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Jul 2015 MVP Gold Guest Upgrade Code를 이용한 알라스카 항공 발권후기
금년까지만 알라스카 MVP Gold 75K 멤버라 어떻게든 혜택을 보고 싶은 마음에 생각치 않던 하와이 여행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작년말에 싸우스웨스트 컴패니언으로 알라스카 MVP Gold 75K 스태터스 매치를 해 두었는데 지난번 멕시코 여행때 프리미엄 좌석 업글 혜택 한번만 보고 날려버리기엔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제 첫 하와이 여행을 감행하게 되었습니다.
싸우스웨스트 컴패니언 멤버쉽으로 알라스카 MVP Gold 75K 등급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인데요…
싸우스웨스트 컴패니언 멤버는 체이스에서 발행되는 싸우스웨스트 카드를 발급받고 받는 보너스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꽤 수월한 편입니다. 컴패니언 등급 자체의 혜택도 엄청나지만 알라스카 항공의 최고 등급을 1년여 경험 할 수 있는 대단한 기회까지 생기는 것이지요.
일단 MVP Gold 75K 달성이 되면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굵직한 걸로
1. 마일리지 적립 보너스 125%
2. 프리미어 좌석 무료 업글
3. 심지어 American airline 과 Delta airline 탑승시에도 프리미어 좌석 업글 가능
4. MVP Gold Guest upgrade code 제공
5. 레버뉴 이코노미 티켓에 대해 탑승 120시간 이전부터 무료 비즈니스 업글 가능
이번에 이중 4번 업글권을 이용한 발권 후기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 발권 내용입니다.
산호세에서 호놀룰루 비즈니스 왕복 2인 표를 총 $664.04에 발권하였습니다. 여기에는 BOA에서 발급하는 Alaska 항공 카드 발급에 제공되는 알라스카 컴패니언 패쓰 사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표 가격은 $519이고 동반자는 컴패니언 패쓰 이용해서 $145.04 이 나왔네요.
발권 과정은…
원래는 이렇게 검색이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 아래 MVP Gold Guest 를 선택하면 Guest Upgrade Code 를 사용 할 수 있는 새로운 요금이 보이게 됩니다.
안보이던 Upgradable 가격이 조회가 됩니다. 가장싼 coach 가격이 $234 인데 $38만 더 지불하면 $272에 업글 코드 사용으로 First 좌석을 구매하는 것이지요. 생각보다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서 놀랬습니다.
표들 중에 U가 있는 것이 업글 가능 구간이구요, U에 빗금이 쳐진 구간은 instant upgrade는 안되고 wating list에서 기다려야 되는듯 합니다.
위에 것은 출발 편이고 돌아오는편을 보면 가격차이가 더 적어요. @.@
가장싼 coach 가격과 불과 $16불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군요. 요렇게 선택을 하고 나서 Checkout 할때 ‘Apply an MVP Gold Guest Upgrade Code’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발권이 완료되고 나면 바로 Upgrade Code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게 되고 code 선택 하시고 나면 바로 First 좌석을 선택하시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코드는 구간별로 사용을 하셔야 해서 저같은 경우 2명 왕복에 코드 4개를 사용했습니다.
발권 과정이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카드 몇장만 만드시면 여러분들도 충분히 요런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660여불에 하와이 2인 비즈니스 발권을 마쳐서 좀 뿌듯한 마음에 후기를 올려 보았습니다 ㅎㅎㅎ
좋은 발권예제 설명 감사드립니다.
알라스카항공의 레비뉴 티켓을 발권할 일이 별로 없어서, 생각을 잘 안하게 되는데 하와이 가시는데 쓰시면 딱 좋겠네요.
뽐뿌받아서 기돌님 따라갈까 심히 고민중입니다. ㅋㅋ
보너스 125프로 적립도 아주 매력적이라… 없던 여행도 만들어야 할판이긴 합니다 ㅋㅋㅋ
아이고 저희는 정말로 알래스카 항공 탈 일이 없어서 소소하게 마일만 쌓고 있는데 그렇지 않아도 이 업그레이드권 아까워서 어디라도 가야 하는 거 아닌가 괴로워하고 있는 중에 이런 뽐뿌를…
저도 날나리패밀리님 처럼 고민끝에 좀 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날려버리기에 너무 아까워서요^^
달래 마일일 이끄는 삶이 아니죠 ㅎㅎㅎ
참, 그런데 이 업그레이드권 내년 여행에다가 적용할 수도 있으려나요? 내년에는 MVP 당연 아닐거구요… 지금 사 두고 내년에 여행하는 게 가능할지요?
요건 저도 확인 못해봤습니다. 왠지 안될거 같긴 한데… 잘 모르겠어요. 한번 검색 해봐야 겠습니다.
검색해 봤는데 내년 여행에 사용 할 수 있는듯 한데요? @.@
Wow, so expiration is the last chance to apply, and not last date of travel.
That makes these a lot more valuable than I had thought !
오오오, 이렇게 즐거울 데가! 될 거 같아서 살살 연습하다가, 확신이 필요했거든요.
