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Oct 2022 Bilt 카드: 수수료 없이 렌트비 지불하면서 포인트 적립과 크레딧 쌓는 카드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작년 연중에 출시된 Bilt 카드에 대한 얘기를 좀 해 볼까 합니다. 이 카드는 Wells Fargo에서 발행하는 Mastercard입니다. 수수료 없는 렌트비를 이 카드로 낼 수 있다는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내놓으면서, 크레딧 카드 시장에 적지않은 파장을 일으키고 있었는데요. 2주전에 뉴올리언즈에서 있었던 CardCon에 오셨던 Bilt 카드 리워드 프로그램 관계자의 설명을 들어보고 조금 더 이 카드의 상세 내용과 만들게 된 뒷배경과, 밖으로 알려지지 않은 뒷 이야기들을 좀 더 알수 있었습니다.
Bilt Rewards 개요
Bilt Card는 Wells Fargo에서 나온 연회비가 $0인 Mastercard로서, 카드신청에 따른 사인업 보너스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아래 몇가지 큰장점을 강조합니다.
- 카드소지를 하지 않아도 Bilt Rewards 프로그램에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Bilt Alliance에 속한 프로퍼티에 렌트비를 지불하시는 분들께서는 Bilt Rewards App에서 바로 지불하시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카드소지를 꼭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 이렇게 낼수있는 렌트비에 추가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 Bilt Alliance에 속하지 않은 프로퍼티에 렌트비를 지불하시는 분들께서도 Bilt Rewards App에서 렌트비를 지불 할수 있습니다. App에서 Landlord에게 Paper Check을 발행해서 보내주게 되는 방식으로 가능한데요, 이렇게 하실때 Bilt 마스터카드를 소지하시지 않으실 경우는 리워드 포인트를 받으실수 없습니다.
- Bilt 카드로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율이 다른 리워드 카드들과의 비교에 꽤 경쟁력이 있습니다.
- 이렇게 적립된 Bilt Rewards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꽤 많으며, 현재도 나름 가치있는 파트너들을 형성했고, 앞으로도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 Bilt 리워드 티어에 따라서, 소지하고 있는 포인트에 이자가 붙습니다.
- Bilt 카드가 Mastercard인점에서, 그들만의 부가적인 엑스트라 베네핏이 따라오게 됩니다. (아래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 Bilt 카드로 렌트비를 지불하면서, 크레딧 히스토리를 쌓을수 있습니다.
- Bilt Rent Day Promotion – 매달 1일을 “Rent Day”로 지정하여, 포인트 적립율을 두배로 늘렸습니다.
Bilt Card 사용 적립율
Dining에서 x3 Travel에서 x2 수수료 없는 Rent Payment에서 일년에 50,000포인트까지 x1 그 외의 모든 카드사용에서 x1 이렇게 기본 포인트 적립율이 형성되어있고요. 올 10월부터 시작하게 된 Bilt Rent Day가 또 괜찮은듯 합니다. (아래)
Bilt Rent Day
2022년 10월 1일부터 Bilt Rewards에서 “Rent Day”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매달 1일을 Rent Day로 지정하여, 그날 하루에 Bilt 카드를 사용하는 카테고리에 따라 아래와 같이 두배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한달 맥시멈 10,000 포인트)
- Dining: 6x points (regularly 3x points)
- Travel: 4x points (regularly 2x points)
- All other purchases (excluding rent): 2x points (regularly 1x points)
네, 맞습니다. 매달 1일에 식당에서 사용하시면 6배 받습니다. (아주 예전에 사파이어 프리퍼드가 매달 1일에 사용하면 이런것 했던것 같습니다)
렌트비 사용시 수수료 면제
다른 크레딧카드와 차별을 두면서 혜택으로 내놓은 것이 바로 Rent Transaction Fee 면제입니다.
