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picture #14-1 여행중 Vienna, Budapest, Munich, Madrid, Bogota

bigpicture bigpicture · 2023-07-26 06:40 여행이야기 여행후기
#Vienna #Budapest #Munich #Madrid #Bogota

#salzburg #wolfgangsee #hallstatt #insbruck

일단 주요 도시위주로만 제목에 띄웠습니다. 여행준비는 #14 참조해 주시구요. 여행중 도움 될만한 팁 위주로 남겨 갈게요.

이제야 fly with Moxie 태그 띄웁니다.

8/1 화

마드리드 공항, 가능하면 콜을 불러서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새벽에 콜 받아서 가도 다른 택시가 60유로 캐시 주면 공항 간다고 호객을 하는데. 그냥 참고 기다렸습니다.

T4S(쉥겐 출국 터미날) Avianca 비즈니스 라운지가 따로 없네요. 세상에… PP카드 도 1명 무료 추가 입니다.

7/31 월, 마드리드

-Cubify라고 마드리드에서 많이쓰는 ride-share 앱이 있어서 깔려고 하는데, 외국번호로 인증이 잘되지 않습니다. Free-now 라는 앱의 차량가 많이 보고요, 우버도 잘됩니다.
-(톰슨, 몬테라 호텔 2군데) 구시가지의 호텔은, extra bed charge를 받고 있습니다. 2명씩 다니시면 상관 없지만… 가족단위는 숙소 고민해보셔야 할거 같아요.

-현재 화씨 90도 전후인데, 엄청 더워도 건물 하고, 가로수, corridor 밑으로 걸어 다니면 그리 덥지 않습니다. 단 직사광선은 3분이상 버티기 어려웠습니다.

-프라도 미술관은 작품 사진 촬영이 안됩니다. 루브르, 뉴욕 미술관과는 차이가 있네요. 18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7/29

인스부르크 Innsbruck, Austria 가시면 무조건 패스 사시길 추천 합니다. 시내 곳곳에 있는데요.

블로그에 거의 핵심 코스 있어요. 다만, 저는 하펠레크르 먼저 갔습니다. 이게 오후로 갈수록 사람도 밀려서요. 그리고 다리도 아파서 먼저 정상부터 찍고 내려 왔어오. 그래서 의회 주차장이 주차하고 바로 케이블카 타는데 가니 바로패스 팔더라구요. 스왈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 까지 찍고 나오는데, 5시간 걸렸습니다.

7/28 금

오스트리아 국경을 넘기전에 비넷 (통행권) 사야 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주유소에서 팝니다.

할슈타트 주차장 오후1시에 왔는데 할슈타트 포인트에 가까운 P1, 2 자리가 전혀 없습니다. 3키로 떨어진 P3 너무멀어서 가다가 포기. 하고 차에 밀려서 할슈타트 빠지는 터널 안에 공간을 찾았습니다. 할슈타트 입출입로에 지하 터널인데 2층은 들어가는 (짤스부르크에서) 1층은 나가는 방향에 터널내 주차장이 있어요. 들어갈때 들렀다가 주민들reserved 있어서 포기 했는데. 나가는 길에 5 만에 자리가 났어요.

할슈타트 푸니쿨라는 저희 올라갔다 내려온 오후 4시에 마감을 했네요  미리 안 타시면 나중에 못 탈뻔 했어요

7/27 목

부다페스트 travel pass 있으면 무제한 트램 버스 전철 가능 하다. 그런데 100E 공항 익스프레스 버스는 안된단다.(한번 타는데 2200huf) 공항 갈때 당황 했는데 200E 버스는 패스로 가능 하다. 시내에서 전철이나 버스타고 200E타면 세이브 가능

—-

7/26 수

비엔나 벨베데레 궁전은 궁전입장에만 돈을 냅니다. 파크 및 가든은 무료이고, 자유롭게 통행이 가능 합니다. Lower place쪽 입구는 눈에 띄지 않지만 열려 있습니다.

비엔나 중앙역은 화장실이 유료 이지만 옆에 몰들은 무료가 있습니다. 카운터에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 줍니다.

7/25 화

에어프랑스는 루프트한자 비교해서 수속이 너무 느립니다. 그래도 마일/유할로 봐줄만 합니다. 그리고 탑승 직전에 업그레이드 권유 알림이 오는데 이때 현재 좌석 지정 사항이 나오더라구요. 캡쳐해 두었다가 남은 좌석에 가서, 3자리에 두다리 펴고 푹 자고 왔습니다.

비엔나 시내, 걸어서 2시간 이면 다 돌아 봅니다. 들어가서 연주 공연 보는거 아니면 반나절이면 사이트 찍어 볼수 있네요. 떨어져 있는 궁들 찾아 다닐거 아니면 패스가 필요 없어 보입니다.

• 2023-07-26 09:30

여행다니시면서 실시간으로 이렇게 남겨주시는것도 참 좋습니다. 저도 가끔 싸이트에 써 놔야겠어요. 잊어버리면 좀 그런것들은 다니면서 전화기로 노트를 하곤 하거든요. 그래야 기억하고 후기를... ㅋㅋㅋ

• 2023-07-27 06:28

바로 정리해 두어야 기억 하죠 ㅠ 나중에 기억 찾아 가려면 까마드윽 하고 후기 포기 하게 되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