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Oct 2023 2023년 새로 바뀐 Capital One Venture X Card $300 Annual Travel 크레딧 적용방법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얼마전에 적용방식이 바뀐 Capital One Venture X 카드의 $300 Annual Travel Credit에 대한 실제 사용경험을 나눠보겠습니다.
기존의 Statement Credit으로 받는 방식에서, 예약시에 바로 적용시킬수 있도록 바뀌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더 편한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과 달라진점이 또 있는데, 그건 포스팅 아래에서 예시와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마음에 들게되는 카드가 어쩌면 Capital One Venture X 카드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연회비가 $395이라서 다른 비슷한 혜택을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카드보다 저렴하고요. 카테고리와 상관없이 무조건 x2 씩 적립되는것도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
연회비 $395중에 $300을 매년 여행 크레딧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정의하는 Annual의 기준은 카드의 Anniversary Date 기준의 “연간”을 의미합니다. (1월부터 12월까지가 아니예요)
작년에는 FLL에서 렌트카로 사용을 해봤습니다. Dollar Rental Car를 Hertz 사인만 보고 했다가, 한참 기다리는 고생을 했고요. 그래서, 다음에는 렌트카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2023년에도 다른 렌트카에 사용하게 되었어요. 아래는 지난해에 사용하고 남겼던 포스팅입니다.
작년에 $300 크레딧을 모두 사용하지 못했었는데, 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작년 예약을 보면…
세금부분은 픽업시에 결제가 가능해서, 그부분은 크레딧을 못받았었습니다. 총액이 $304인데, 크레딧은 세금부분을 제외한 $232.53을 받게 되었다는 말이죠.
이부분이 이번에 예약시 바로 적용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세금부분까지 모두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좋은 변화가 온듯 하지요?
하나씩 찾아가면서 실제 예약을 해봤습니다.
예약은 CapitalOne Travel에서 하게 됩니다. 카드 신청하셨던 Anniversary 날짜를 따라가기에, 저희 카드의 유효기간은 12월 12일이예요. 카드를 2021년 12월 12일에 만들었었습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300 Travel Credit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사인업 보너스외에 추가로 많았던 포인트는 작년 포르투갈 여행에서 대부분 사용했고요. 그후부터 또 틈틈이 잘 사용해서 조금씩 더 적립하고 있는중이예요. 와이프계좌라서, 저도 조만간 하나 만들까 합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에서 비행기모양의 Travel 탭을 누르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Start Booking Now 누르시고 들어가세요.
Flight, Hotel, Rental Car, Premium Stays 중에서 한가지를 고르시고, 예약을 진행합니다.
저는 렌트카로 또 해볼것이라서, 픽업을 원하는곳과 날짜와 시간을 넣고 해봤어요.
캐피탈원에서 예약할 수 있는 차들은 여러가지 렌트카 회사들이 많이 있는데요. 일단 Hertz와 National은 가격이 맞지가 않고요. (Hertz에서 제 CDP코드로 예약이 더 저렴합니다)
소위 2nd Tier라고 볼 수 있는 SixT에서 적당한 가격의 차량이 검색됩니다.
세금금액까지 총 $295.49에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이 가격이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크레딧보다 높을때에는…
이렇게 보이는 두가지 옵션중에서 선택해서, 넘어가는 금액을 메꿀수 있게 해 놨어요.
Travel Credit을 사용할거라서, $295.49를 적용하기로 합니다. (남은 $4.xx 는 그냥 보내주기로..ㅋ)
위에 설명했던 작년의 적용방식과 조금은 달라진것이 보이시나요? 이번 예약에서는 예약과 동시에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세금을 포함한 총 가격에 크레딧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렇게 2023년에 Capital One Venture X 카드의 $300 여행 크레딧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연회비가 $395인데, 연회비를 내고나면 10,000 포인트가 적립되거든요. 계산 빠르신 분들께서는 이미 아셨듯이, 10,000포인트의 가치가 $100을 하게 된답니다. 이 카드는 Global Entry $100 크레딧도 있어서, 나름 비싼 연회비를 내면서도 손해보지 않는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몇가지 카드에서 올해안에 챙겨야할 크레딧들이 조금씩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오늘 보신 Capital One Venture X 카드이고요.
조만간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도 두가지 혜택을 더 사용해야 할 일이 있어서, 그부분에 대해서도 조만간 포스팅으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Global Entry Renew 할때도 되었고, 연회비가 나오기전에 CLEAR가 Renew 될텐데요. 그것도 업데이트 내용이 있습니다.
연회비가 비싸다고 생각되는 카드들은 웬만하면 그에 상응하는 혜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개인에게 100% 적용되지는 않는 부분들이 있기는 합니다만, 가능하다면 이렇게 꼬박꼬박 챙겨서 사용하시기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