그렇지 않아도 제가 별로 안좋아하던 사람이 시애틀에 살았어서 여행을 안갔었는데, 최근에 다른 도시로 이동을 해서 시애틀 서스팬션이 풀린 상황이거든요? 이렇게 되면 시애틀이라도 한 번 떠 줘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다가! 지금 심사숙고하고 있는 시티 프리미어 카드 골프 베네핏에서 젤로 뽑을 수 있는 골프장이 시애틀 근처라는 걸 들었거든요. 아, 이래 되면 시티 프리미어도 하나 내고, BOA 알라스카 카드도 하나 내고 이래야 하는 건가요. 이걸 어쩐다… ㅋㅋㅋㅋㅋㅋ
오~~~ 슬슬 판은 만들어졌네요. 이정도면 가야 한다고 납득할 만한 수준으로 보이는데요 ㅎㅎㅎ
그러게요. ㅋㅋㅋ
시티 프레스티지 카드에 골프 베네핏이 있는거 아닌가요?
저도 그것좀 이용하려고 보고 있는 중이예요. ㅋㅋ
맞아요. 프레스티지. 헛갈려요. 그거 지금 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무조건(?) 고!! 입니다. ㅎㅎ
승인나시면 아틀란타에서 무료 골프 한 라운드 같이 하시죠? 🙂
아틀란타 근처에는 뽕 뽑을 비싼? 골프장이 없더라구요? ㅋㅋㅋ 이거 비싼 골프장 순례하면 제대로 뽑을 수 있겠던데요? 미리 만들어 왔어야 하는데 그냥 와가지고 저희 지금 TPC Sawgrass에서 눈물 납니다. 엉엉.
TPC Sawgrass에 계세요? 우왕!!!
넵! 메리엇 펙키지로 7박을 잡아 두어서 (올해 초까지 여기가 카테고리 5더라구요. 지금은 6) 골프도 치고 바닷가도 가고 수영도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하도 여기 저기 호텔 바꿔 가면서 다니는 여행에 익숙한지라 애들이 다른 호텔로 안바꾸냐고 물어보더라구요. ㅋㅋㅋㅋ
여기서 아틀란타 안들리고 곧장 엘에이로 가요. 애아범 컨퍼런스. 거기서 밋나잇에 아틀란타 돌아오면 바로 그 아침에 애들 개학이라는… 아 미쳐.
흠~~ 정말 많이 다니시는군요. @@
거기 옆에 아웃렛도 좋은것 있을걸요? 저도 출장가서 자주 가는 곳이예요. ㅋㅋ
아, 그런가요? 근데 저희는 게을러서 쇼핑 안좋아해요. 다 온라인으로 해결. ㅋㅋㅋ
참, 그런데, 기돌님, MVP 골드 본인의 경우는 업글권 안써도 자동업글 아닌감요? 그러니깐 사모님 것만 2장 왕복에 적용하면 되시는 거 아니었는지…
제글 스샷에 보시면… 예약할때 MVP 골드가 선택 할 수 있는 instant upgrade 옵션이 있습니다. 요걸 누르면 MVP Gold 멤버가 바로 업글 할 수 있는 요금이 따로 뜨는데요, 요게 제가 한 MVP Gold Guest Upgrade 용 요금보다 좀더 비쌉니다.
한번 옵션들 하나씩 눌러보세요. 가격 형성이 어떻게 되어 있나 보실 수 있어요.
그러니까 MVP 멤버들이라고 무조건 업글이 되는건 아니고 업글에 맞는 요금의 티켓을 구매하셔야 발권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그외에는 나중에 출발전에 골드75K 회원은 출발 120시간전, 골드회원은 72시간전인가부터 무료 업글이 가능합니다. 단 레버뉴 티켓만 해당되구요 마일리지 발권은 해당이 안됩니다.
하지만 마일리지 발권이라도 체크인시 First 자리 여유가 있으면 무료 업글이 됩니다.
앗, 그렇군요. 제가 보고 있는 티켓은 일반이나 업그레이드 가능 티켓이나 가격이 같더라구요. 아, 이걸 어쩌나…. 질러야 하나… ㅋㅋㅋ
헉 이건 무조건 달리라는 신의 계시로 보입니다 @.@
가격이 같다니요 @.@
아무래도 안달리면 손해보는 거겠죠?
ㅋㅋㅋ 계획 짜고 있어요. 내년 여름으로. 🙂
Update: 결국 원웨이 샀습니다. 시애틀 가야죠? 그런데 일등석 자리가 3자리밖에 없다고(오픈하는 날 샀는데, 이게 말이 되나요?) 우선은 세 자리 적용시켜 놓고, 한 자리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는 건 싸웨 열리면 살라구요.
헉… 잘못하면 날나리패밀리님이 이콘 타고 가시는 불상사가 ㅠㅠ
괘안아요… 애아범 보내면 되겠지요? ㅋㅋㅋㅋ 사실 담날 일나가는 사람이 애아범이라서 제가 이콘으로 가게 될 거지만 애들 옆에서 가는 거라 퍼스트도 퍼스트가 아니라는… 저희는 혼자 이콘 가는 자리가 더 인기가 있어요. ㅋㅋㅋ
ㅋㅋ 제가 와이프와 같이 여행할때, 와이프를 일등석으로 보내주고 저는 이콘에 남는 이유와 똑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