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인이 소개하는 달라스 맛집
정보 ·
맛집정보 ·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3째 따님이 잠을 설치셔서 뜬눈을 지세우는 밤이 너무나 많은데요 ㅠ.ㅠ; (잠은 다 잤네요!)
우선은 지난번에 로컬맛집 요청도 있고해서 간단하게 몇집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혹시, 한식을 드시고 싶다면 ... 죄송해요~! Carrollton 지역의 H-mart 근처나 Belt Line에 Ko-Mart 근처로 가시면 왠만하면 괜찮은 듯 합니다^^)
우선은 텍사스하면 BBQ인데요, 텍사스 남부지역에는 Rudy's 같은 체인이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가까운 곳에서 맛나는 BBQ을 드실 수가 있는데요.
저는 사실, 수많은 BBQ집을 돌아다니고 난 후에 제 나름대로 결론내린 두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Pecan Lodge(http://pecanlodge.com/, 2702 Main St, Dallas, TX 75226)
- 제가 달라스 다운타운 지역에 살 때, 자주 갔던 BBQ집인데요, Brisket이 거의 녹습니다.
- 이 집의 장점은 그냥 바베큐의 맛이 최고이고요, 단지 단점이 있다면 워낙 고기를 서서히 오랫동안 smoking 씌어서 속은 완전 부드러운데, 겉은 약간 탄맛이 있습니다. (먹고나면 반나절 정도는 속에서 BBQ 냄새가 올라오는데 ... 그 정도는 최고의 맛을 위해서면 감수할 수 있겠죠?)
- 그날 팔 할당이 끝나면 그냥 깔끔하게 문 닫습니다. (예전에는 장사 게시(점심장사만 함)한지 2-3시간만에 매진되어서 줄서다가도 그냥 집으로 간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요, 요즘은 그래도 양을 넉넉히 하는 듯 해서 그런일은 조금 덜한 것 같네요)
- 최소 30분-1시간 정도는 기다리시는 걸 예상하셔야 됩니다 ... 만 한가지 줄을 skip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메뉴(http://pecanlodge.com/wp-content/uploads/Pecan-Lodge-Menu-July-2015.pdf)를 보시면 "The Through"라는 메뉴 보이시나요? 줄 그냥 skip하시고 가게안에 들어가셔서 Express Line 서시고 바로 그 메뉴 시키시면 됩니다^^ 아님, $100이상 주문하셔도 Express Line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왠만한 사람들 잘 모르는 꿀팁이예요!)
- 추가로 저의 아내와 저는 "The Hot-Mess" 엄청 좋아하는데요, 고구마에다가 바베큐를 얹어서 주는 메뉴예요^^ (적극 추천!)
2. Hard-Eight BBQ(https://hardeightbbq.com/)
- Coppell 본점을 중심으로 총 3개의 장소에 BBQ집이 있고요, 이 BBQ집의 특징은 무게를 달아서 가격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본점인 Coppell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DFW 공항하고도 제일 가깝고요, 맛도 여기가 제일인듯 합니다^^)
- 줄도 빨리 빨리 빠지고 종류도 많아서 기호에 따라서 거칠게 즐기실 수 있는 곳이고요^^ 가격때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나름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 여긴 립(꼭 강추!!!!)이 야들야들 그 자체입니다! 매운 소시지(저의 preference로)는 나름 괜찮습니다!
3. 번외: 주유소 타코(Fuel City Tacos, https://fuelcity.com/fuel-city-menu-2/)라고 들어보셨나요?
-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타코집인데요, 특징이 주유소(Gas Station)에서 파는 타코집입니다.
- 몇가지 특징이 고용을 전부 Hispanic으로 하고요(주인이 Hispanic이겠죠!) Only Cash Pay입니다. 신용카드 들고 가셔서 계산하러 갔다가 낭패보는 경우도 있어요. 계산대 옆에 보시면 ATM기기가 있는데 $4-5불 되는 수수료를 내고 싶지 않으시면 "현찰"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우선은 달라스 지역을 중심으로 4곳이 있는데요 ... (본점은 달라스 다운타운에 위치: 801 S Riverfront Blvd, Dallas, TX 75207) 저녁이나 밤에 가면 약간 무서워요 ㅠ.ㅠ; 흑형들이 많아서!!! ㅠ.ㅠ;
- 타코는 아침메뉴 타코는 절대 비추!!!이고요, 총 5개 타코(Beef, Chicken, Picadillo, Pastor, Barbacoa) 이렇게 팔아요. (개당 $1.50? 언저리) 기호에 맞게 시키셔서 드셔도 되고, 한개씩 드셔도 좋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Quesadillas (Beef & Chicken)을 가장 좋아하는데^^ 여러분은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 타코와 더불어 주유소 밖 자판대에서 Corn을 파는데 ... (뭐라고 부르는지는 모르겠어요!) 약간 매콤한데 한번 드셔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저는 무지 좋아해요! Corn in a Cup)
맛집 기행은 아니지만, 그래도 DFW 지역에 한번쯤 오실 일이 있으시면 한번 정도는 들리셔서 맛보시는 것도 좋아보여 소개했습니다.
다들 화이팅 하시고 좋은 주말 되세요^^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