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Mar 2020 기간 만료된 Hyatt Cat 1-7 Free Night Award – 20K 포인트로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미국에도 불어닥친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생이 많으시죠?
모두들 안전한곳에서 잘 지내시길 바라며, 오늘은 이번 바이러스 영향으로 사용을 못하게 된 하얏 카테고리 1~7 무료 숙박권을 포인트로 돌려받은 얘기를 좀 해 볼까 합니다.
저와 통화한 컨시어지 직원의 설명으로는 원래 정해져 있는 룰이 아니긴 한데, 이번같은 특별상황에서는 나름 자기들만의 적혀있지 않는 그런 룰이 있다고 하네요.
2018년에 글로벌리스트를 하면서 받았던 카테고리 1~7 무료 숙박권으로 위의 Cat 6호텔인 시카고 파크하얏에 작년에 다녀왔었습니다. (파크스윗 마룻바닥뷰?)
[호텔 리포트] Park Hyatt Chicago Review – 시카고 파크 하얏 호텔 숙박 리뷰
카테고리 1~7 숙박권 얻는법
이 숙박권은 1년에 하얏호텔에 60박하시면 한장 받으십니다.
요즘엔 카테고리 8이 생겨났는데, 그동안에는 하얏계열 All Inclusive Resort 호텔과 Residence Club을 제외한 전세계 하얏호텔에서 다 쓸수 있는 숙박권이예요.
60박 하시고 받은경우에 받은날부터 6개월이라는 사용제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저는 2019년 9월 26일에 60박을 마치면서 이 숙박권을 받았고, 생각보다 빨리 지나가버린 6개월에 2020년 3월 26일까지 써야했어요.
2020년 숙박권 사용계획
2019년에는 위에 보신 시카고 파크하얏에서 잘 사용하고 왔는데, 올해는 적당한 계획을 잡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찾은 호텔… Thompson Nashville 호텔에 3월 14일에 예약을 해 놨었습니다.
하얏 카테고리 무제한 숙박권을 올해는 여기서 사용해 보기로 했어요 – Thompson Nashville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COVID-19으로 점점 상황이 안좋아지느라, 이 계획을 취소하고 집에 있기로 했습니다. #stayhome, #alonetogether #살찌고있어요 #확찐자
3월 10일에 하얏 컨시어지에 전화를 해서 할수없이 취소를 했고, 그때까지 2020년에 19박을 하면서 2020년에도 글로벌리스트 갱신을 향해 열심히 달리고 있었으며,
3월 8일인가는 이 예약을 했던 Thompson Hotel에서 웰컴 이메일도 오고 막 그랬었는데, 결국에 취소를 했어요.
예약 취소하면서 나눴던 얘기들
제 담당 컨시어지에게 전화하면 매번 바빠서 잘 연결이 안되어서, 이날(3/10) 다른직원과 통화를 했습니다. 통화한 직원과 잠깐의 통화로 예약취소는 금방 되었고, 숙박권 기간만료 날짜가 다가오기에 몇가지 (혹시) 변한 상황이 있는가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실제 위의 Thompson Hotel 예약전에 제 담장 컨시어지와의 대화로 이 기간을 연장해 보려고 했지만, 안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발표한 아시아지역 거주 회원들의 숙박권 연장소식에도 저는 포함되지 않아서 급히 예약을 결정했었어야 했고요)
이날 통화한 직원이 설명한 몇가지 사항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 숙박권의 유효기간 연장은 여전히 안된다
- 예약은 취소했고, 숙박권은 다시 계좌로 원래 유효기간(3/26/20까지)을 가지고 포스팅이 된다
- 3월 26일에 그냥 숙박권이 기간만료가 되게 놔두었다가, 3월 27일에 전화하면 20K를 넣어주겠다.
이날 통화당시 넣어주면 안되냐고 물어봤지만, 그건 거절당했고요. 위의 답 내용대로 모두 다 되었습니다.
3만포인트까지 사용가능한 숙박권, 이번엔 25,000포인트 호텔에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2만포인트를 준다면 그렇게 나쁜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어요.
3월 27일 다른직원과 통화내용
기간이 만료가 된 다음날, 제 계좌에서는 이미 1~7 숙박권은 사라졌습니다.
위에 보이는 숙박권 한장은 크레딧 카드로 받는 1~4 숙박권 한장이 23일에 포스팅 되었고, 원래 보이던 1~7 숙박권은 사라졌습니다.
2만포인트를 받아야 하니까 전화를 했습니다.
3월 27일 통화한 직원이 설명해 준것 몇가지
- 기간 만료된 숙박권 대신에 2만포인트를 넣어주겠다. 벌써 포스팅 되었다. (통화중에 바로 포인트가 들어왔습니다.)
- 이렇게 기간 만료된 숙박권을 포인트로 넣어주는게 정식적인 Rule인가? 라는 저의 질문에 이렇게 설명을 합니다 – 어디에 적혀있지는 않지만, 요즘같은 (바이러스) 특별상황에는 숙박권을 사용하는 여행을 할 수 없는것으로 간주되어서 포인트로 대신 넣어주고 있다. Cat 1~7 숙박권은 2만포인트, Cat 1~4 숙박권은 1만포인트를 넣어주는게 통상 우리(Hyatt)에서 해주고 있는 일이다.
