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Jul 2024 American Express Gold 카드 몇가지 업데이트 – 사인업 보너스, 연회비인상, 추가 크레딧, 식당 크레딧 Five Guys 추가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7월 25일에 여러분들께 상당한 인기를 끌고있는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에 몇가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게시판에 간단하게 여러분들의 게시글에서 엿볼수 있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그 변화된 내용을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 합니다.
이번에 나온 변화를 적용하면서 그동안에 Credit Card 페이지에 있던 Amex Gold Card 페이지도 새롭게 단장을 해 봤습니다.
새로 나온 사인업 보너스 ( 2024년 11월 6일까지)
첫 6개월동안 $6,000 사용시, Membership Rewards Point 60,000 포인트 지급
첫 6개월동안 전세계 식당 사용시 20% 스테이트먼트 크레딧 (최대 $100까지)
이번에 업데이트 된 오퍼는 11월 6일까지 계속됩니다. 리퍼럴 링크로 나오는 오퍼들이 어떻게 제공될지는 아직 미지수이긴 하지만, 기존의 일반 오퍼 6만포인트에서 스테이트먼트 크레딧으로 $100까지 추가로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Amex Gold Card의 포인트 적립률
- 연간 $50,000까지 식당 사용시 $1 당 4 포인트 적립
- 연간 $25,000까지 미국내 수퍼마켓 사용시 $1당 4 포인트 적립
- 항공사 싸이트 항공권, amextravel.com에서 항공권 구매시 $1당 3 포인트 적립
- amextravel.com에서 호텔 예약시 $1당 2 포인트 적립
- 그 외의 모든 구매에 $1당 1 포인트 적립
Membership Rewards Point의 활용
18개의 파트너 항공사로 포인트 전환후 발권에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는 포인트가 바로 아멕스 Membership Rewards 포인트입니다.
그동안 발권후기들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상당히 활용도가 높은 포인트가 Amex Membership Point입니다.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 Top 5 파트너사를 꼽으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 Air Canada
- Air France
- Avianca Lifemiles
- British Airways
- Virgin Atlantic Airways
Amex Gold 카드소지로 받는 혜택 정리
- 매달 $10 식당 크레딧 (연간 $120) – Grubhub, The Cheesecake Factory, Goldbelly, Wine.com, Five Guys (이 혜택은 등록 하셔야 합니다)
- 매달 $10 Uber 크레딧 (연간 $120) – 우버계좌에 Payment 카드로 넣어놓으시면 매달 $10씩 크레딧이 들어오는데, 이 금액은 매달말까지 사용하셔야 합니다.
- Resy (Global Dining Acess) 식당에서 연간 $100 크레딧 – 잘 사용하면 이 역시 힘든 크레딧이 아닙니다. Resy Site 확인한번 해 보세요.
- 매달 $7 Dunkin Donuts 크레딧 (연간 $84) – 이 혜택은 등록 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카드 색상 추가
기존의 Classic Gold, Rose Gold 색의 카드, 이렇게 두가지중에 선택 하실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업데이트에서 White Gold 색의 카드도 선택하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회비 인상
기존의 $250 연회비를 내던 이 카드가 이제 연회비가 $325로 오르게 됩니다.
신청링크
https://flywithmoxie.com/american-express-gold-card/
Moxie의 Take
-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변화가 있기 일주일전에 Moxie는 개인골드카드를 플래티넘 카드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 배우자 계정에 아직도 개인 골드카드가 있는데요. 매년 연회비가 10월 17일에 나오게 되어있는데, 이때에 올라간 연회비로 나올듯 합니다. 연회비가 $250일때는 복잡한 계산없이 유지하면서 잘 사용하는 카드였는데요. 연회비가 $325로 오르게 되면, 활용도 대비 연회비 계산을 좀 해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오퍼에 받는 $100 크레딧은 신규신청시에만 받는것이라서 해당이 안되지만, $120+$120+$100+$84를 맥시멈으로 끌어낸다면 $424의 크레딧을 받는것이니 카드유지가 이득이라는 계산이 일단 나오게 되고요. Resy 식당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연회비만큼은 뽑으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이 결정의 요건이 되겠어요.
- 식당 크레딧에서 Shake Shack 이 빠지고, Five Guys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좋은점: 저는 Five Guys를 Shake Shack보다 더 좋아합니다. 안좋은점: Five Guys가 Shake Shack보다 두배는 비싼듯 합니다.
- 연회비가 오르는것이 이번 변화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카테고리 적립율이 뛰어난 좋은 카드라는점에는 변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게시판에 종종 Membership Reward 포인트의 가치와 사용에 대해서 회의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아직까지는, 포인트 충분히 빠르고 쉽게 적립되고, 사용시에도 여러가지 flexible한 방법을 보여주는곳이 이곳 Amex Membership Reward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 리퍼럴로도 많이들 신청하시는 카드이긴 합니다. 그 이유로 싸이트내에 이 카드 신청의 정확한 데이터를 뽑기에는 무리가 있기는 합니다만, 매년 Fly with Moxie에서 가장 많이 신청한 카드 Top 5에서 빠지지 않는 카드가 바로 이 Amex Gold 카드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많이 신청하신다는 얘기는, 그만큼 이 카드가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라는것에는 변화가 없는것 같습니다.
이상 여러분들이 참 좋아하시는 American Express Gold 카드의 약관 업데이트였습니다. 신청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오늘 포스팅에서 여러가지 생각해보시고 현명한 결정을 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 몰랐는데 메리엇에 1:3 비율로 포인트 트랜스퍼가 된다는것도 괜찮아보이네요. UR 같은 경우에는 1:1로 밖에 트랜스퍼가 안되는데요. 또한, 버진 아틀란틱으로 옮길 수 있는점도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다른 글에서 짚어주신대로 버진아틀란틱은 마일리지 만료도 되지 않는데다가 스카이팀으로 동맹사가 넘어온 뒤에 미국-한국 루트에서 대한항공 탑승에 만족스러울만한 차감율을 보여서 골드 한장 괜찮은 오퍼 받으면 한국 왕복 이코노미는 충분히 할 수 있는거 같더라고요.
다만, 연회비가 좀 더 오르고 연회비를 무마할 수 있는 혜택들이 소위 쿠폰북이라고 불릴정도로 다달이 여기저기 쪼개놓아서 2년차 3년차 계획을 잘 세워야겠어요.
화이트 골드 색상이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ㅎ
답이 늦었습니다. 다른 전환포인트도 그렇듯이 MR포인트가 구석구석에 잘 보면 유용하게 쓰일때가 있는것 같습니다. 버진아틀란틱은 꽤 많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ANA를 탄다던가..대한항공, 델타) 좋은 포인트 전환파트너라고 생각해요. 쿠폰북은 뭐 어쩔수 없는것 같아요. 이제 이 게임은 많이들 알고 있어서, 예전같은 신비함이 없어지긴 한것 같고요. 그래서 더더욱이 아멕스가 그 짜잘한 크레딧으로 가는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와이프 카드 잃어버렸다고 하고 전화해서 White Gold 카드로 보내달라고 할까봐요.
MR이 메리엇으로 1:3이 아니라 1:1로 트랜스퍼 되는걸로 알고 있읍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MR에서 메리엇으로 1:1로 전환됩니다. 원글 챠트를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