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 Delta Credit Card NLL 오퍼 찾아가는 방법 – 델타항공 개인/비지니스 계좌 연동

텍스트, 종이, 종이 제품, 편지, 인쇄, 봉투, 포스트잇 노트, 폰트, 문구용품, 가방, 디자인

Amex Delta Credit Card NLL 오퍼 찾아가는 방법 – 델타항공 개인/비지니스 계좌 연동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랜만에 크레딧카드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제가 그동안에 한참동안 기다리던 아멕스 델타 크레딧카드 여섯 종류의 NLL(No Lifetime Language) 오퍼 이야기입니다. 

간단한 뒷배경 설명을 하고 갑니다. 

재작년(2024)에 퍼블릭으로 나왔던 Delta Amex Business Gold NLL 9만마일 오퍼가 있어서 한장 만들었었는데요. 그때 만들어서 델타항공 아멕스 카드의 가장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는 15% Redemption Discount를 그당시부터 계속되던 한국방문 비행 발권에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5% 혜택으로 대략 8만마일정도를 절약한듯 합니다)

그러다가 연회비 $150이 계좌에 올라왔을 8월 즈음에…

아멕스에 전화를 해서 카드 취소를 합니다. 예정대로라면 계좌에 청구되었던 $150이 크레딧으로 잡히면서 발란스 $0를 만들고 끝을 내면 되었는데요. 그때 또 아래와 같은 이런 일이 있었어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라인

한번만 받아야 할 $150 크레딧을 두번 줬습니다. 고마워서 아멕스 본사가 있는 방향으로 절 한번 하고요. 여기서 절약했던 $150로 뭔가 의미있는것을 구매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계좌에 마이너스 $150로 한동안 남아있어서, 저는 당당하게 아멕스에 전화해서 다른 아멕스 카드로 크레딧 이전을 요청해서 실시간으로 넘어가는것을 확인하고 전화를 끊습니다. 아멕스도 오른손이 하는거 왼손이 잘 모르더라구요. 

이 카드는 2025년 8월 24일에 취소를 했는데, 올해 또 한국을 부부가 가야할 일이 생겼어요. 돌아돌아 돌아오는걸 좋아하는 Moxie는 직항을 선호하지 않기에 꼭 이게 필요하지는 않았는데, 와이프도 동행을 했다가 올때는 혼자 돌아오는 일정이라서… 아직 발권은 안했지만 아마도 ICN-ATL 델타원 직항을 또 이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제 비행구간은 이미 정해져 있고, 와이프의 왕편만 이번주에 발권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 중간 과정이 저번에 보셨던 사이공 발권이고요.)

지금도 그냥 한다면 18만마일정도에 직항 발권하면 되는데요. 그동안 15%을 받으면서 잘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델타 아멕스 카드가 없다보니까 세이브가 안되는 그부분이 아쉬운거예요. 

그래서 한동안 퍼블릭으로 나올법한 NLL오퍼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한참동안 소식이 없었고요.

이런 저런 검색끝에 실 비지니스의 EIN 번호를 이용해서, 퍼블릭 오퍼보다 더 좋은 오퍼를 찾아내는데까지 손이 갔습니다. 나중에 비교하면서 확인 해 봤는데, 제가 했던 방법으로 도달하는 신청 오퍼가 NLL인것뿐만이 아니라, 실제 오퍼도 더 좋았습니다. 그 말은, NLL오퍼를 찾으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이 방법으로 하시면 좋다는 얘기랍니다. 

Intro가 길었습니다. 

주말동안 제가 해봤던 Amex Delta Business Gold Card 90,000 mile NLL 오퍼 찾아가기 입니다. 

준비물은…. 실제 비지니스 이름과 거기에 붙어있는 EIN 번호가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Delta Skymiles for Business 싸이트 [링크] 에 들어가서, 개인 델타 계좌와 비지니스 계좌를 링크하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번호

이 작업을 하면서 델타항공 개인 스카이마일 회원번호에 그동안 등록되지 않았던 비지니스를 링크시키면서 이제 “델타 개인/비지니스 계좌”, 이렇게 두개로 이용을 하게 만들어 주는 과정입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도표, 로고, 번호, 디자인

링크를 하면 이렇게 확인 해 주고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제 이름으로 제가 등록한 화사의 간단한 정보를 보여주면서 SkyMiles for Business ID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이 비지니스 아이디는 기록으로만 가지고 계시면 될것 같고요. 

링크가 다 된 후에 델타 스카이마일에 개인 계좌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개인계좌로 갈래? 비지니스계좌로 갈래? 이렇게 팝업창이 떠올라 선택하게 만들어 줍니다. 

