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MOXIE 님께 질문.. 싱가포르 에어라인 인천 - LAX 싱가포르 경유

cee cee · 2024-05-24 15:53 질문

MOXIE 님 
전글을 읽다보니, 싱가포르 에어라인 비즈니스 경험이 있으신걸로 보여 저도 생각중이라 한번 질문드립니다

(사진은 예문..)



4/14 대한항공 비즈니스 직항 편도후에



6월 중반쯤에 마일티켓 발권하여 인천에서 미국 LAX로 다시 오려고 하는데요



시간이 엄청나게 널널한지라 (그때는 백수입니다)



가능하다면 EVA AIR 대만 경유 - 미국 LAX 비즈니스석이나



싱가폴 경유 - 미국 LAX 비즈니스도 가능성으로 열어두고 있습니다



싱가폴의 경우 20시간 레이오버가 있어서 당일치기 싱가폴 밤 9시도착후 하루 대충 자고 아침부터 오후 2~3시까지 구경을 하고 체크인후 라운지 구경이나 할까  합니다 (SAME THING FOR TAIWAN IF THERE IS TICKET LIKE THAT)



중요한것은 무려 15시간 비즈니스 비행이라는 점이겠는데요 싱가포르에서 엘에이 가는 비행 총시간.



저는 비즈니스를 최대한 즐기고? 싶은 마음과 하루 싱가포르 구경 혹은 대만구경을 목표로하면 괜찮지 않나 합니다



다만 고민은 역시 마일 차감인데요



무려 13만포인트를 사용해야하는 상황 (물론 인천에서 싱가폴 까지도 비즈니스석 이지만-아시아나 비지니스 스마티움 발권하다면)



13만 포인트면 사실 버진으로 아멕스 포인트  10만이고 대한항공 직한 두번이  17만 포인트라는 점에서 심각하게 고민이 되긴 하네요..



뭔가 한방에 날리는 느낌?



그러나 경유후 하루 관광한다고 치면 티켓비가 아끼는건가? 싶기도합니다





혹시 미리 경험해보신 입장에서 어떠하셨는지 궁금합니다



15시간 비행이 비즈니스라서 버틸만 하셨는지요?



그리고 위에 플랜이 나쁘지않을까요?



Total 4

  • 2024-05-24 19:06

    저는 싱가포르 에어라인으로 ICN-NRT-LAX 탑승 해본적 있는데 넘 만족했어요


    • 2024-05-24 19:22

      아 그렇군요 저도 좋은 후기들은 많이 들은지라.. 근데 저처럼 계획시에 인천 싱가폴 엘에이항은 토탈 비행시간이 거의 22시간에 육박!! 합니다 ㅋㅋㅋ
      비즈니스로 22시간이라서 행복할거 같긴하네요..


      • 2024-05-24 19:37

        완전 행복할꺼 같아요

        저도 이번 여름 LAX - SIN 가는데 비즈니스 티켓이 없어서 프리미엄 이코노미 했는데 괜찮겟죠?

        저도 싱가폴 경유 알아봤는데 프로그램도 괜찮고 싱가포르가 구경할때가 생각 보다 많이 없어서 1박~2박 정도면 다 구경할수 있다고 하드라고요 ㅎㅎㅎ

        즐거운 여행 되세요


  • 2024-05-25 09:33

    저는 싱가폴항공 비지니스석은 얼마전에 FRA-JFK 구간을 타봤고요. 2016년에 SIN-HKG 구간에 A380-800 일등석 스윗을 계획적으로 타본적이 있습니다. 두 비행기 경험은 아주 뛰어났습니다. 대한항공 비지니스석 타시고 나서 이 구간 타시면 더 좋으실거예요.

    대한항공 비행 경험은 승무원들이 일하고 탑승객은 비행을 하는 분위기였는데, 싱가폴항공 비행경험은 비행을 같이 즐기는 사람들에게 서비스 받으면서 목적지로 가는것 같은 기분이였어요. 

    또 하나의 장점이 싱가폴항공 비즈석 타실때 싱가폴 창이공항 경험이 상당할것입니다. 비지니스 라운지의 경험도 빼놓을수 없는 좋은점이예요. 저는 싱가폴공항에서 출국시 일등석 라운지를 가 볼 수 있었는데, 그 경험 또한 대단한것이였습니다. 

    저도 cee님의 계획과 같이 출발지-(스탑오버)-목적지의 여행을 추구하는 사람이라서 그동안에 한국을 가면서 여러곳들을 그렇게 방문했었습니다. 싱가폴, 대만, 홍콩, 일본 같은 여행지를 중간에 넣어서 했는데, 대 만족이였어요. 

    보시는 표가 에로플랜에서 보이는것 같은데요. 혹시 싱가폴에서 시간이 더 필요하시다면, 그리고 그 후에도 같은표가 있다면, 에로플랜에서 (추가마일 내고하는) 스탑오버 프로그램이 있는걸로 알아요. 

    예전처럼 어워드 발권시 무료로 스탑오버를 해주는 항공사들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싱가폴항공이나 에로플랜에서는 추가마일로 스탑오버 즐기실수 있고요. 알라스카항공 발권시에는 여전히 무료스탑오버를 해주는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며칠안에 또 하나의 발권리뷰를 작성하겠는데요. 이번에는 미국출발, 헬싱키 당일투어, 홍콩 3박, 한국 7박후 미국 복귀라는 일정을 모두 비지니스석으로 발권했어요. 저는 항상 직항보다 이런 일정을 좋아하고, 중간중간에 들어가서 경험하는것을 좋아한답니다. (실은 이번에 싱가폴과 홍콩과 하노이, 이 세곳을 놓고 한참 결정장애를 겪기도 했었습니다)

    마일차감 많이 드는것은 여러개의 스탑오버를 허용하는 ANA 같은 일정을 찾아내지 않는한은 어쩔수 없는것일텐데요. 포인트는 더 적립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만큼의 포인트를 사용하고나도, 그에비해 얻는것들이 더 많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