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미 서부(LAX, SAN) - ICN 발권 옵션 질문

아니 아니 · 2020-02-03 01:15 질문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서부쪽 오는 발권을 처음해봐서 기본이 헷갈려 문의드립니다. 

우선 국적기 (아시아나, 대한항공) 옵션중에서는 대한항공은 마일도 없고 UR도 안넘어가서 패스하고요.

아시아나를 - ANA (MR에서 전환) 를 통해 비지니스 왕복 90K가 가능한건가요?

그리고 ANA를 타는 옵션도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ANA를 할경우 아시아나 탈때보다의 장점이 있나요? 마일이 덜 들어가는지요?  이 경우는 인천에서 직항이 아니라 인천-나리타 (분리발권?), 나리타-엘에이 (ANA)이렇게 되는 것 같은데 제가 이해한 것이 맞는지요 @.@ 

도움 부탁드릴게요!

Total 20

  • 2020-02-03 05:11

    LAX에서 한국으로 가는 옵션을 몇개를 추천해 드려보면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MR포인트를 ANA로 전환해서, LAX-ICN-LAX 직항 아시아나 항공 비지니스석 왕복 95,000에 타실수 있는데, 이것은 ANA에서 아시아나표가 얼마나 보이느냐와 아시아나에서 표를 얼마나 풀어주느냐에 달려있고요. (아시아나는 하루에 두편 다닙니다)

    MR포인트를 ANA로 전환해서 일본을 거쳐서 가는 LAX-HND-한국-HND-LAX로 오시는 ANA metal 왕복 비지니스석을 타시게 되면, 85,000~92,500에 발권이 되는데, 이것 역시 일본에서 한국으로의 연결편 상황에 따라서 난이도가 조금 있겠어요. 여의치 않으면 일본-한국은 분리발권으로 가셔도 괜찮을듯 하고요. 

    꼭 비지니스석이 아니라도 된다면, UR Mall에서 대한항공 가격 저렴하게 나올때 UR포인트로 바로 발권하시는 옵션도 아주 나쁘지는 않습니다. LAX-ICN 구간 대한항공은 하루에 세편이 다녀요. KE012, KE016, KE018. 하루에 세편이나 있기에 이 옵션이 괜찮을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메리엇 포인트로 대한항공 비지니스석 타시는 방법이 또 있습니다. 2021년 4월전까지는 비지니스석 편도 62,500에 아직도 되니까 이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 2020-02-04 00:46

      가이드 감사드려요!

      그럼 좀 난이도를 높여서 ㅎㅎㅎ 샌디에고SAN에서 한국가는 옵션도 한번 봐주세요 ㅎㅎ 혹시 인천- 하네다에서 갈아탄다면, 인천-하네다-샌디에고? 이런것도 가능한가요?

      젤 만만하던 라우팅인...JAL은 김포-하네다/나리타-샌디에고 여서 망했구요 ~ 

      다른거 찾아볼 라우팅이 뭐 있을까요?

      그리고 진짜 예전에 전 MR넘겨서 에어캐나다 (aeroplan?)으로 넘겨서 JFK-ICN 아시아나 탔던 적이 있었는데 이런건 이제 없어졌나봐요 ? ㅎㅎㅎ 


      • 2020-02-04 02:12

        조금 찾아보시면 SAN 공항도 어차피 원스탑을 어디선가 하신다면, 한국으로 가는 옵션이 꽤 좋은게 많은데요. 

        일단 NRT까지 가기는 BA에서 JAL탑승 발권하면 그 구간이 Sweet spot이라서 저렴해서 좋은데요. NRT-Seoul이 이게 문제가 크네요. NRT-ICN은 모두 19개의 옵션이 있는데, 그중에 원월드 연결편이 하나도 없어요. JAL을 대한항공과 연결해주는것도 봤는데, 그건 유상발권일때만 가능한것 같고요. 

        그러면 일본쪽으로 보시지 마시고, 북미에서 환승하는 옵션을 찾아봤을때 좋은것들이 꽤 있습니다. 

        Vancouver 원스탑으로 SAN-YVR-ICN 에어 캐나다표가 있는데, 제가 보기에는 이게 제일 좋아보입니다. ANA에서 이 표들이 보인다면 역시 95,000마일에 비지니스 왕복으로 될거구요. UA에서 하시면 비지니스 편도 8만, aeroplan에서 비지니스 편도 75,000에 되실거예요. ANA나 UA에서 안보이는 티켓이 aeroplan에서 보일 가능성이 더 있기는 합니다. 이 표를 발권하실때는 캐나다 환승비자 받으시는거 한번 보시고요.  제가 이 글에 써 놨어요. 

