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Amex Purchase Protection 진상타파! Repair Estimate Form

otherwhile otherwhile · 2020-12-01 06:14 정보 기타정보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요즘 유독 제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Amex 혜택 중에서 하나가 purchase protection인데요, 구입물품도 많을 뿐 아니라 특히 사용하다가 부서지는 일도 너무나 많아서 관련 게시를 한번 적어봤습니다.

 

Amex 카드 혜택 중에서 갑 of 갑이라고 할 수 있는 purchase protection 혜택은 구입하신지 90일안에 물건이 파손 되었을 때, 보험의 일환으로 claim하게 되면 credit으로 rebate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전에 제가 여기에 대한 부분을 게시한 글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한번 참고해보세요^^

 

AMEX Purchase Protection 활용하기

 

근데, 보통은 $100 이하나 어간의 제품에 대한 purchase protection claim을 하게 되면 묻지마 배상(by 제 경험)을 해주는데요,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 아님 제가 근래에 몇번 안되지만 그래도 연달아서 claim해서 그런지 이런게 날라와요!

그 이름하여 Repair Estimate Form!

(Amex Repair Estimate Form: 보통은 추가서류요청과 함께 attach되어서 날아오는 form입니다)

 

추가 서류를 요청하면서 대부분은 receipt을 요구하는데 그치면 땡큐이지만, 바로 이런게 붙으면 골때리는 사태가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는 Amazon을 통해서 막내 장남감 하나를 구입했는데요,

 

위에 남정네 2명이 막내 장남감을 발로 밟고 차고 떨어트리고 해서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박살이 났어요 ㅠ,ㅠ;

보통의 경우는 쫌 쓰다 그러면 버리는데, 이번에는 산지 딱 1주일 된 장난감을 이 지경으로 만든거예요! (두놈다 죽었으~!!!)

우리애들 과실로 망가트린 걸 ㅋㅋㅋ 아마존에 리턴하자니 ... 쪼매 양심이 찔리기도 해서 invoice를 찾아보니 아내가 spending하고 있는 Amex 카드로 사서 purchase protection 요청을 했는데 ... repair estimate form이 날라와서 난감한거죠! (어디에다가 repair 견적을 보고 고치라는 거야?)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2가지 경로로 이걸 해결할 수 있어요!

 

1) 일반적으로 고가의 제품의 경우 repair shop에서 견적 뽑아서 제출하시면 되고요,

2) 저와 같은 이런 경우는 ... 그냥 관련 (repair)부서에 email 넣어서 "고칠수 없다!"라는 내용의 email만 증명하면 됩니다!

 

일전에 공기청정기도 이런식으로 고장이 났는데, 물건을 그 위에 떨어뜨리는 바람에 cover에 crack이 가서 동일한 방법으로 claim하고 repair estimate form 받아서 공기청정기 부서에 repair estimate 요청을 했을 때, incident에 대한 repair warranty는 적용이 안되서 "고칠수 없다!"는 email 내용을 첨부해서 따로 repair estimate form 없이 rebate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해 보시고요, 혹시나 Amex 카드로 산지 얼마 안된(90일안에) 물건이 파손되거나 망가졌다면 한번 신청해보시면 어떨까요?

몰라서 넘어가는 경우가 허다한 카드 혜택 ... 쫌 뽑아먹어도 됩니다^^

이상 otherwhile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Total 19

  • 2020-12-01 12:21

    저는 물건을 사면 고장나는게 별로 없어서 이 혜택을 써 볼 기회가 없기는 했습니다. 아이들 많으신 집에서는 이런경우도 있으니까 따라해 보시면 되겠어요. 카드 혜택 사용하는 좋은 팁이네요. 🙂


    • 2020-12-01 18:24

      이거 전에 shop small 게시글 썼다가 내렸어요! 쫌 잘못된 정보가 있어서 그냥 통째로 내렸네요~! ㅎㅎㅎ 아무튼 잘 쫌 사용하면 나쁘지 않은 부분인 듯 해서 소소하게 남겼네요! 


      • 2020-12-01 18:58

        그렇지 않아도 아까 그 게시글을 읽다가 댓글 달러 한번 더 읽고 있었는데 갑자기 글이 없어졌어요. ㅋㅋㅋㅋ


        • 2020-12-02 16:54

          새벽에 다 써놓고 흐믓해 했는데 ㅋ 근데 잘못된 정보라 ㅋㅋㅋ 바로 내렸습니다^^ 여행은 잘 다녀오신 듯 하셔서 너무 좋네요! 막시님~!