꽤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숙박권 이용해서 최고로 뽑아낼 수 있는 3만포인트는 아니지만, 기간이 상관없는 2만포인트를 준다는건 많은 신경을 써 준것이 아닐까 해요.
주의사항!!!
블로그에서 이런 포스팅을 보셨다고 이것이 통상적인 룰이라고 생각하시면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혹시 현재 기간만료가 다가오는 무료 숙박권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하얏에 사전에 전화하셔서, 위와 같은 내용의 글을 봤는데 그게 본인에게도 적용이 될 수 있는지 꼭!!! 물어보시고 그에 맞춰서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직원들이 이 내용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많고요. 통화하신 직원이 모른다고 하더라도, 홀드시키고 물어보러 가서 알아와서 설명 해 주었습니다. (3/10 통화한 직원이 그렇게 했어요)
크레딧 카드 소지로 받은 1~4 숙박권도 예외는 아니기에, 꼭 확인전화 한번씩 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peaking of 카테고리 1~4 숙박권
저에게는 체이스 하얏 크레딧 카드한장 있습니다. (저도 있고 와이프도 있어서 매년 이렇게 숙박권이 들어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는 새로나온 하얏카드가 나오기 전에 있던 예전카드이고요. 그래서 자꾸 하얏에서는 5천포인트인가 받고 업그레이드 하라는, (꼬시는) 이메일을 보내기도 합니다. 이것에 넘어가면 안되고요. 저는 예전카드를 없애고 새카드 사인업 보너스 6만포인트를 받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3월 16일부로 제 계좌가 4/24가 되었고, 3월중에 기존 하얏카드를 없애고, 4월에 잉크카드 한장을 하고, 5월에 새로운 하얏카드를 신청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지난주에 전화해서 카드를 없애려고 하다가 혹시 궁금해서 확인해 본것 두가지가 있습니다.
- 작년에 숙박권이 포스팅 된 날짜(2019년 3월 23일) – 이것은 작년에 사용하신 숙박권의 기간 만료날짜를 확인하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이래서 예약후기를 남기면 좋습니다. ㅋ)
- 작년에 크레딧카드에 연회비가 부과된 날짜(2019년 4월 1일자 스테잇먼트) – 이것은 체이스 계좌에서 작년 스테잇먼트 확인하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카드 연회비가 부과되기전에 숙박권이 먼저 들어옵니다. 으잉??? 좋아요!!
저는 예정대로 크레딧 카드는 취소할 계획입니다. 그래야 새로운 카드의 6만포인트 사인업 보너스를 받습니다.
그러면 숙박권은 없어지나요? (이런 질문 많이 하십니다)
지금까지 알려진것으로는 이런경우에 숙박권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이 숙박권으로 예약을 하고, 카드를 없애도 예약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말이예요. (숙박권의 의미를, 지난 한해동안 카드를 사용해줘서 고맙다는 선물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이 숙박권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문제들이 좀 수그러들면 어딘가 여행을 하면서 사용할듯 합니다. (숙박권 사용이 이제부터 바쁩니다. IHG 3장, Marriott 1장, Hyatt 2장에.. 또 뭐가 있던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으로 27일에 개인 컨시어지에게서 받은 이메일
이 이메일을 받고서, 고맙다고 답장을 해주고 좀 있다가 2만포인트 달라고 전화했는데, 또 전화를 안받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개인 컨시어지가 있으니까 편한점이 많이 있어요. 나중에 개인 컨시어지가 있어서 좋은점을 몇가지 얘기해 볼게요.
글을 마치며…
3만포인트까지 필요한 호텔에 숙박을 할 수 있는 Cat 1~7 무료 숙박권이지만, 2만포인트로 넣어주는 하얏의 서비스에 만족합니다.
지난 Thompson Nashville 호텔 예약글에서 보셨지만, 아틀란타에 살면서 Cat 7 호텔 찾아다니기가 무척이나 어려운것이 이유중에 하나이고요. 그나마 여행중에 가 볼수는 있는데, 이넘의 바이러스로 어디를 갈 수가 있어야지요.
2만포인트를 받았는데, 어디에 쓰면 좋을까요?
일단 포인트로 받았으니까 시간은 넉넉히 벌었고, 아래 보시는 도하 파크하얏에서 사용할까 합니다. 이곳은 Cat 5로 1박에 2만포인트 필요합니다.
갑자기 웬 도하???
조만간 그 관련 발권후기로 돌아올게요. 좋은 비행기타러 돌아돌아 다녀올까 해요. (너무 안다녔더니 근질근질해서 어워드 좌석 많을때 한건 저지르기로 했습니다)
Park Hyatt Doha
아, 이 호텔은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잠시 호텔 문을 닫아놨습니다.
제가 갈때까지는 해결되고 문을 열것으로 기대를 하면서, 오늘 글을 마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하얏 무료 숙박권을 어디에 사용하시는지, 각자의 팁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만 포인트면 왠지 손해 보는 것 같기도 하면서…
숙박권은 날짜 제한이 있으니, 2만이면 훌륭하다 싶기도 하네요.
하얏 카드에 따라 오는 숙박권은 1만 포인트 준다고 하니…
2만이면 잘 받으신 것 같아요. 축하드립니다.
날짜제한에 맞춰서 억지로 가는 여행보다는 포인트는 적게줘도 이게 좋은것 같아요. 최대한 잘해준것이라고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1월달에 도하에서 써야죠. 거기 파크하얏이 1박에 2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