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의 2018년 일등석 탑승기 #2 – Japan Airlines ICN-NRT B737-800 Business Class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지난주에 보셨던 Japan Airlines NRT-ORD의 일등석 탑승 리뷰가 기억 나시나요?

Moxie의 2018년 일등석 탑승기 #1 – Japan Airlines NRT-ORD B777-300ER First Class

오늘 포스팅은 위의 비행기를 타기위해서 인천에서부터 탔던 Japan Airlines ICN-NRT B737-800 비지니스석의 리뷰입니다.

ICN-NRT-ORD의 전체일정은,

위의 리뷰에서 보셨듯이 알라스카 항공 마일 7만마일에 $78.26이라는 거금(!!!)을 들여서 통합 발권을 하였었는데,

ICN-NRT구간은 일등석이 없는 보잉 737-800 2-cabin 비행기입니다.

같이 가 볼게요~

인천공항에서 보이는 일본항공 체크인 하는 곳이예요.

Japan Airlines Business Class 체크인 하는곳이요.

공항리무진 버스를 타고 일찌감치 (해가 뜨기도 전에) 왔어요.

일본공항은 5번 입구로 들어가라고 합니다. 그런데 들어가보면 아시지만 그게 별 상관이 없지요.

들어가서 왼쪽을 봤더니, 어이구… 이 새벽부터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저기서 기다려서 수속하려면 시간 많이 걸리겠어요.

자세히 봤더니, 제가 일본에서 한국으로 타고 들어왔던 진에어 수속하는 곳이였어요. 우와~ 사람 많네요.

그 반대쪽에 한산하게, 거의 아무도 없는 일본항공 카운터들이 있어요.

지난 4월에 다녀갔을때 써 놨던 글에는 일본항공 카운터는 K 라고 되어있었는데, 이쪽으로 옮겼나 봅니다.

인천국제공항 (ICN) 탑승수속 항공사 카운터 배치도

이제 카운터 D에 있어요. 제 2터미널이 문을 열었는데, 새로나온 배치도가 있으면 또 업데이트 해 놓을게요.

사람도 별로 없는데, 비지니스석 쪽에는 한명도 없습니다.

이게 솔직히 제가 좋아하는게 이거예요.

인천 공항은 다른 외국 공항들에 비해서 출국심사 시간이 길어서, 외국 항공사를 타는 것도 번잡한 수속과정을 겪는것보다 좋은점인것 같습니다. 지난번 왔을때는 케세이 퍼시픽을 이용해서 출국했는데, 그때도 뭐 바쁘지 않게 한것 같았어요.

비행 일정이 나리타에서 1박을 하는 일정이지만, 나리타-시카고 구간의 일등석 보딩패스도 다 받습니다.

가방은 하나는 부치고, 하나는 캐리온으로 끌고, 배낭 하나에 이렇게 가기로 했고,

이곳에서 부친 가방은 (중간에 찾지 않고) 시카고에서 바로 찾게 확인 했고요.

공항 라운지는 대한항공 라운지를 가라고 하십니다. (일본 가는건 공동 운항편이라 그런듯 했고요)

대한항공 라운지도 갔다가, 케세이 비지니스 라운지도 갔다가 탑승하러 갔어요.

가방 부치고 보딩패스 받아서 가려고 하는데, 저를 붙잡는 일이 있었어요.

체크인 한 가방에서 보조 배터리가 있다고, 여기에 가서 빼라고 하십니다.

가서 저보러 노크를 하라고 했는데, 노크했더니 바로 문을 열어주셨어요.

그리고는 가방안에 “비행기 옆에 보조 배터리”가 있다고 빼라고 하십니다.

빼서, 제 가방에 넣고 다시 갔어요. 체크인 가방에 보조 배터리 넣지 마세요. ㅋㅋㅋ

비행기와 보조 배터리가 왜 여기있냐구요? 아래 글 한번 읽어보시면 아십니다. ㅋㅋㅋ

Fly with Moxie 2017 서울 연말 번개 후기

다음편에 나올 인천공항 라운지 두곳을 다녀서 온 출발 게이트

2시간 조금 넘게 갈 보잉 737-800

약 20분간의 딜레이가 있었어요.

이제 탑승하러 가 봅니다.

보잉 737-800의 비지니스석 자리예요.

저는 복도쪽 3H에 앉았는데, 제 옆자리는 아무도 안오시더라구요. ㅋㅋㅋ

왜 3H를 택했는가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예요.

Screen Shot 2018-01-21 at 2.57.22 PM.png

이 비행기는 좌측 열과 우측열이 엇갈리게 되어있습니다.

