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첫카드로 사파이어 프리퍼드 이후 추천카드 조언 부탁드려요

Jay Jay · 2020-02-26 13:43 질문

안녕하세요, 미국에 온 지 2년 정도 된 새내기입니다.

미국와서 지역 은행을 사용하다가 6개월 후 체이스에서 체크카드 계좌를 열었고, 그로부터 1년 후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승인 받았습니다.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사용한지 6개월 정도 되었고, 1/24 (사파이어 프리퍼드) 입니다.

인생 첫 신용카드가 사파이어 프리퍼드인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이런 케이스가 거의 없더라구요. 대부분 discovery/secured -> 아멕스 -> 체이스 등의 순서로 가시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다음 카드로 뭘 만들면 좋을지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델타포인트를 위해 아멕스로 가야 하는지.. 혹은 5/24 때문에 나머지 체이스의 좋은 카드로 가야 하는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otal 5

  • 2020-02-26 18:04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만드신지 6개월 되셨고 그동안에 사용금액 전액 잘 갚으시면서 사용하셨으면, 지금 일단 먼저 체이스 카드를 더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미국 오신지 얼마 안되셨으니까 영주권이 없으시다는 전제하에 비지니스 카드는 일단 아직 하시지 마시고요. 

    2월 카드 추천글을 보시면 나오는 카드인데요. 메리엇 본보이 바운드리스 10만포인트짜리를 지금은 제일 추천드려요. 10만포인트 오퍼가 가끔 오기는 하는데, 어차피 나중에 5/24 넘으시면 못하는 카드라서 체이스 카드 먼저 하시려면 괜찮습니다. 제휴사에서 알려주기로는 3월 4일(다음주)이 지나면 이 오퍼가 끝난다고 하니까요. 그 전에 하시고요. 

    이 카드 먼저 하시고 그 후에 2/24에서는, 거주하시는 도시와 가까운 공항과, 원하시는 여행의 목적이 어떤것이냐에 따라 하실수 있는 카드가 달라질텐데요. 그건 일단 이번 메리엇 승인 받으시고 생각하도록 하지요. 만약에 델타를 잘 사용하실수 있는 공항이 있다면, 이번에 나온 델타개인 골드카드 같은것도 (5/24의 한자리를 차지하긴 하지만) 괜찮습니다. 델타 오퍼는 4월 1일까지라고 발표했어요. 

    아, 그리고 제목과 본문에 저희싸이트는 사용하지 않는 약어가 있어서, 제가 수정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2-27 10:34

      답변 및 추천 감사드립니다!

      예, 영주권은 이제 막 변호사 선임 알아보고 있는데, 스펜딩이 많을 것 같아 카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말씀 주신대로 메리엇 본보이와 델타 알아보았는데, 메리엇 본보이 승인 날 확률이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ㅎ 일단 브랜치 방문해 봐야겠어요. 추천 너무 감사드립니다!


  • 2020-02-27 14:49

    저같으면 Freedom + Freedom unlimited류의 연회비 없는 카드를 먼저 만들겠어요.  

    프리퍼드 만드셨으면 어차피 UR세계에 들어오셨고 말씀하신대로면 아직 카드가 많이 없으신거 같은데 우선은 평생가는 연회비 없는카드 몇개 만드시는게 long-run으로 좋을꺼 같습니다.  크레딧 스코어에 도움되거든요.
    5/24때매 체이스로 하시는건 금상첨화고요.  

    Preferred/Freedom/Unlimted로 돌려서 쓰시다보면 Preferred하나쓸때랑 비교도 안되게 포인트가 쌓이는게 보이실꺼에요. 


    • 2020-02-27 20:52

      이 방법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덤 없으면 아쉬울때 꽤 많아요. 


    • 2020-02-28 13:26

      오.. 이런 방법이 있군요. 프리덤 종류는 생각을 안 하고 있었는데.. 어차피 포인트가 급하지 않고 메리엇 본보이 오퍼가 나중에도 나온다면 프리덤이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추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