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7월 2025 FIFA Club World Cup: PSG vs 바이에르 뮌헨 관람 후기 (at Mercedes-Benz Stadium)
지난 토요일에 클럽 월드컵 8강전 관람하고 왔습니다.
애틀란타에서 마지막으로 열리는 경기이자, 애틀란타에서 열린 경기들 중 제일 볼만한 경기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그날 입장 관중 수도 67,000 명 가까이 되더라고요.
주차
주차 가능한 리스트 및 가격이 주욱 나오는데요.
경기장에 가까울 수록 당연히 주차 요금은 올라갑니다.
저희는 힐튼 가든인 옆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했고, 요금은 $30 이었어요.
경기장까지 걸어서 15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막상 걷다보면 금방 도착하는 느낌이더라고요.
경기 끝나고 나오는데 경찰들이 차도 통제를 해서, 집에 갈때는 차 찾은 후 제법 돌아가야했습니다.
조지아 수족관 주차장을 이용했다면, 도로 통제 구간이 아니어서 집에 가기도 편했을 것 같아요.
요금도 $25이라 약간 더 저렴합니다. 참고로 수족관 멤버는 주차 요금이 $15 입니다.
경기장
돔 구장이라서 경기장 내부는 시원하더라고요.
좌석도 불편하지 않고, 경기 보는 시야도 방해받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24열에 앉았는데 선수들 얼굴도 잘 보이고 좋았어요.
막시님의 투어 후기가 있으니 참조하세요.
Atlanta 2020 #1 Inside of Mercedes-Benz Stadium – Moxie w/out Borders
경기
딱히 응원하는 팀들은 아니라서 편하게 봤는데, 역시 PSG가 잘해도 너무 잘하네요.
뮌헨도 잘하기는 하는데 PSG가 한수 위라고 느껴졌어요.
그러다보니 약팀(?)인 뮌헨을 응원하게 되더라고요.
케인 단짝 손흥민 선수가 뮌헨에서 뛰었다면…
올리세, 케인, 손 이렇게 멋진 조합을 볼 수 있었겠다 하는 큰 아쉬움이.. 코망이나 그나브리는 많이 아쉽더라고요.
아쉽게도 이강인 선수랑 김민재 선수는 이날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총평
티비로 보던 선수들 움직임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영국 가서 축구 봐야지 생각은 늘 하는데, 미국에서 편하게 챔피언스 리그 우승팀과 독일 리그 우승팀 경기를 볼 수 있어서 더 좋았고요.
MLS 개막 하면 종종 놀러가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시설도 만족스러웠어요.
경기 시작 전과 하프 타임에 디제잉도 하고 카메라맨들도 바쁘게 돌아다녀서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음식점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부담 없었어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화장실이 좀 협소한 편이라 남자 화장실도 줄이 길더군요.
내년 월드컵때 한국 팀 경기가 애틀란타에서 잡히기를 기대해봅니다.
아 갑자기 늘푸르게님 글을 보니까, 플막이 여행블로그 였지? 라는 리마인드가 되었어요 ㅋㅋ 저도 2012년 월드컵 4강전을 브라질에서 직관한 기억이 납니다.(언제적인지ㅠ) 이번에도 기적이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후기 감사드려요.
와우.. 브라질에서 월드컵 관람이요?
브라질은 여행지로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이라 한번도 안 가봤는데 대단하십니다.
오 나이스에요!! 돔구장들이 시원하고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