        SAN-SFO-ICN구간으로 UA도 있습니다. 위의 밴쿠버 원스탑과 발권방법은 같고요. 

        SAN-SEA-ICN구간으로 델타가 있는데, 이게 버진 아틀란틱에서 될것 같은데, 이러면 6만마일에 비지니스 타시기는 하되,  SAN-SEA구간은 추가차감을 하는듯 합니다. 

        어차피 원스탑을 하실거면 일본이나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하시는것보다 위의 세가지 옵션이 더 좋을수도 있어요. 다만, 미국에서 나가실때는 환승시간도 좋고 보기에 좋은데, 들어오실때는 환승시간이 좀 엉망인 라우팅들이 있으니까 그건 피하시면 되고요. 

        댓글에 언급하신 MR-->aeroplan 으로 LAX로 아시아나 발권이 되실건데요. 이건 편도 비지니스에 75,000마일 셋 차감이예요. 여기서 편도 75K와 ANA에서 왕복 95K...이러면 이건 손이 잘 안가게 되지요. 


        • 2022-10-01 20:20

          Aeroplan에서 비지니스 편도 24만이라는데요 ㅋㅋㅋ ㅠㅠ, 이걸 ANA에서 확인하려면 어떻게 검색해야 하는지 참고할만한 게시글 좀 부탁드려요 ㅠㅠ  ANA검색을 직항은 알겠는데 경유는 어떻게 봐야하는 질 잘 모르겠어요.


          • 2022-10-01 21:32

            여기에서 24만 나오는날은 저렴한 티켓이 없는거구요. 75,000에 있는날이 가끔 있습니다. 이게 UA에서 세이버 좌석이 보이는날과 상관이 있는것 같기는 한데요. 그래서 UA, AC, ANA를 모두 크로스체크를 해야해요. 그중에 혹시 아시아나 좌석을 원하시면 더 힘들고요. 그 이유는 어워드 티켓 풀리는 날짜가 항공사마다 다 틀린에 그중에 아시아나가 자체 페이지에서 가장 빨리 풀리니까, 아시아나 좌석은 나중에 되면 파트너에서 구할수 없는것이고요.


          • 2022-10-02 06:54

            ANA에서 Air Canada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 개나타로 부릅니다. 취소/변경이 잦아서)는 검색이 안되더군요.


            • 2022-10-02 16:46

              오~ 드디어 제 궁금증 하나가 풀렸네요. 이건 좌석이 없는게 아니군요.

              그럼 에어개나타는 ANA로 발권이 안되는건가요? @,@


      • 2020-02-04 02:18

        에어로플랜 검색해보니 SAN-ICN 왕복은  
        이코노미 7.5만, 프리미엄이코노미 12.5만, 비즈니스 15만
        프이코, 비즈 SAN-YVR 구간은 이코로 뜹니다.
        1stop : SAN-YVR-ICN(AC)
        2stop : SAN-SFO(UA)-HND(JAL)-ICN(OZ), SAN-YVR-NRT(AC)-ICN(OZ/ET) 요정도 보입니다.
        * SFO-HND 구간 JAL 비즈는 안보이네요.
        날짜에 따라 비즈좌석이 안보이는 날도 많아요. 참고하세요


        • 2020-02-04 02:23

          저와 거의 동시에 비슷한 결과를 남겨주셨어요!!!  😀 


          • 2020-02-04 02:52

            그러네요^^
            SAN-SFO(UA)-ICN(UA/OZ)도 날짜에 따라 뜹니다. SFO-ICN만 비즈.
            ICN-LAX(OZ)-SAN(UA)도 아주 가끔 보이긴 합니다.


            • 2020-02-05 10:50

              두분 다 감사드려요! 알려주신대로 차근히 해보고 결과물 보고 곧 드릴게요! 🙂


              • 2022-10-01 17:01

                이 글이 다시 소환이 될 타이밍이 되었는데...

                여름방학에 LAX-ICN ANA직항 비지니스 가족예약은 불가능한 것 맞죠? UA로 하나하나 다 눌러서 7월/8월을 랜덤하게 본 결과 (새로운 UA사이트는 다 하나하나 눌러야 하는 거 맞는 거 같아요 ㅠㅠ) 없는 것 같아 포기하려 하고...

