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Sep 2019 Grand Hyatt Taipei 4박 예약 – Cat 1~4 숙박권 두장과 3만포인트 사용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약 3주후에 가있을 대만 호텔 예약글을 남겨볼까 합니다.
다른 여러가지 옵션이 있기는 했는데,
제가 아무래도 올해에 집중하는 곳이 World of Hyatt이라서, 하얏 호텔중에 한곳을 가기로 합니다.
대만에서의 하얏 호텔 옵션들을 찾아보면,
가장 위치가 좋다는 그랜드 하얏이 있어요.
이 호텔은 @기돌 님의 후기에서도 본적이 있고요.
https://flywithmoxie.com/bloggers/124538
@철밥통 님의 후기에서도 본적이 있어요.
Grand Hyatt Taipei (1편) – Feat. Taipei 101
최근에 하얏의 SLH 계열로 들어오게 된,
Hotel Eclat Taipei와 The Walden이라는 두 호텔이 더 있습니다.
이 세호텔중의 결정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처음가보는 타이페이라서, 교통이 편하고 Taipei 101 바로 옆에 있는 Grand Hyatt Taipei로 결정하기로 합니다.
Grand King Suite
예약 내용 정리
일정
EVA Royal Laurel Class 탑승을 하는날까지 대만에 4박을 하려고 계획을 하고 발권을 하였습니다.
사용가능 포인트/숙박권/업글권
하얏포인트, 체이스 UR 포인트
하얏 Cat 1~4 무료숙박권 1장: 하얏 크레딧카드 연회비 $75 내고 받은 무료 숙박권
하얏 Cat 1~4 무료숙박권 1장: 2019년 하얏호텔에서 30박 하고나서 받은 무료 숙박권
스윗 업그레이드 어워드 3장
WOH Personal Concierge
글로벌리스트가 되고나서 개인 컨시어지 직원이 한명 지정되었는데요.
웹에서 하기쉬운 예약은 그냥 제가하고, GOH나, 조금 조건이 까다로울수 있는 예약은 컨시어지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제 담당 컨시어지는 일단 연락이 되면 일은 잘 하는데…. 연락이 잘 안되요.
요즘에 컨시어지에 전화할 일이 꽤 많았는데, 최근엔 제 담당 직원과는 못하고 죄다 다른 대타 컨시어지들에게 예약했네요.
어제 이 예약을 마쳤는데, 어제도 역시 다른직원과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통화했던 직원중에 제일 불친절한 여자분을 만났어요. ㅋ
예약내용
일단 위와같이 예약이 되었습니다.
하얏 30K포인트(15K * 2)와 무료 숙박권 2장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어지게 된 이유는, 2박은 포인트 숙박, 나머지 2박은 각각 성격이 다른 숙박권의 이용이라 그렇게 되었어요.
예약중에 특이한 사항 다른것은,
첫 2박은 King Bedroom 방이 있는데, 뒷 2박은 2 Double Bed방밖에 없다고 일단 그렇게 예약이 되었습니다.
포인트 숙박과 숙박권 숙박이 연결될때, 스윗 업그레이드 어워드는 적용이 안된다고 해서 그건 하지 못했는데,
체크인 당일에 봐서 해 줄수도 있다니까 기대는 해 봅니다. (체크인 날이 월요일이라서 이게 더 불리할수도 있어요)
저번에 언제인가 이럴경우, 제 담당 컨시어지는 호텔에 직접 전화해서 스윗 업그레이드를 손수 확인해 주던데…
오늘 통화한 직원은 그런것 안해줍니다.
그래서 전화후에 기분이 좀 그래서, 제 담당 컨시어지에게 이메일 하나 보내놨습니다.
“나랑 통화 좀 합시다!!!”
그랬더니 오늘 당장 이메일로 답을 보내면서, 4박 모두 킹베드룸으로 일단 컨펌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고요.
스윗 업그레이드는 체크인시 가능하면 된다고 알려주었어요. 🙂
Grand Hyatt Taipei에 방 옵션을 좀 알아볼까요?
아무리 못해도 뷰가 좀 있는 프리미엄 방까지는 줄 수 있을것 같아서, 시작점을 여기로 잡아봅니다.
하룻밤에 약 $350 USD 합니다.