          • 2020-12-02 17:57

            이번 여행이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12월에 로드트립 한번 더 갈까 생각중이예요. 올해 휴가를 다 못써서, 이번달도 반정도만 출근할까 합니다. 그럼 어딘가 가야죠. ㅋ


            • 2020-12-02 21:02

              오후~! ㅎㅎㅎ 제가 기대가 다 되네요 🙂 ㅎㅎㅎ 1월에 로드트립을 텍사스 - 뉴멕시코 - 콜로라도 - 캔사스 - 오클라호마 순으로 하루에 한 주씩 찍고 올까 생각하고 있어요! 하얏도 글로발 달아야줘 ㅋㅋ


  • 2020-12-02 01:05

    예전에 Bestbuy 에서 외장하드를 구입하고 1년이 채 안되었는데 하드가 먹통이 되었어요
    그래서 매장에 가지않고 직접 플래티넘 라인으로 전화해서 크레딧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아멕스는 정말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카드지요


    • 2020-12-02 06:14

      이런 방법도 있었군요^^ chat으로 요청해 봄직해도 괜찮을 듯 하네요 ㅎㅎㅎ


  • 2020-12-02 11:15

    역시 진리의 아맥스 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 2020-12-02 15:12

      주변에 아멕스 카드 한장씩은 다 가지고 계신데 ㅋ 홍보 쫌 해야겠어요^^ 사용하고 또 혜택받아보니 아멕스가 짱인듯 합니다 ㅎㅎㅎ


  • 2020-12-02 22:39

    otherwhile님의 글은 찾기 쉽게 시리즈별로 따로 모아야겠어요. 🙂 이런 유용한 정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12-03 22:20

      어휴~! 너무 소소한 정보라 그렇게 하실 필요조차 없을 만큼 정말 소소해요^^


  • 2020-12-04 13:46

    아멕스가 잘 보면 은근 좋은듯요. 소비자 입장을 제일 잘 이해 (?) 해 주는듯 하기도 하구요.

    그나저나 보상도 받으셨으니 장난꾼 2명은 너무 혼나지는 않았겠죠? ㅎㅎ


    • 2020-12-05 10:22

      장난꾼 2명은 장난감 부서졌을 때 이미 혼이 났고, ㅋㅋㅋ 그 대신 헌 장난감을 주기로 하고 달래줬어요! ㅎㅎㅎ 막내 딸내미는 더 튼튼한걸로 더 좋은걸로 주문했고요^^ ㅎㅎㅎ


  • 2020-12-05 19:25

    저는 Purchase protection은 아니고,

    몇달전에 갔던 지난 몇년동안 정기검진하던 병원에서 새로바뀐 의료보험을 자기들이 잘못이해 해놓고 저한테 돈을 내라고 하고, 방문시 냈던 Co-Pay도 자기들이 잘못 계산해서 냈던 돈을 돌려받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 위에 잘못 이해한것과 물려서 환불을 안해주길래...

    병원 방문시 냈던 돈을 아멕스에 Dispute 걸어놨습니다. 이것때문에 그 병원에 한 10번 전화했는데, 대책이 없는 사람들인것 같아서 디스퓻하고 해결되면 다른병원에 가려고요. 결과나오면 업데이트 할게요. ㅎㅎ


    • 2020-12-06 08:50

      아이고 ㅠㅠ 다른 부분보다도 골치가 아프시겠네요 ㅠㅠ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ispute은 process는 확실히 체이스가 훨씬 편하긴 하고 아멕스는 비교적 조금 까다롭고 느린게 단점이긴 한데 ... 두 카드사는 정말 그래도 양반이긴 한듯 합니다! ㅋㅋㅋ


      • 2020-12-10 09:37

        중간 업데이트입니다. 

        디스퓻 2일만에 아멕스에서 연락이 왔는데, 계속 조사는 해 보겠지만 일단 돈은 돌려주겠다..라고 하고 전액이 크레딧으로 들어왔어요. ㅎㅎㅎ


        • 2020-12-10 22:24

          선지급 후조치의 모범적인 사례네요 ㅋㅋㅋ


  • 2020-12-11 07:03

    아멕스는 역시 진리!!!

    예전에 비즈 골드 카드에도 베네핏이 있어서 안심하고 전자제품 구입했었는데요.

    요즘은 혜택이 없어져서 저는 사용해본 적이 없네요.

    플래티넘 카드로 구입해야 하자니, 적립 포인트가 아쉬워서...

    뭐가 고장날 지 알수가 없으니... ㅎㅎㅎ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