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Mar 2020 대한민국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암남공원을 둘러보자!!
안녕하세요 Alex 입니다. 오늘은 부산 송도로 한 번 가보겠습니다.
송도는 어떤 곳인가?
바다 쪽을 바라보면 왼쪽에 거북섬에 소나무가 자생하고 있어 송도라는 이름을 가졌다고 합니다.
1913년 문을 연 대한민국 최초의 송도해수욕장은 100년이 넘은 해수욕장으로 여름바다축제, 현인가요제가 이곳에서 개최됩니다.
매년 10월에는 고등어축제가 열리는데 고등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매우 싼 값에 구매할 수 있고 고등어에 관련 각종 음식들과 특산물을 먹어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크리스탈크루즈(바닥이 유리)보다는 에어크루즈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이 보인다고 해서 특별한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케이블카는 에어크루즈와 크리스탈크루즈가 있습니다.
29년 만에 복원 된 송도 해상케이블카는 송도해수욕장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665억원의 사업지를 투입하여 2017년 6월에 개장하였다고 합니다.
낮에 타는 것도 좋지만 송도의 야경을 보시려면 노을이 지는 시간에 또는 저녁에 타면 더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케이블카를 타고 송도해수욕장의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하는 것!! 선택이 아니라 추천합니다!
에어크루즈 왕복 15,000원
크리스탈크루즈 왕복 20,000원 (케이블카 바닥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아래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크루즈 티켓은 주차장에서 나갈 때 할인권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리지 마세요
암남공원 치유의 숲길은 산책하기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암남공원
해안의 소나무 숲 사이로 바라다 보이는 바다풍경과 그 위에 유유히 떠 있는 배들의 모습으로 한 폭의 그림을 선사하는 공원입니다.
열미의 길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예전엔 산길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나무로 아주 잘 만들어놓았습니다.
다이노 어드벤처
거대한 공룡이 있는 송도의 공원입니다.
7~-8천만년 전 중생대 백악기에 이루어진 송도반도와 두도 지질공원에서는 공룡의 발자국과 알둥지화석 등 공룡의 흔적들이 발견된 곳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실제 움직이기도 해서 깜짝 놀라기도 하네요
스카이 하버 전망대
송도 바다와 케이블카를 가장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기암절벽을 품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의 타임캡슐 소중한 소원이나 앞으로 일들을 적어서 넣어보세요
송도해안산책로가 주차장왼쪽으로 보입니다.
송도해수욕장과 암남공원을 연결하는 길이 800m 폭 1m의 송도해안산책로는 편도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어린왕자
송도바다를 여행하러 온 어린왕자와 친구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 사진이 기대되는 곳입니다.
소원의 용
승천하는 용의 비늘에 소원을 적고 걸어놓으면 소원을 성취해주고 재물운을 기원하는 용이라고 합니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다양한 이벤트와 4D 체험관 등 먹거리를 만나보세요
해운대에서 송도로 오는 길은 광안대교를 따라 남항대교를 타고 오면 빠른 시간에 송도해수욕장에 도착합니다. 너무 아름다운 송도해수욕장과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해운대기와집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달맞이길104번길 46
+82 51-731-5020
점심은 유명하다고 하는 해운대 대구탕집을 찾았는데 기대한 만큼 좋지는 못했어요
대구탕 공장 같은 느낌이었고 사실 맛도 별점으로 주자면 3개정도 되는 곳인데 많은 유명인들이 다녀갔더군요
점심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저녁은 현지분들이 소개해주신 조개구이집으로 가봅니다.
조개와 함께 어우러진 새우와 함께 한상 가득나왔습니다.
산낙지도 함께 나왔는 데 그 신선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사진은 상상하시라고 ::
새로 나온 두꺼비라고 하네요 맥주도 처음보는 건데 신규 브랜드라고 합니다.
마지막 해물라면과 볶음밥은 최고의 마무리를 만들어줍니다.
해물라면 강추합니다.
부산에서 아름다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오 두꺼비 디자인 이쁘네요.
케이블카가 바다 위로 가는거죠?
전 사고날까봐 무서워서 못 탈 것 같아요.
그래도 야경은 한번 보고 싶네요. ^^
새로운 소주(뭐랄까 70-80년대 추억소환이랄까요)가 더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네 바다위로 케이블카가 아주 아름답게 올라갑니다.
꼭 타보셔요 해질녘에 🙂
공원 정말 잘 꾸며놨네요. 송도 이름 유래도 알렉스님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대구탕이 좀 아쉽네요. 그래도 치즈 잔뜩 올린 조개구이 보니 군침이 확 돕니다.
날씨 너무 좋네요!!!
송도 하면 인천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부산에도 송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맞아요 대구탕이 좀 아쉬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하얀 국물 대구탕보다는 고추가루 팍 팍 들어가는 빨간 국물 대구탕이 훨씬 더 좋더군요
조개구이는 또 먹고 싶습니다 🙂
저도 해상케이블카 아내덕택에 한번 탔었어요~! 처가 식구들이랑 탔는데, 미국 어느 케이블카보다 멋졌던 impress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이 후기 보니 한국 너무 가고 싶네요~! 아내에게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꼭 가지고 했는데^^ 시간이 빨리 가기를 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Alex님 🙂
해상케이블카 정말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저도 다시 한 번 더 찾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공원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좋은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어요 🙂
해상케이블카 타러 송도에 가야할텐데 말예요.
코로나 사태가 좀 진정되고 날 풀리면 야경보러 가야겠어요^^
들르셨던 곳 그대로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야경이 더욱 예쁘고 아름다운 것 같아요 여름엔 해수욕장에 오는 사람들로 인해 기다리는 시간이 1시간이 넘는 것 같은데요
케이블카도 패스트 트랙 같은 돈을 더 많이 주면 줄을 서지 않고서도 탈 수 있는 것 같아요
송도는 또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케이블카가 멋지게 되어있네요. 저는 최근에 싱가폴에서 센토사 섬에 들어갈때 케이블카를 타 봤는데요. 저는 무섭던데요. ㅎㅎㅎ
알렉스님 여행기에는 항상 볼것, 배우는것 많아서 좋습니다!!!
바다위로 올라가는 케이블카이긴 한데 그렇게 무섭지 않습니다. ㅎㅎ
팜스프링에서 360도 회전하며 3000 미터까지 올라가는 케이블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그리고 튼튼하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