트를 덜 주기때문에 이럴때 하시는 방법은요. 처음 신청시에 프리퍼드카드 6만포인트 오퍼로 신청하시고, 1년 있다가 리저브 카드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그때부터 리저브 카드 혜택을 사용하실수 있어요. 제 주변에서 이런상황이신분들 그렇게 하시라고 조언드립니다. 

    그로서리 4배 카테고리에서 Target과 Walmart가 원래 빠지는게 정상인데요. daisy님 말씀처럼 가끔 월마트에서 잡히는 경우가 있나보더라구요. 

    이것 관련해서 제가 뉴저지 체리힐 H-Mart 옆에 있는 식당에서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일년에 몇번 그 동네에 갈 일이 있어서 갈때마다 저녁식사를 할 일이 있으면 가보는데요. 처음에 갔을때는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를 사용했더니, $1당 1배만 들어오더라구요. 알고봤더니,  H-Mart에서 운영하는 식당이라서 (분명히 옆에 다른건물에 있는데도) 그로서리로 등록을 해 놨네요? 그래서 다음에 갔을때는.. 천하무적 아멕스 골드카드로 먹었습니다. 식당이던, 그로서리던 모두 4배이기에.... 잘 먹고 포인트도 4배 먹고 그랬어요. 이런경우엔 아멕스 골드를 피해갈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틀란타에 있는 한국 빵집 한곳은, 몇번 가보니까 그로서리로 등록이 되어있어서, 거기서도 무조건 골드카드 사용합니다. 

    이게 식당중에도 그로서리로 등록된 곳들이 꽤 있는데, 그것을 4배로 잡아주니까 더 좋은것 같아요. 

    바쁘신중에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자주 뵈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1-01-22 05:50

      잘 지내셨나요? 가족 분들도 건강하신지요?

      말씀해 주신것처럼, 그당시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오퍼도 끝나고.. 리저브는 오퍼가 영 별로여서요 ㅠㅠ 시기 좋게 골드카드를 하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ㅎㅎ 오늘도 역시나 가족들과 함께 쇼핑도 아멕스 오퍼들로 하고 행복하게 방에 들어와 있습니다.

      조언처럼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도 곧 노려봐야 겠습니다. 여기서 공부하고, 포인트들을 쌓으며 멀리는 못나가니 작년 UR포인트로 주변 호텔들로 호캉스를 얼마나 많이 다녀왔는지 몰라요 ㅎㅎ.. 매달 기본 $1000~$1500 정도는 크레딧카드를 쓰고 바로바로 페이오프를 하다보니 금방 금방 쌓이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인 에피소드들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는데, 여기보다 살고계신 주의 상황이 더 괜찮기를 빕니다. moxie님도 바쁘실텐데 항상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 드리구요, 다시 조금 여유로워져서 자주 올 것 같아요!


  • 2021-01-22 10:10

    네, 저희는 여행을 못가서 조금 그렇지, 잘 지내고 있습니다. 🙂

    그래도 그동안에 포인트로 호캉스도 하시고 다행이예요. 


  • 2021-01-22 12:25

    한남, 시온 같은 한국 마켓도 다 4배 적립되구요.

    샘스클럽같은 홀세일은 안되더라구요. 전 코스코는 안 가서 모르지만 안된다고 들었구요.

    보통 마켓같은데는 다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