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bigtips #2 힐튼 숙박권 3자 예약/투숙

bigpicture bigpicture · 2023-08-10 14:51 여행이야기 발권/예약후기
#bigtips #2 #Hilton #FNA #FreeNIghtAward

이제 #bigtips 라는 태그로, 숙박, 항공, 여행 후기 팁을 나누도록 할게요.


힐튼 숙박권
정확히는 FNA Free night award or Ugrade free night award 가 오피셜한 힐튼의 용어입니다.

그런데 자기 이름으로된 숙박권 사å용이야 전혀 문제 없는데요, P2가 동반하지 않거나, 혹은 제3인의 명의로 된 숙박권도 쓸수 있습니다. 타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보시면, 브랜드 별로 사용에 대하여 정리된 차트도 있지만, 저는 최근에 타인 숙박권을 예약하고 실제로 써본 DP를 나누려 해요.

일단

1)달라스 다운타운 Art Curio 에서 쓴것

2)독일 뮌헨 공항 Hilton 에서 사용 한것과

3)마드리드 Monterra 에서 사용 한것에 대하여 몇가지 유의점, 팁을 들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일단, 타인명의의 숙박권을 결국 제3자가 쓸수 있습니다.

명의자 본인이 숙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호텔 베니핏의 경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내 프로퍼티의 경우에는 그냥 티어를 보여주면 그냥 다 적용을 해줍니다. 크레딧도 주고요, 라운지 이용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번에 다녀온 뮌헨도 비슷했습니다. 그런데, 마드리드의 경우에는 그렇지않았어요. 까다롭고, 예약할때 넣어달라고 하는데, 사실 그런 기능은 없거든요.

그러면 3자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숙박권 사용과 똑같이 전화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additional guest 가 아니라, primary 로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몇번을 하면서 알게 된건데요.

additonal guest 로 하면, 리셉션에 가면, 제 이름이 뜨지 않고, 숙박권 소유자, 예약자의 이름으로 뜹니다. 그래서, 그분 이름을 얘기하고, 나는 guest라고 설명을 해야하죠. 그런데 primary로 처음부터 하면, 카운터에 가서 last 네임 부르면 숙박부에 뜹니다.


그리고 꼭 cross check을 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여러가지인데요, 예약할때 special note를 달아달라고 하시구요.

또 프로퍼티 전용이메일을 찾아서 역시 note를 남겨 달라고 해주세요. 저는 let him(her; 실제 투숙할 제3자) check-in alone. 이라고 이름을 반드시 남겨놓습니다.


마지막으로, 꼭 카운터에 전화해 보세요.

지금 예약한곳은 힐튼 콜센터구요, 이메일은 아마도 대부분 오피스 담당자 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체크인할때는 가장 현장의 카운터거든요. 그 시스템 터미날에 잘 떠있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전화하셔서, 누구 이름으로 체크인 문제 없냐? 하시면 됩니다. 번거롭지만, 이 정도로 하시면, 미국이든 어디든 숙박권 사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상 빅픽쳐 였습니다. big picture...
Total 14

  • 2023-10-15 21:4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게시판 문제인것 같기도 한데, 빈 줄 없애주시면 가독성이 훨씬 좋아질 듯 합니다.


  • 2023-08-12 12:26

    3자 booking에 대해서 상세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저도 많이 참고했네요~! 그러고보니... 호텔마다 case는 다르지만, 대략적 guideline이 쫌 있으면 uncertainty를 줄일 수 있는 건 분명한듯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23-08-12 20:59

      다 other님께 배웠죠. 이제 제가 조금 아는척 합니다. (쭈빗ㅋㅋ), 최근에 확실히 알게 된 건, 굳이 first night이 본인이 아니어도 된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건 힐튼에서 계속 안비밀로하고, 안 막았으면 좋겠네요. 


  • 2023-08-17 15:47

    더큰그림 님. 생생한 경험담 감사합니다.

    혹시 이렇게 프라이메리게스트 이름 변경 한 경우에,,,힐튼 아너스 넘버까지 링크해서 앱에 예약 뜨게도 할수 있나요?