Bilt 카드의 렌트비 지불 방법
Bilt 카드를 받으시면 Bilt Rent Account의 Routing Number와 Account Number를 받게 됩니다. 보통 은행계좌 여는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이렇게 받으시는 번호들을 렌트비를 받는 집주인이나 렌트 관리회사에 보내주면 됩니다. 위에 언급한 Bilt Alliance에 속한 프로퍼티에 렌트비를 내시는 분들께서는, 크레딧 카드를 소지하시지 않으셔도 제휴 얼라이언스 내에서 렌트비 지불이 가능합니다. 현재 전 미국에 약 2 밀리언 유닛이 Bilt Alliance에 속한 Blackstone Group이나 Equity Residential 같은곳에서 관리한다고 합니다. Bilt Alliance에 속하지 않은 유닛에 거주하시면서 렌트비를 내실때는, 포인트 적립을 위해서는 Bilt 카드를 소지하셔야 하는데요. 위의 두가지 경우에 모두, 은행에서 사용하는 ACH 방식으로 렌트비가 지불이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Paper Check밖에 렌트비를 받지 않는 유닛들도 많이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경우에는 Bilt Rewards 프로그램에서 USPS 우편물로 수표를 집주인에게 직접 보내줍니다.
Bilt Rewards Point Interests
소지하고 있는 포인트에 이자를 붙여주는 프로그램이 Bilt Rewards 프로그램입니다. 이자라는게 소량으로 붙는것이겠지만, Silver member이상이 되었을시 30일 기준 소지포인트에 이자를 계산해서 추가로 적립해 줍니다.
Bilt 포인트 전환 파트너
파트너 항공/호텔사들의 라인업이 꽤 괜찮습니다. 포인트 적립후 사용하는 가성비 좋은곳들로 대부분 제휴를 해놓은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평상시 포인트 전환이 참 어려운 American Airlines로 가능하고, Hyatt으로도 넘어갑니다. 다른 항공사들을 보자면 United Airlines, Aeroplan, Air France, Turkish, Emirates, Virgin Atlantic, Hawaiian, Asia Miles까지. 파트너사의 조합이, 이 프로그램 런칭할때 관련되었던 나름 널리 알려진 사람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거의 구성이 되었습니다. 세미나는 Bilt에서 나온 Dave Canty (Head of Loyalty & Partnership)씨와 한참동안 얘기를 할 수도 있었는데요. 이분은 예전에 SPG Amex, IHG, JetBlue 로열티 프로그램에서 일을 하시던 분이고, 유알포인트가 나올때 Chase Feedom에서도 일을 하신적이 있다고 하시네요.
Bilt 카드 사용 주의사항
- 이 카드를 사용하면서 포인트를 받으시려면, 매달 카드 Statement 기준으로 5번 이상의 카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렌트비를 지불하면서 포인트를 적립하는것도 좋은데, Wells Fargo에서 나오는 개인카드라서 체이스 5/24 룰을 계산 하시는 분들께는 이 카드의 추가로 계산에서 하나 더 올라간다는것 생각하셔야 합니다.
Bilt “Mastercard” 추가 베네핏 – 이 카드가 마스터카드라서 추가로 받는 베네핏이 있습니다.
- 렌트카 이용시 Primary auto damage collision damage waiver를 받으십니다. 연회비 $0 인 카드에 이 기능이 들어있는 카드가 없지않나 싶습니다.
- Cell phone 프로텍션: Bilt 카드로 Cell Phone 빌을 지불하시면, $25 디덕터블, 최대 $800까지의 Cell Phone 프로텍션을 받으십니다.
- Trip cancellation/interruption 프로텍션: Up to $5,000 reimbursement for a covered reason when you pay for travel with the Bilt Rewards Mastercard.
- 매달 리프트 크레딧도 받으시게 됩니다.