우측열 앞에 있는 화장실때문인듯 하지요? 같은 3열도 H와 K좌석이 좀 뒤에 있어요.

이 캐빈의 맨 뒷자리가 3H, 3K인데, 3K는 창문자리.

2-2 구조의 캐빈에서 창문에 앉았다가 고생했던 적이 있어서… (ICN-SIN구간 아시아나 A333에 제 옆에 앉았던 아저씨!!! 으이구)

복도쪽으로 앉았는데, 운이 좋게도 아무도 안왔어요. ㅋ

보잉 737-800.

슬리퍼, 헤드폰등이 들어있습니다.
기내에는 모두 일본 승무원 분들이셨고, 한국 통역 승무원 한분 계셨어요.

그분과 잠시 얘기도 하면서 갔습니다. 🙂

옆자리 승객은 계속 오지 않고 출발을 합니다.

자리가 비면 그냥 가지, 꼭 뒤에서 다른 승객을 불러다 업그레이드 시켜주거나 그러지는 않네요.

짧은 비행이지만 슬리퍼도 꺼내 신어봅니다.

Full Flat이 아닌 관계로 뒤로는 저만큼만 넘어가는데…

다리밭침대가 나오니까 편했어요.

옆사람은 결국에 안오고요, 이륙을 했습니다~

일본항공에서 준비한 식사예요.

11시쯤 출발했으니까.. 점심이라고 봐야겠죠.

저 위에는 오리였던것 같고, 메인 밀은 돼지고기 같았는데.. 뭐 기억에 남지는 않는 그런… 뭐. ㅋㅋㅋ

와인 작은것 한병 받았는데, 와인 맛은 괜찮았어요.

일본에 하루 자는데도 서류는 다 써야 한다네요.

(저 볼펜은 파크하얏 뱅돔에서 가져온것 같은데요.ㅋㅋ)

뒤에서 보이는 비지니스 캐빈의 모습입니다.

B737-800은 저 천장 안에 뭐가 있던데요.

캐빈 맨 뒷자리에서 이렇게도 찍어보고요.

식사후에 커피를 마셨는데, 일본에 가면서 참 한국어도 많이 봐요.

군데군데 많이 써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한참을 가다가 보이는 눈에 익은…

멋진 산이 보입니다. 후지산이겠죠?

2시간 비행이라 금방 내렸어요.

짐을 찾을것도 아니고, 가지고 들어오는것도 뭐 특별한게 없어서 바로 나왔습니다.

짧은 비행인데도 비지니스석 비행은 좋습니다. ㅋㅋㅋ

나리타 공항의 Arrival Lobby의 모습

멋진 전광판에 놀랍니다. 물론 인천공항도 멋있어요.

지금 보시는 쪽으로 가면 호텔로 가는 버스를 탈 수 있어요.

가기전에 조금의 돈은 환전하고서 갑니다.

로비 나오면 바로 왼쪽에 환전소가 있어요.

나리타 공항에 왔습니다.

일등석이 없는 2-캐빈 비행기라서 비지니스석에 탑승했는데요.

비행거리가 짧고, 또 일본 항공 승무원들이 친절해서 뭐 하나 불편한게 없던 좋은 비행이였습니다.

한국-미국간의 발권을 할때 이구간이 표가 많지가 않아서 고생하는 구간중에 하나인데,

그나마 올 3월이면 이 구간이 없어진다고 하지요?

이제부터는 하네다 공항과 어떻게 잘 연결해 볼 궁리를 또 해 봐야겠어요. 🙂

이상은 2주전에 탑승했던 ICN-NRT 일본항공 보잉 737-800 탑승리뷰였습니다.

이렇게 와서 버스타고 나리타 힐튼 호텔에 체크인을 합니다.

[호텔 리포트] Hilton Narita Hotel

다음글은 이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인천공항에서 두개의 라운지에 다녀왔는데요.

그 라운지 리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기돌
01/22/2018 10:48 pm

JL954편 제가 2년여 전에 탔던 비행기네요 ㅎㅎㅎ
인천-나리타 편이 없어진다고 하니 아쉽네요 .

master
01/22/2018 11:31 pm

없어지면 저의 막시님 따라하기는 물건너 갔네요…ㅜㅜ
오늘 JFK 에 애들이랑 애엄마 비행기 태워 한국보내려고 갔는데 보조배터리를 갖고 타면 안될듯 싶어 물어보니 부치는 가방 말고 갖고 타라네요… ㅎㅎ (보조 배터리, 라이터는 갖고 타래요~~)

달또
01/23/2018 4:29 am

보조 베터리를 가지고 타라는 정보는 완전 필요한 정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