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Sep 2016 Citi Prestige 4th Night Free 혜택으로 예약후에 잘못된 점을 발견했을때~
Citi Prestige Credit Card로 호텔 예약할때 받는 혜택에 대한 제 경험을 하나 나눠보겠습니다.
다음주에 4박 숙박하는 SPG 호텔에 한달전에 Citi Prestige 4th Night Free 혜택을 이용해서 예약을 하나 해 놨었습니다.
오늘은 그 후에 숙박해야할 예약을 한두개 더 했는데요.
SPG 공홈 회원 정보에 “My Stay”에 보면 앞으로 숙박 예약이 되어있는 일정들이 쭈~욱 보이잖아요?
그런데, 거기에 다음주에 숙박해야할 4박이 계속 맨 아래에 있는거예요.
10월 초에 로마에 숙박하는 St. Regis보다도 더 밑에요. (오늘 새로운 예약을 걸기전에는 예약을 마친 순서대로 보여주는가.. 그렇게 생각했었어요)
그러다가 그 예약에서 보인 눈에 띄인 이 날짜… 9/8/17~9/12/17.
Citi Prestige Concierge 에서 예약을 할때, 2017년 날짜로 예약을 해 놓았었네요 .@@
호텔 예약은 맨날 하는거라서, 이메일이 와도 날짜만 확인하지.. 설마 연도까지 확인을 하지는 안잖아요. ㅎㅎㅎ
하마터면 호텔에 갔는데, “너 1년 일찍왔다” 라는 소리 들을 뻔했습니다.
이미 Pre-paid Rate로 해 놨기에, 제가 그냥 예약을 수정할수는 없었기에 컨시어지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ㅎㅎ
다음은 조금 전 통화한 컨시어지가 해결해 준 내용이예요.
– 예약을 2016년으로 수정해 주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컨시어지가 호텔에 직접 전화를 해서 컨펌을 해 주었습니다.
– 8/9/16에 스테이트먼트에 챠지된 숙박비는 그대로 두고, 2016년 총액과 2017년 총액의 차이 (약 $7.00)을 스테잇먼트에 돌려주게 된다고 했습니다.
– 4th night free되는 금액은 새로운 2016년 예약 금액에서 세금이 포함된 가격이 숙박후 6주안에 크레딧으로 들어온다고 컨펌 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고 전화를 끝내고 공홈에 확인해 보니, 벌써 예약이 2016년으로 바뀌어져서, My Stay에 맨 위로 올라와 있습니다. 🙂
본인이 하지 않으면 이런 실수가 난다는 것은 꼭 그렇지 않지만, Agent를 이용해서 할때는 꼭 한번씩 더 확인을 해야할것 같아요.
오늘 찾아내었기에 다행이지, 큰일 날 뻔했어요.
이 혜택을 쓰시는 분들 혹시 이런 일 생기시면 위의 절차대로 해결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어이쿠.. 큰일날뻔 하셨네요. ㅋㅋ
어제 확인을 해서 다행이지, 아니면 호텔에 갔는데, 방이 없을뻔했어요. ㅎㅎㅎ
(없으면 뭐 어떻게 해 줬긴하겠지요 ㅋ)
제가 저런 경우가 생겼다면 그냥 깨갱하고 나가겠지만 막시님은 또 플랫이시니 달랐겠죠? 뭐 그래도 그런 식은땀 나는 후기를 보지않게 되어서 다행이긴 합니다 ㅋ
그 상황이 되었을때 호텔이 sold out이면 뭐 어쩔수 없을텐데요.
그런 경우는 주변의 다른 SPG호텔로 바꿔서 방을 해 주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예전에 언제 궁금해서 달라스에 있는 제 SPG 친구에게 물어봤던것 같습니다.
이래도 일찍 찾아내서 다행이예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