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항공사 선택... (시카고 지역)

Youhaksaeng Youhaksaeng · 2022-06-18 08:20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원래 뉴욕 지역에 있어서 아시아나 항공 마일을 모으고 있었는데, 시카고 지역으로 이사를 가서 앞으로는 미국을 갈때 어떤 항공사 마일을 계속 모으는게 나을지 고민이 되네요. 한국은 그래도 간간히 계속 나가게 될 것 같고 미국 내에서도 여행은 간간히 다닐 것 같습니다.

제가 고민하고 있는 선택지는
  1. 시카고 직항은 없지만 그냥 아시아나 (혹은 유나이티드 항공)을 이용하고 아시아나 마일을 적립하는 방법
  2. 위와 같지만 유나이티드에 마일을 적립하는 방법
  3. 새로운 직항 항공사 이용하기 대한항공
입니다! 위와 같이 고민하는 이유는

1번 같은 경우는 이미 쌓아놓은 아시아나 마일리지도 많을 뿐더러 스타얼라이언스 높은 등급 받는게 조금 더 수월할 것 같고

2번 같은 경우는 새 술은 새로운 부대에 담는...그런 이유이고

3번도 2번과 비슷한 경우지만 직항이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스카이팀으로 갈아타는 부분 때문에  좀 고민이 되네요.

혹시 어떤 식으로 항공을 선택해야되는지 여행 고수분들의 도움/조언을 구하고 싶네요ㅎㅎ...
Total 3

  • 2022-06-18 09:41

    미국내에서 계실것이고 시카고지역에 계실거면, 주신 세가지 옵션중에는 2번이 제일 괜찮을것 같습니다. 크레딧 카드의 도움으로 전환되는 포인트가 UA에 더해지는것도 플러스일것 같고요.

    미국에 계시면서 꼭 국적기에 얽매이실 필요가 없을것 같아요. 국적기들은 치명적인 약점들이 몇개가 있어서, 제 경우는 애써서 피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희 블로그 글에서 보시면 아실것 같긴 한데요. 꼭 한가지만 하시지 마시고요. 기본적으로 UR, MR 이렇게 두개를 하시다가 보면, 얼라이언스의 조합과 상관없이 원하시는 비행기 타실수 있으실거예요. 여기저기 다니기에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들이 참 편한부분이 많은데, 그중에 아시아나에서 하시는것보다 UA에서 하시는게 훨씬 쉽고 저렴합니다.


    • 2022-06-20 08:24

      항공사 하나만 타면서 멤버십이 높아지면 따라오는 혜택들이 항상 쏠쏠 했어서, 멤버십 유지를 위해서라도 하나만 타자 이렇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ㅎㅎ 좀 넓게 넓게 봐야할 것 같네요.

      말씀하신대로 우선 UA로 SFO 경유하는 항공편으로 했습니다! 레이오버가 두시간짜리는 좀 빡빡할 것 같아서 넉넉하게 다섯시간 짜리로 했네요 ㅎㅎ 신기한건 이 항공편은 프리미엄 이코노미가 그냥 이코노미보다 저렴하네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저야 좋은거죠 뭐ㅎ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목시님!


      • 2022-06-20 12:54

        한가지 또 생각할것은 미국에서 한곳의 항공사로 몰아서 티어를 하신다는것은, 출장이 많으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크레딧카드의 혜택을 이용해서 티어혜택을 받는것들을 받으실수도 있어요.

        프리미엄 이코노미가 스페셜이 나왔었나보네요. 🙂


Boarding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