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싱가폴이나 대만 쪽 호텔 예약시 인원 체크 (4인예약)

희망사항 희망사항 · 2024-03-13 16:31 질문 호텔질문

동남아 쪽은 방도 작은데 침대가 대부분 트위 2개 아니면 킹 1나로 최대 인원이 3명이라고 나오는데요.  저희는 애 2명인데 어른 사이즈 애들이라(덩치로는 어른 4)...  미국내 호텔은 주로 더블 2개 나 퀸 2개 방이면 가능 했거든요.  킹 베드 1에 소파 베드 2개로도 가능 했고 보통 호텔 체크인시 인원에 대한 질문이나 확인이 없었어요.  심지어  킹하나 침대만 달랑 방으로 예약 잘 못해서 4명 가로로 누워 잤던 적도 있었는데....

가진 자투리 포인트로 어떻게든 캐쉬 작게 쓰고 예약을 하고 싶은데 그렇다고 매일 호텔방 첵크인 체크 아웃 하핑 하고 다닐수도 없고...

싱가폴은 힐튼, 메리엇, 하얏트, IHG 중에   다른 곳은 방2개 하자니  정말 가보고 싶은 호텔은 포인트든 캐쉬든 후덜덜 하게 비싸요.  싱가폴 방 우째 이리 비싼 가요.   그나마 다행으로  홀리데이인 중 더블 2개있는  방 하나 구해서 예약했는데...잠만 자고 나와야 할정도 재미 없는 호텔이고... (잠이나 올려나...)

대만도 다를바 없이 한방 2명이 최대라... 캐쉬로 저가 호텔 2개를 해야 하는지 하야트 스위트룸도 방은 어마하니 커도 최대 인원은 3명이라 하고... 힐튼은 더블트리 객실 사진 보면 옆으로 벽에 붙어 걸어야 할정도로 방이 작아 포개서 자도 4명은 불가능 해보이네요.  스위트룸 예약하고 애 하나 슬쩍 끼워 갈까 그생각도 해보고...

동남아쪽 호텔  4인 가족은 보통 방을 2개 하시나요? 

현금으로 할 경우 4인 가족 추천 하는 호텔 있나요?

Total 4

  • 2024-03-13 18:28

    언제 가시느냐에 따라 포인트 차감은 많이 다를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만 그랜드 하얏에 3인으로 예약이 되는데, 그렇게 해 놓으시고 호텔에 연락을 한번 해 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보통 그렇게 4인이 이용하시는 경우들이 있는것 같고요. 

    싱가폴 안다즈도 3인 예약이 되는것으로 보이는데요. 방이 넓을경우 추가침대 하나 넣어달라고 하시는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싱가폴 IHG 호텔들은 2인밖에 예약이 안되는데, 이것도 호텔에 연락 한번 해 보시면 어떤 방향을 제시해 줄것 같아요. 추가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어서, 어쩌면 그냥 맘 편하게 방 두개 하시는것도 방법일것 같고요. 

    요즘에 힐튼의 경우에는 커넥팅룸이 되기에 그런 방법도 있을것 같은데, 이것도 언제 가시는가, 그때 차감이 얼마냐에 따라서 달라질것 같아요. 그냥 찍어보기에는 하얏이나 IHG는 차감율이 그렇게 안좋은것만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 2024-03-13 18:30

    싱가폴에 있는 힐튼호텔들은 숙박인원에 따라서 차감율을 계산을 해서 보여주는것 같은데요. 그래서 3인시에 일반차감을 하지만, 4인이 되면 왕창 올라가는 경우가 보이네요. 이것 역시 여러 호텔에 하나씩 찍어보시고, 그 후에 가능할것 같은 호텔에 연락을 해 보는게 방법일것 같아요. 


  • 2024-03-13 21:05

    호텔에 슬쩍 물어봤는데  침대추가 가능한곳은  추가 비용이 4박 정도 되니 왠만한 방값이고 여름 방학 성수기라 포인트가 왕창 아니면 방 2개 잡아라... 이런식이네요... 이멜문의상은  방침 대로 가는거 같아요. 실제로 숙박하러 체크인 할때 정말 호텔에서 머리 숫자를 여권기록과 맞춰 보는가... 그런 경험이 있을까요...궁금 해서요. 애가 12살 17살인데... 여행할때는 13살 18살이고... 덩치는 성인 동급이라.... 호텔 포인트는 거의 없어... 체이스나 아멕스에서 퍼날라야 하는데 가성비가 떨어지는거 같아요. 


    • 2024-03-15 20:41

      호텔에 미리 연락을 해 보셨네요. 침대추가 비용이 그렇게 비싼가봐요. (지난번 부산 파크하얏에서는 5만원인가 한다고 했는데, 그냥 빼주기는 했던것 같습니다만..)

      아이들이 이제 성인이라서 방을 두개하셔야 하실것 같기는 합니다. 유럽과 중동에서는 숙박인원대로 여권확인을 하는것 같은데요. 동남아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