 

델타 SkyMiles for Business의 약관이나 혜택은 다음에 기회가 있을때 우리가 얘기 해보도록 하고요. 오늘은 카드 오퍼 찾아가는 날~~~!!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디자인

비지니스 계좌로 로그인이 된 상황에서 메인 화면 오른쪽에 카드 오퍼가 보입니다. 화살표로 표시 해 놨어요. 그것을 눌러보시면~~

 

텍스트, 스크린샷, 디자인

대표적인 델타항공의 세가지 비지니스 카드들이 각각의 독특한 오퍼를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보여주는 오퍼도 중요한데요. 더 중요한건, 여기에서 신청할 수 있는 카드들이 모두 NLL 오퍼들입니다. 

깨알글씨 약관으로 확인하러 가 봤습니다.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흑백, 번호, 문서

어디에도 예전에 이 카드나 유사한 카드나 가지고 있었으면 사인업 보너스 못받는다는 말이 없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편지, 종이, 종이 제품, 폰트, 인쇄, 봉투, 문구용품, 디자인

6개월에 $4,000 사용하면 델타항공 9만마일 준다는 비지니스 골드카드 오퍼를 신청합니다.

이 카드는 첫해에 연회비가 $0이고, 둘째해부터 $150이 부과 됩니다. 예전에 SSN으로 만들었던 비지니스 카드가 처음이였고요. 2024년 8월에 NLL 오퍼로 만들었다가 2025년 8월말에 취소한적이 있는 같은 카드입니다. 마지막에 만들었던게 불과 14개월전이라서, 이게 이렇게 해도 되는가 하는 생각이 들기는 했는데요.

텍스트, 스크린샷, 편지, 폰트

바로 승인이 됩니다. 아멕스에서는 일단 승인여부를 알려주고, 신청자가 카드를 받겠다고 한다면 크레딧을 확인하잖아요? 

이렇게 신청했는데 팝업도 없고, 바로 승인이 났어요. 

 

텍스트, 편지, 종이 제품, 종이, 스크린샷, 폰트, 상자

1월 28일정도에 카드를 받을거라고 하는데 Business Day 7일이 걸리는것이고, 그 전에 사용하려면 카드번호를 먼저 받게 하는 시스템도 만들어 놔서 좋더라구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디자인

카드번호 정보를 먼저 받을수 있어서, 실물 카드가 오기전에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상…. 생각보다 상당히 간단한 델타 개인계좌와 비지니스계좌의 연동으로 찾아가서 해 볼 수 있는 Amex Delta Business Card의 NLL 오퍼 신청후기였습니다. 

참, 위에 보이는 오퍼에서 상단에 탭이 있습니다. 거기에 Personal Card 오퍼로 가는 탭이 있는데요. 그렇게 가시면 그쪽에서는 Personal Card NLL 오퍼를 하실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어떤 글리치는 아닌것 같고요. 비지니스 계좌를 연동시키는 회원들에게는 그냥 이렇게 슬쩍 풀어놓는것 같기도 합니다. 

언제 막히거나 그런건 저는 잘 모르겠고요. 이런건 그냥 먼저 알면, 먼저 가서 하는걸로 이해하시면 될듯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저는 카드 실물을 받으면 아멕스에 채팅으로 오퍼를 확인 할것이고요. 그 후에 대화내용을 캡쳐해놓고 사용을 시작할거예요. 

승인화면 따라가면서 하다가 보니까, 아멕스 App에 새 카드를 등록도 할 수 있었습니다. 

 

[부록]

그러면…. 오늘 Moxie가 찾아가서 승인 받은 오퍼는, 지금 현재 나와있는 퍼블릭 오퍼는 과연 다를까?

아멕스 공홈에서 로그인하지 않고 비지니스 크레딧 카드를 찾아가봤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종이 제품, 종이, 디자인

거기에는 6개월에 $4,000을 사용하면 델타마일 60,000마일을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T&C에 약관을 찾아가보면,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라인

여기에 보이는 오퍼에는 이 카드나 이 카드의 이전 버전의 카드가 예전에 있었으면 사인업 보너스를 못받을수 있다고 분명히 써 있고요. 두번째 문장은, 저 내용때문에 신청 중간에 팝업이 올라오는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서 델타항공 개인계좌/비지니스계좌 연동으로 찾아가 볼 수 있었던 (퍼블릭 오퍼보다 더 좋은) NLL오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신청조건이 가능하신 분들께서는 시도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정보 받으시고, 또 같은 방법으로 해보시는 분들께서는 여러분들만의 경험을 나눠 주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런저런 글 찾다가 확인하고 보딩에리어 친구들과 대화도 좀 해보고 그랬는데,  이 방법이 나온지 조금 시간이 흐르긴 한것 같습니다. 

해보시는 분들 모두 좋은 오퍼 승인 잘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