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12월에 호놀룰루 가는 비행기

Heidi Heidi · 2024-08-05 15:30 여행이야기

4인가족 비행기티켓  가장 잘 살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호텔은 하이얏 마일리지로 우선 Hyatt Regency 예약 완료 되었고 이제 비행기 예약할 차례네요.



Chase Reserve 에 20만정도 있긴한데....

United Air 로 마일 넘겨서 사도 한사람이 95,000이상의 마일이 필요하네요? 4명이면 거의 40만마일....

돈으로 사는거나 다를바없는거 같아서요.



지금 당장 싸인업 보너스라도 열어서 준비해야하나요?

제가 모르는 좋은 방법 알려주세요. 제발~~~



Total 5

  • 2024-08-05 22:08

    12월 언제일지는 모르겠는데요. 연말에 4인이 하와이 가시는 항공권을 찾기에는 포인트가 부족할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가시려는 대략의 날짜를 적어줘 보셔요. 

    이럴때를 대비해서 꼭 유알포인트만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여러가지 필요할듯한 포인트 적립을 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지금이 8월인데 어쩌면 괜찮은 자리를 찾기에는 너무 늦은감이 있기도 한데요. 어워드 발권이라는게 안보이던 표가 갑자기 보이기도 하니까, 조금은 여유있는 일정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을것 같고요. 꾸준한 포인트 적립도 같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2024-08-06 09:07

    "지금 당장 싸인업 보너스라도 열어서 준비해야하나요?" ---> 현실적으로 얘기해서, too late 입니다.

    1. 우선, 호텔을 예약했다고 하셨으니 질문하실때 정확한 출발/도착 날짜랑 계신곳의 공항 코드를 알려주셔야 여기 고수님들이 도움을 주기가 쉽습니다.
    2. 호텔을 먼저 하셨는데, 하와이처럼 발권 중난이도 이상의 지역은 호텔만 먼저 하시면 안되고 항공이랑 호텔이랑 아다리가 어느정도 맞아야 마성비 있게 발권이 가능하십니다. 12월의 언제 여행을 가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아이들 방학인 크리스마스 시즌이라면 티켓이어워드 발권이 어려운것이 당연하며, 이럴경우 기존 호텔 일정대로 비행기표를 레비뉴로 진행하실 경우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즉, 하얏트 포인트로 호텔한것을 결국 뱅기표로 다 소진해버려서 가성비 있는 소비가 아닌 셈이 되지요.
    3. 위에 목시님 말씀대로, 여러종류의 연장을 도구함에 미리 준비 해두면 나중 요긴하게 쓰일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3-4인 가족의 경우 이 정도 백반 요리를 만들려면 최소 2년 이상이 걸립니다. 그리고 이렇게 여러가지 마일을 모으라고 추천드리기 어려운것은, 마일은 모으는것 보다 쓰는것에서 실력이 발휘가 되기 때매, 막상 초보의 경우 그렇게 다양하게 모아놓으면 나중 사용을 하기가 힘들어서 다른 얘기가 나옵니다.
    4. 결론적으로 만약 12월 여행이 연말의 성수기에 꼭 가셔야 한다면 레비뉴로 하셔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일정 조정이 가능하시고 호텔 방이 보이면 어워드도 가능은 하나 위의 유나이티드 차감이라면 안할것 같습니다.

  • 2024-08-06 13:27

    날짜를 드렸으면 쉬웠을것을 두번 일을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12/28일 LAX 출발 1/4일 돌아오려고 계획중입니다.
    Chase Reserve 는 한달에 2만정도는 쌓이는 중입니다. (비지니스포함)
    20만 있는것과 혹시 새로운 싸인업이랑 합치도 모자라겠죠? ㅠ

    날짜를 변경할수 없는 상황이라.... 결국은 비싼 비행기표 사야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ㅜ


    • 2024-08-06 14:11

      BA로 넘겨서 AA발권 하는 방법 안해봤지만, 아마 연말이기 때문에 어려울듯 하고요.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있으시니까 트래블몰에서 1.5센트로 결제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말씀하신 날짜 기준으로 LAX에서 오전에 출발하시고, HNL에서 1/4 점심 때쯤 출발하는 직항 비행기 왕복에 1000불 가까이 나오네요. 그럼 65000 유알 정도 1인당 쓰셔야 하는데, 솔직히 너무 아깝습니다. (특히 여기서 하얏으로 홈런 치시는 분들에 비하면). 아무튼 유알 더 모으시면 그런 방법이 있다는것 알려드리구요, 레비뉴랑 비교해보신 다음에 결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2024-08-06 14:38

      원하시는 날짜에 가시려면 적어도 10개월 이전에 계획을 하셨어야 합니다. 다들 따뜻한곳에 가고싶어하는 연말이네요. ㅠㅠ

      BA에도 없고, 에어 캐나다에도 없고, United는 터무니 없게 나올것 같고.. 뭐 그렇습니다. 

      지금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요즘에 하면 좋은 카드들 한번 둘러보시고, 새 카드를 받으셔서 스펜딩 조건을 충족하면서 현금으로 발권하시는게 방법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