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워싱턴 디씨 > 한국행 레비뉴 발권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priming priming · 2021-06-03 16:06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프라이밍 입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들께 귀여운 손주녀석을 보여드리고자 한국행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워싱턴 디씨 출발하는 3인 가족 레비뉴 발권을 알아보고 있는 중에 고수님들의 도움이 절실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IAD에서 직항은 너무 높은 벽에 1stop으로 알아보는 중입니다.

제 나름대로 구글 flight에서 알아본 최고의 가성비는 AA 항공을 이용하는 BWI > DWF > ICN 왕복입니다.

어른 2명: $2472

소아(2세 미만): $150

총: $2620

문제는 어제까지도 이 금액으로 보였는데 오늘은 같은 조건이 $3100이 넘어가네요..

델타나 유나이티드 기준은 기본 $3500 넘는 상황이어서 AA가 유일한 옵션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걱정입니다. 그렇지 않고 기존 가격으로 오려면 돌아올 때 두 번 갈아타야 할 뿐 아니라 마지막 공항에서 밤을 새야하는 불가능한 일정이네요..

일정이 다가올수록 가격이 올라간다던데, 다시 가격이 내려갈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향후 마일 관리를 어느 쪽으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현재는 갖고 있는 마일은 너무 소소해서 별 도움이 되지 않아 보입니다만 어떤 마일에 집중하는것이 좋을까요? 여러 이유로 한국행을 가장 크게 생각하고 모아보고 싶습니다.

아래는 마일/포인트 현황 입니다.

UR: 57000

대한항공: 38000 마일

델타: 16000 마일

유나이티드: 3280 마일

소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Total 7

  • 2021-06-03 21:25

    일단 가지고 계신 마일리지로 발권은 힘들어 보이고요. 

    얼핏 머릿속에 나오는 한국을 가는 좋은 옵션이 하나는 언급해주신 DFW 경유로 AA타고 가시는 방법과, 아니면 에어 캐나다로 토론토 경유가 있습니다. 토론토 경유 AC가 가격은 더 저렴한데, 레이오버가 overnight이네요. 

    토론토-한국 구간 출발이 1시가 넘어서인데, 혹시 발권하실때 IAD-YYZ구간에 10:15am~11:43am 비행기와 연결이 된다면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 이 티켓을 검색으로 찾아보시던가, 아니면 전화하셔서 발권하시면서 물어보시면 찾아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날짜가 언제인지를 몰라서 정확한것을 못찾겠는데요. 위의 두가지 방법과, IAD-ICN 대한항공 직항도 있는데, 대한항공은 너무 비싸게 받아서 추천해드릴수는 없겠어요. ㅠㅠ


  • 2021-06-03 21:29

    만약에 토론토 경유가 overnight 레이오버 일정밖에 안나온다면...

    Sheraton Gateway Hotel이 있는데, 이게 터미널 3에 있거든요. 캐나다 입국이 불가능하기에, 다른 터미널에서 이 호텔을 어찌가는지 파악이 된다면, 하루 주무시고 가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2021-06-03 21:31

      조금 더 알아봤는데, 지금 상황에서는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터미널 안에 계셔야해서, 호텔 이용은 어렵겠습니다. 


      • 2021-06-04 13:00
        너무 감사드립니다! 7월 부터는 언제든 유동적으로 출발 가능하며 한달 일정입니다. 토론토 경유를 처음 통화했던 여행사에선 경유 자체가 불가한것처럼 얘기했어서 제외시켰었는데 다시한번 자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발권할때 구글플라이트에서 검색되면 직접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로 연결되서 바로 가능한 거 같은데, ITA Matrix에서 검색되는건 제가 그 여정 그대로 항공사나 여행사에 발권을 요청하는 형식인지요? 따로 추가 수수료를 내야하려나요?

        • 2021-06-05 09:31

          싸이트에서 사용하는 " Paragraph"체를 사용하시지 않아서 댓글 한쪽이 잘렸습니다. 원글도 제가 일단 수정을 해 드렸는데, 이번 댓글은 아예 잘려서 정확한 내용을 모르겠어요. ㅠㅠ

          일단 날짜선택에 자유가 있으시면, Google Flight에서 저렴한날 찾아가시면 되실거예요. 

          Google Flight이나 ITA Matrix나 사용하는 엔진이 같아서, 검색 결과는 같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연결되는 각 항공사 공홈에서 발권하시는게 제일 안전하다고 생각해요. 


          • 2021-06-05 12:40

            글씨체 paragraph로 사용해야겠네요! 답변해주신 내용 잘 참고하겠습니다. 몇일 걸릴거 같은데 향후에 발권하고나면 공유해보겠습니다. 


  • 2021-06-06 14:01

    AA는 일단 사셨다가 가격이 내려가면, 변경처럼하셔서 다시 사시면 나머지 금액이 크레딧으로 들어옵니다. 크레딧이 싫으시면 요즘 환불 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만, 사람마다 더 내야 합니다. 앞으로도 AA 탈일이 있으시면 사셨다가 가격 내려가면 병경하시면 됩니다.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라…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