클럽라운지 사용은 당연한것이기에 여기까지만 가더라도, 이번 숙박의 가치는 약 $1200정도 하겠어요.
스윗 업글권을 못사용하지만, 글로벌리스트 업그레이드 받으면, Grand Suite King까지는 가지 않을까도 예상합니다.
기돌님, 철밥통님 두분다 그랜드 스윗에 계셨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저한테도 그런 업그레이드가 주어지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조금 나간김에 더 가볼까요?
이 두곳에까지 갈 수 있다면, 멋진 호텔숙박리뷰 나올듯 합니다.
이건 지금은 김칫국일수 있는데, 저 위에 어떤 옵션이 있는가는 알고가야하지 않겠나요?
예약을 마치면 매번 해보는 환율조사!!!
그랜드 스윗에 세금붙고 뭐뭐뭐 추가하면 약 15,000TWD까지 갈듯하여 계산해 봤습니다.
하룻밤에 약 $500 계산이 나오기에, 이번 4박 숙박이 $2,000 남짓하는 예약이 되겠습니다.
이번 예약에 포인트 3만포인트 사용했고요.
크레딧 카드 연회비 $75내고 받은 무료숙박권 한장에, 몸으로 뛰어서(!!!) 30박자고 받은 무료 숙박권을 붙였습니다.
가성비로 봐서는 아주 훌륭한 예약이 아닐까 생각해요.
요즘 여러분들께서는 어느곳에 좋은 예약들을 하시고 계신가요?
댓글로 알려주시면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듯 합니다.
매번 느끼는점이지만, 하얏포인트의 가치는 여전히 좋은듯 합니다.
그동안의 리뷰들을 읽어볼때 꽤 좋은 호텔인듯 한데, 벌써 숙박이 기다려지네요.
일본에서 너무 좋은 호텔에 있을것이라서 여기가 별로인듯 느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되기도 하는데…
https://flywithmoxie.com/Moxie_Story/279957
보통 그랜드 하얏은 방도 좋고 또 라운지가 괜찮아서 꼭 그렇지만은 아닐듯도 해요.
감사합니다~
나랑 통화 좀 합시다!! 효과 만점이네요. ㅎㅎㅎ
하얏 포인트 가치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제가 UR 모으는 99% 이유입니다.
어쩌면 제 담당 컨시어지 직원이 일을 잘해서 바빠서 잘 연락이 안되는걸수도 있겠더라구요.
일단 일을하면 깔끔하게 해줘요.
잉크카드 저번에 하신다더니 하셨어요?
저는 5/24인데 잉크 프리퍼드 한장 최근에 받았어요.
어떻게 받았는가는 또 글 하나 쓸게요. 🙂
네. 오픈하고 사인업이랑 리퍼럴 다 받았어요.
이후에 이것 저것 또 오픈하다 보니 점점 5/24에서 멀어지고 있어서…
한 장 더 오픈 하려면 한참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
여기 좋아요..ㅎㅎ
KE651님께서도 벌써 다녀오셨네요? 🙂
아직 Cat4 너무 참합니다. 여기에 글로벌리스트 혜택까지… 부럽습니다. 재밌게 잘 즐기세요!!!
올라가기전에 부지런히 써먹어야했어요!! ㅋㅋㅋ
이곳 라운지도 아주 좋던데 말이죠.
약간 끕(?)이 다르다고나 할까? ㅋㅋㅋ 대단하십니다! 역쉬^^ 그리고 멋져보이네요! (급 질문) 만약에 이렇게 분리예약을 할 경우는 그냥 스윗업글
1장으로 퉁 쳐지지 않는가봐요? 아님, 반대로 만약에 연박으로 1개의
예약이라면 1장으로도 가능한건가요? 아님 스윗업글은 일박당 1장으로 사용가능한건가요? ^^
급은 다를것은 없고요. 그냥 숙박권이 두장이나 되는데 거기에 붙이니까.. ㅋ
분리예약을 해도, 시스템에서 그걸 잡아내는것 같아요.
저번에 그렇게 하려고, 앞에 포인트로 예약을 하고, 스윗 업글권을 걸고나서 며칠 있다가… 숙박권으로 그 뒤에 예약을 붙이니까 스윗 업글권이 튕겨져 나왔어요. 그 이유로 그때는 제 컨시어지가 호텔에 전화해서 구두로 스윗 업글을 컨펌해 주었는데, 원래는 안되는게 맞는듯 합니다.
