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Jul 2016 MPX 활용하기 (초보자용) – 실시간으로 UA 마일 연장하기
mpx 앱이 도입된지도 어느덧 1년 반이 훨씬 넘었네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텐데, 혹시 아직도 사용을 안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몇 자 적어봅니다.
제 경우에는 아래 2가지 경우에 mpx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1. 아멕스 airline 크레딧
2. 오피스용품점에서 기카 구입할 시간이 없을때
일단 정식 명칭은 MileagePlus X 이고요.
애플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앱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united.com/web/en-US/content/mileageplus/earn/mileageplusx.aspx
mpx는 앱을 사용해서 상점의 기프트 카드를 구입하는 것인데요.
상점에 따라 UA 마일 적립율의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 따라 mpx로 기카 구입이 가능한 상점들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아래처럼 온라인 상점들만 따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은 기프트 카드 구입을 하면서 UA 마일 적립 + 크레딧 카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더블디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또 하나의 장점으로 UA 마일이 실시간으로 적립이 됩니다.
즉, UA 마일 연장하셔야 할 경우에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최근에 구입한 내역인데요. 구입하자마자 UA 웹에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아마존은 x2로 적립되었었는데… ㅜㅜ
트리플디핑도 가능한데요.
체이스에서 발행되는 United MileagePlus 크레딧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추가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UA 카드로 결제할 필요는 없고, 타 크레딧카드로 결제해도 추가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United 계정에 United 카드를 미리 등록해 두어야 하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Primary cardmembers of a United MileagePlus® Credit Card from Chase will receive bonus miles in connection with each MileagePlus X transaction equal to twenty-five percent (25%) multiplied by the miles otherwise awarded by MileagePlus in connection with transactions made through MileagePlus X.
mpx가 United Airline에서 만든 앱이다 보니, 스펜딩 카테고리를 Airline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멕스 카드 (Plat, PRG, Enhanced business gold)가 대표적인 케이스인데요.
그 덕분에 에어라인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PRG의 경우 이제는 에어라인 카테고리 x3이 아닌 x1로만 적립이 되고 있습니다.
에어라인 크레딧은 받을 수 있지만, x3으로는 적립이 안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mpx에서 기프트카드를 구입하게 되면, 명세서에는 아래처럼 기록이 되는데요.
체이스 카드의 경우에는 mpx 뒤에 붙은 상점 카테고리로 인식을 하는듯 합니다.
체이스 사파이어의 경우, mpx에서 음식점 기카를 구입하면 레스토랑 x2로 적립이 됩니다 (저는 사용해본적 없는데, 아직도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때 프리덤 카드 아마존 x5 일때, 아마존 기카 구입하면 x5로 적립이 되었었는데 이제는 막혔고요.
Citi Prestige 카드로 몇달전에 아마존 기카 구입해 봤는데, 에어라인 크레딧이 들어오지 않더군요. 찾아보니 역시 안된다네요.
Citi AT&T Access More 카드의 경우에는 아마존 기카 구입시 x3으로 적립이 되는 것을 최근에 확인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듯, 아마존에서 직접 구입한 금액과 mpx 통한 결제 모두 x3으로 적립되었습니다.
1) 결제
2) TYP 적립
3) UA 마일 적립
*추측컨대 온라인 상점으로 인식되어서 x3이 된것 같습니다.
Prestige 카드와 AT&T 카드 적립되는 것을 보니, 체이스와 마찬가지로 시티의 경우에도 mpx 뒤에 붙은 상점 카테고리를 따라가는듯 합니다.
저는 식당에서 사용해본 적도 없고, 오직 아마존 기카만 구입해봐서요.
혹시 더 좋은 팁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저와 같은 MPX초보에게ㅋㅋㅋ) MPX에 대한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와이프 전화기에 깔아줬어요. 식당에서 쓰는건 제가 조만간 써보고 업댓할게요.
트리플 디핑의 경우에는 United Mileage Plus 카드가 있으면 된다고 하셨는데, Explorer카드가 아니어도 되는것 맞나요? 저는 아주 오래된 Mileage Plus 카드(회색)가 있는데요(연회비없고 $2에 1마일 적립되는). 이게 있으면서도 그동안에 익스플로러 카드로 사인업도 다 받고 그랬어요. ㅋㅋㅋ
일단 그 카드와 사파이어를 연결 시켜 놨는데요. 식당에서 한번 써 볼게요.
저녁에 이것저것 해 보니까, 연회비없는 Mileage Plus 카드가 있어도 25% 더 받습니다.ㅎㅎ
식당에서 사파이어로 했을때 2배 된다 하셨으니, 10월부터 자주 써야겠어요.
(5배가 되나 프리덤으로도 테스트 해 볼게요.)
오… 연회비 없는 카드도 추가 적립된다니 좋네요.
2001년부터 가지고 있던 카드인데, 효자역할을 이제 하는건가요?ㅎㅎ
저도 나름 잘 쓰고 있습니다 주로 주변 음식점 갈때나 쇼핑몰에서 씁니다. 자동차 렌탈 Primary 보험이 있는 카드가 없어서 유지하고 있는 United Explorer 카드가 있어서 25% 더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아플 Airline credit 도 다 받았고, 더이상 PRG카드도 3배 인식이 안된다고 해서 요즘엔 UA 카드로 해서 그냥 더블 디핑하고 있습니다 ㅎ마일게임이 그렇듯이 몰랐으면 버리고 갔을 땅에 떨어진 마일리지를 줍는 셈 치고 작은 마일이지만 모을때마다 괜히 한번더 UA 마일 쌓이는거 보면서 흐믓해 합니다 ㅋㅋ
그러게요. 정말 UA 마일 줍는 느낌이랄까… ㅋㅋ
갑자기 빌게이츠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초당 벌어들이는 돈이 얼마라서, 길가다 떨어진돈 100불을 줍느니 그냥 간다고 다른사람들이 말하지만 정작 빌게이츠는 내가 만약 본다면 줍는다, 그리고 재단에 기부하겠다! 라고 했죠…UA마일을 누군가에게 기부하진 못하지만,,,저도 꼬박 꼬박 줍겠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일년에 한번 아플 에어크레딧받을때만 사용했은데 이제 자주 사용해야겠어요.
저도 사실 많이 써본편은 아닌데, 많이 쓰시는 분들은 제법 적립하시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