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어느 카드들을 킵하시고 없애시나요??

nanoom nanoom · 2021-10-05 16:51 카드이야기

아멕스 팝업이 자꾸뜨면서 이거 카드를 계속 가지고있어야되나 고민을 해봅니다.

씨티 프리미어 신청했는데 크레딧 리밋이 많은거에 비해 카드를 쓰고 있는게 별로 없다면서 거부 당했어요 ㅠㅠ

그래서 카드를 없애야하나 고민하는데.. 


아멕스는 델타골드 일년만에 한번 없앴다가 계속 팝업이 뜨는바람에 지금 아멕스는 왠만해서 바로 없애지 않고 쓰려고해요.

어느카드들을 없애시나요?? 다른분들께서..

전 항공 관련된거는 일년쓰고 없애고

채이스는 많이 없앴다가 몇년뒤에 다시 처닝하고 그러는데요. 

호텔카드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Total 4

  • 2021-10-05 23:46

    카드를 취소하는데도 다들 개개인의 개성이 있을것 같은데요.

    아래는 제가 rule of thumb으로 항상 실천하고 있는 몇가지만 알려드려보면 이렇습니다. 

    -- 체이스 카드는 처닝기간을 계산하고, 보통은 1년을 가지고 있다가 취소합니다. 사파이어 계열은 48개월, 그 외의 모든 체이스 카드(비지니스 카드 포함)들은 24개월 처닝룰이 있는데, 5/24 생각하면서 하다가 보면 의외로 그 24개월이 상당히 빨리 돌아옵니다. 저는 지금도 처닝할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가 줄을 서 있어요. 

    -- 아멕스카드는.... 아멕스 카드는 평생룰이 있고, 또 1년만에 취소하면 나중에 팝업이 올라온다고 하니까, 웬만하면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델타 아멕스 같은 카드들은 별 쓸모가 없어서 취소를 했더니 이제는 가지고 있지 않아요. 

    -- 항공 카드는 웬만하면 사인업을 받고, 다음해에 연회비가 나오면 취소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항공사에 모자라는 마일은 항상 5대 포인트에서 전환시켜 갈 수 있기때문에, 항공사 마일 적립해주는 카드에 연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호텔카드처럼 숙박권(항공으로는 무료 탑승권)을 주는것도 아니라서, 미련없이 취소하고나서... 아멕스는 못하지만, 다른 은행 카드들은 처닝을 합니다. 항공카드는 해당 항공사에서 사용해서 받는 배수도, 아멕스 플래티넘, 아멕스 골드, 체이스 사파이어 리저브, 씨티 프리미어 등에서 받는 배수가 더 클때가 많아요. 

    -- 호텔카드는 사인업도 사인업이지만, 연회비를 내면 무료 숙박권을 주는 카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반면에, 5대 포인트에서 하얏을 제외하고는 포인트를 넘기는 옵션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숙박권이 가치를 하는 호텔체인 카드는 계속 가지고 있고요. (예전 IHG카드와 하얏카드) 숙박권의 가치가 그냥 좀 그런것들은 취소하고 처닝을 기다립니다. (체이스 메리엇 바운드리스)

    씨티 프리미어 리젝은 아쉽습니다. 정말 좋은 카드인데요. ㅠㅠ

    다른분들도 그분들만의 룰이 있을텐데, 답을 한번 기다려 볼까요?


    • 2021-10-11 11:30

      감사합니다 

      저도 거의 moxie 님처럼 비슷하게 했었는데 씨티 리젝당하고 아멕스 팝업때문에 고민을 하게되었어요. 😕

      항공카드는 일년정도 쓰고 닫아야겠군요~
      아멕스는 팝업에대해 otherwhile 님의 글을 읽고부터 몇가지 실천하고 있어요~


  • 2021-10-06 09:32

    저는 카드를 캔슬해본적은 아직 없습니다. credit length 때문에도 있고 딱히 캔슬 할 이유가 없어서 아직 모두 킵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아직 캔슬할 짬이 안돼서가 맞겠습니다 ㅎㅎ. 10장이 넘어가는데 아직 카드 갯수 때문에 리젝당한적은 없었습니다. 

    얼마전 리져브 카드 연회비가 청구되어 처음으로 프리퍼로 다운그레이드 시켰습니다. 다른 카드들이 모든 카타고리 커버를 해주어서 전혀 쓸일이 없더라구요. 1년 더 프리퍼로 갖고있다 처닝을 위해 프리덤으로 바꿀 계획입니다. ($150 리텐션 오퍼 주려나 했는데 최근에 너무 안써서 그런지 없더라구요.)


    • 2021-10-11 12:04

      카드가 10개가 넘다보니 이젠 카드 관리가  필요한가봐요~ 연회비가 많이 나와서요.. 

      연회비 없는 카드는 많이 안쓰고 있다보니 요즘엔 리젝도 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