하얏 스윗 업글권은 1 stay에 1장을 쓸수 있는데요. 이게 Up to 7 days, 7연박으로 캡을 만들어놨어요.
메리엇 스윗 업글권이 1박에 1장을 사용할수 있고, 하얏은 1 스테이당 1장 사용가능합니다.
그런 만약에 tier 혜택으로 이미 업글을 받는다고 한다면 스윗 업글을 쓰면 더 높은데로 가게 되나요? 하얏은 정말 궁금해지네요^^ 요즘 열심히 출타할 때 계속이용하고 있어서요~! 글로발리스트가 너무 탐나는데요^^ ㅎㅎ
스윗 업글권으로 가는 스윗은 standard Suite까지 보통은 해 줍니다.
그랜드하얏 타이페이
숙박권과 포인트 이용하여 알차게 묵으시게됨을 축하드립니다~~!!
예전에 CAT3였을때 가성비 진짜 좋았어요. 101타워 바로 옆이니 위치는 말할것도 없구요
101타워에 딘타이펑, 펑리수가게 등 먹거리 다양해요. 타워 35층에 스타벅스도 있으니 관람료없이 경치는 덤으로 즐기실수 있구요.
대만하면 또 망고밍수 아니겠습니까? 본점 말고 하얏트 호텔 근처에도 아이스몬스터 있어요
110 Taipei City, Xinyi District, Songgao Road, 16號, ice monster
제 닉네임인, 아이스몬스터 망고빙수 강추합니다~~!!
먹거리의 천국 대만여행 즐겁게 하시고 후기도 올려주세요^^
오!!
망고빙수님의 대만 정보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데 꼭 가볼게요.
서울 모임에서도 더 많이 알려주세요.
스타벅스 35층 팁은 정말 좋네요. ㅎㅎㅎ
후기는 물론 시리즈로 준비할게요.
타이페이 후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따라갈께요^^
이번에는 막 여러군데 가지는 않고 유명한데 몇군데 가면서 좀 여유있는 여행을 할까도 생각을 하고 있어요.
따라오실수 있게 여러가지 준비사항도 나눠볼게요.
플막이 좋아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오세욧 !! 딘다이펑 꼭 다녀오세요 !! 맛나요 맛나~
감사합니다.
딘타이펑, 타이페이 101에 있는 곳 가면 되는거지요?
저도 기대가 되요!!!
저는 두곳 다 다녀왔는데, 더 크고 깔끔하긴 101 빌딩이구요 ( 사람이 많아서 대기 시간이 길어서, 대기 걸어 놓고 거기쇼핑몰이라서 구경하시면 되고 ), 이번에 다녀온곳은 용캉제역시 사람은 많은데 인원이 적으면 대기시간 대충 30분 정도 인거 같아요, 그 빌딩 뒤 역시 쇼핑 거리인데 그닥 볼것은 없어요 ㅋㅋㅋ 맛있게 드세요 !!! 즐 여행 하시구요 ~
저도 작년여름에 GOH로 그랜드 스윗 킹 받았습니다.
이것도 근데 원래 스윗 배정안해놓고 말해야 주더군요. 교통은 좋구요. 아침도 조식당에서 드실수 있으면 종류도 많고 맛있습니다, 김치도 나와요. (이 호텔로 한국 여행사에서 단체 관광으로 엄청 보낸다네요) 라운지는 그닥 별로였습니다.
101 빌딩하고 연결도 되있고, 그 근처 우육면 엄청 맛있는곳 있는데 우육면 좋아하시나요?
저도 결국엔 그랜드 스윗 킹베드룸에 4박하고 돌아왔습니다.
체크인하러 갔더니, 저는 미리 방을 업그레이드 해 놨더라구요.
라운지는 저녁에 잠시 가봤고, 조식은 4일 연속 1층에서 버페로 먹었어요.
딘타이펑도 다녀왔고, 호텔에서 멀지않은곳에 Lin Dong Fang 있어서 우육면 먹으러 두번 다녀왔어요. 맛있더라구요. ㅋㅋ
예전글인줄도 모르고 댓글을 달았네요.. (..)
이제 다녀왔으니까 후기 한편씩 작성해 봐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