                다른 1스탑 하는 걸로 적어주신 걸 오전동안 봐봤는데, 어렵네요 ㅠㅠ 혹시 지금 버전으로 조언 좀 부탁을 다시 드려볼게요-


                • 2022-10-01 21:35

                  방학때는 이미 좌석이 다 없어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LAX-ICN 아시아나 티켓을 ANA에서 보신다는 말씀이시죠?

                  아시아나 티켓은 위에도 댓글을 달았는데, 관련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중에 어워드 티켓을 제일 먼저 풀어서, 파트너사에서 보면 한발 늦은게 되서 그래요.


                • 2022-10-02 06:52

                  OZ 성수기 좌석은 UA에서 안보여요. ANA에서 검색하서야 합니다. 그리고 마일리지표 풀리는 순서가 OZ-ANA-UA라서 성수기는 OZ에서 모두 매진됩니다. 취소표 외에는 방법이 없어요.


                  • 2022-10-02 16:45

                    어제 오늘 ANA 사이트와 친구가 되고 있는 것 같은데 이런 조건이 또 있었군요. 계속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뭐가 안보이면 사이트나 제가 잘못된게 아니고 그냥 없는 건가봐요 😆


  • 2020-02-04 02:16

    한가지 또 생각이 난게 있는데, LAX-NRT 구간에 싱가폴 항공이 운항을 하거든요. 스타얼라이언스 파트너로 발권을 하셔도 되긴 하는데, 싱가폴에서 직접발권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수도 있어요. 차감률은 조금 더 내는것으로 아는데, 싱가폴항공도 그렇고, 위에 언급한 버진아틀란틱도 그렇고. 여기저기서 포인트를 한군데로 몰아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꼭 차감률을 1:1로 보시기 보다는 조금 더 내더라도 표가 있으면 하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 2021-09-10 16:17

    이 질문을 드리고 코시국이 시작되고 ㅠㅠ 이것저것 도전해 볼 상황도 없이 시간이 지났네요. 

    가족발권으로 비지니스를 보고 있는데 안타깝게도 코시국때문에 직항을 우선으로 (인천-엘에이) 보다가 1차 좌절하고 AA-JAL도 보는데, 제가 본 옵션들이 맞는지 한번 같이 봐주시면 넘 감사할것 같아요.

    1. 아시아나 (인천/엘에이) - 남은 2021년동안 아시아나 웹사이트에서 비지니스가 한개도 안보입니다. ㅎㅎㅎ 이럴경우 ANA, Aeroplan에서도 안보이는 것이 맞나요? 두군데서도 안보이네요.
    2. 대한항공 (인천/엘에이) -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표가 많이 보이는데, Alex님이 올려주신대로 알라스카로 해보려 하니 파트너 비지니스에 전 하나도 안보이네요. 흑흑 알라스카 마일이 그렇게 많지도 않지만 왕복만 된다고 하셔서 포기하기 1초전입니다.
    3. AA마일로 JAL (인천-나리타-샌디에고) - JAL과 AA사이트에서 하네다 - 샌디에고가 보이는데....... 라고 썼다가 자문자답입니다. 인천/나리타 원월드 노선이 비행기가 없나보군요. 이건 분리발권만이 답이군요... 코로나땜에 분리발권할 경우 뭐가 어떻게 처리될지 모르겠네요

    • 2021-09-10 23:07

      인천 말고, 김포-나리타-(하네다)-샌디에고로 한번 보시면 자리가 있을것 같아요. 그런데 이걸... 일본 내에서 공항을 움직인다는게 지금은 안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다른건 내일 아침에 조금 더 찾아볼게요. 


      • 2021-09-11 11:23

        일본경유는 좀 찾아보면 여러가지 변수 상 추천이 아닌 것 같아요.

        제가 더 찾아본 결과 일단 시작부터 KE, Asiana는 자사 항공사에서 비지니스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오네요. 여기부터가 시작이겠죠? 자사에도 없으면 파트너 항공은 없는 것 같아요. 그게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LA직항의 이콘이냐 아니면 SFO/SEA 경유를 ANA로 하느냐의 고민인 것 같습니다.

        이콘은 UA에서 UA마일로 아시아나 편도 37.5K로 되고, 아나는 6만 포인트지만 유할이 높은 것 같네요. 요즘 한국행 항공권이 얼마나 만석이냐도 궁금하네요...

        어떤 것이 있는지 비지니스 옵션에 대해 짱구를 더 굴려봐야겠어요. ㅜㅜ


        • 2021-09-11 11:31

          버진 아틀란틱에서 델타(시애틀경유) 비지니스석이나 에어프랑스에서 대한항공 비지니스석 있는지도 한번 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