Bilt 카드로 렌트비 지불하면서 크레딧 히스토리 만들기
그동안 체크로 렌트비를 내시던 분들의 Transaction은 Credit 3사에 리포트 되지 않았습니다. Bilt Card로 지불하시는 모든 렌트비 지출에 대한 Transaction은 Wells Fargo를 통해서 크레딧 3사에 리포트가 된다고 합니다. Bilt 카드를 사용하시면서 렌트비를 내면서, 본인의 개인 크레딧 히스토리도 쌓을수 있는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Bilt Card 신청링크:
아래 사진에 “Apply Now” 누르시면 이 카드의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렌트비 내시는 분들께서는 잘 사용하실수 있는 카드가 한장 나온것 같아서, 오늘 포스팅에서 조금 더 알아봤습니다. 한번씩 보시고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같이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들 빨리 키워서 대학보내야겠어요. ㅎㅎㅎ
그때가 되면 다른 옵션들도 많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관심이 생겨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대학 기숙사비용을 두가지 방법으로 지불하고있습니다.
1. 현금으로 내기
2. Freedom Unlimited로 내기 (UR모으기 용으로 수수료 3% – UR적립 1.5%)
말씀해주신 Bilt 카드를 이용하게되면
은행계좌 등록하듯이 Accnt #, Routing #를 카드사에서 제공한 번호로 입력을하면 자동으로 카드로 결제가 되는것일까요?
추가질문을 드리자면,
2) 5/24 전략측면에서, 빨리 카드를 더 열어서 나중에 5/24를 한번에 낮추는게 더 나을런지요?
3) 기숙사 비용도 처리가 되는지 검색을 해도 안나오는것 같습니다.ㅜㅜ
기숙사에 지불하실때, 여타 은행에서 ACH(자동이체)로 보내는 옵션이 기숙사에 가능하면 그렇게 하면 되실것으로 생각되고요. 그게 안될때는, Bilt에서 Check을 기숙사에 돈받는곳에 보내주면 되는것으로 저는 이해했습니다. 체크를 보내는 옵션으로 하실때는, USPS로 발송이 되기에 시간을 넉넉하게 두시고 보내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럴것 같아요. 아무래도 사인업 보너스를 주는 카드들을 하기위해서는 5/24가 중요하긴 하니까 그럴것 같습니다.
2번에 생각하시는 방법은 괜찮은 방법입니다. 5/24를 넘기고나면, 짧은기간에 될수 있으면 많이해서 나중에 5/24가 풀릴때 한번에 확 풀리게 되는거는 좋은 방법이예요. 그래서 두방, 세방을 같이 하는 이유도 그 이유중에 하나랍니다.
링크 사용해서 신청했는데 리젝이네요 … 레터좀 기다려보고 이유를 봐야겠네요. 전화문의로는 리젝 사유 안알려주더라구요. 트랜스유니언에 뭘 자꾸 업뎃하라는데 무슨소린지 모르겠더라구요.
너무많이 신청해서 그런가 최근에…
아이고, 좋은 혜택을 가진 카드인데, 아쉽습니다. ㅠㅠ
리젝 사유가 왔는데 최근 6개월간 카드오픈 숫자가 너무 많다던데.. 리컨이나.. 이런경우 DP가 검색을 해봐도 통 나오질 않아 답답하기만 하네요..
웰스파고 카드 신청 DP가 저희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이런부분은 어려움이 있기는 하네요.
새해를 맞아 위 링크로, 빌트를 도전해서 인어 받았습니다. 이제 좀 요모조모 살펴보고 잘 써봐야겠어요.
승인 축하드립니다. 이 카드도 은근히 쓸모가 많아서, 렌트나 몰기지를 이쪽으로 하실수 있으면 좋은카드임엔 틀림 없는것 같아요.
사인업 보너스가 전혀 없는 게 참 아쉽습니다. 그래도 렌트비 그냥 날리느니(?) 포인트라도 모으는 게 어디냐 싶네요 ㅎㅎ 막시님 링크타고 신청해봅니다.
사인업 보너스가 없어서 망설이시는 분들 많이들 계시긴 한데요. 그냥 평상시 내 일상에 한자리에 저절로 쌓이는 포인트 시스템을 만들어 놓는다고 생각하면 못할것도 없기는 해요. 이 방법이 아니면 적립이 안되는것이라서… 링크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승인 되셔요~:)
승인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