    • 2023-08-17 20:30

      저도 몇번 물어 봤는데 그렇게는 안되구요. 노트에 멤버 번호는 남겨 달라고 하면 됩니다. 


  • 2023-08-21 18:09

    이거 혹시 하얏도 숙박권 3자 숙박이 되는건 아니죠? 한번도 해보지 않아서, 그걸 저도 모르겠습니다. 분명히 하신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 2023-08-22 07:00

      이것도 가능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했었는데, 동일하게 note해 놓고, 호텔에 인지만 시켜주면 문제 없었습니다.


      • 2023-08-22 09:25

        감사합니다. 매년 와이프 하얏카드에서 나오는 숙박권이 있는데, 이게 제가 혼자 갈때가 많이 있어서.. 잘 생각해서 썼어야 했거든요. 이번에 한국에 갈때까지 숙박권이 남아있으면 한번 해보겠습니다. 


  • 2023-10-15 21:25

    하나 궁금한 게 있습니다. 뉴욕 호텔들 알아보고 있는데요 "Daily Mandatory Destination Charge" 라는게 있는데 FNA로 묵을 경우도 위 fee를 내야할까요??


    • 2023-10-16 21:04

      안 냅니다. resort fee 까지 커버되구요. 단, parking은 제외 입니다. 


      • 2023-10-17 01:04

        네엡 답글 감사드립니다. Resort fee라고 되어 있을 경우 확실히 안내도 될 것 같았는데 destination fee라고 되어 있어서 항상 애매했습니다 ^^


  • 2023-11-27 13:22

    더큰그림님. 한가지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이미 예약이 되어 있는 상황에서(숙박권으로), 이렇게 이름만 변경하는것이 혹시 채팅으로 가능한가요? 원글의 내용은 새로 예약을 하면서 게스트를 프라이머리로 넣는 방법이라 이해가 잘 가는데, 현재 저의 상황은 예약은 숙박권으로 되어 있고 호텔에 스탠다드룸은 포인트 방이 매진된 상태 입니다. 제가 우려하는것은 만에하나 상담원이 이거 고치려고 새로 재예약을 하다가 캔슬을 해버리고 더이상 기본룸이 나오지 않을 경우 ㅠ 최악의 상황을 초래할수도 있는데. 이미 된 예약을 예약번호 비롯해서 건드리지 않고 네임체인지만 가능한지 여부 입니다. 하얏은 이것이 가능했는데, 힐튼은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이 방법을 쓰시는 이유가, 어디셔널 게스트로 그냥 놔둘 경우 체크인을 안된다고 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나요? 이것도 티엔씨에 정확하게 나오는 사항이 아니라고 살짝 애매하기는 하네요.


    • 2023-11-27 15:03

      닉넴이 멋지네요, 꼭 저도 한번 파리방돔가보고싶습니다.^^ 
      질문이 많으셔서 다 꼼꼼히 답을 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꼭 전화로 했습니다. 챗으로 상담하다가 실수 할때가 있어서요. 물론 전화상담자중에도 어리버버한 agent나오면, 저는 다시 걸어서 다른 친구와 다시 확실히 합니다. 
      -기존 컨펌번호에, additional guest를 넣으시든, 아니면 primary를 바꾸시든 다 됩니다. 단, additional로 넣으시면, 꼭 property에 전화해서, 이친구 혼자가도 체크인하게 해줘라고 확답을 받아 두셔야 됩니다. 
      -할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카운터 직원 만나면요. 사실 저는 term까지는 꼼꼼히 안봐서요. 그렇지만, 게시글처럼 한이후로는 한번도 체크인 거른적은 없어요. 최근에도 지인분 한분 해드렸는데, 아무 이상없이 체크인하고, (미국이라서 아마도, 뇌피셜) 다이아 티어 혜택까지 받으셨습니다. 


      • 2023-11-27 15:25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네, 완벽히 이해했습니다. 맞아요~ 어디셔널 게스트인 경우에 미국내 호텔들은 크게 신경 안쓰는데 아시아권(특히 한국)은 아주 까다로웠던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