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May 2020 델타항공, 미 국내선 일부 공항 임시 감편 실행 – 5월 13일부터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은 델타에서 최근에 내놓은 미 국내선 일부공항 감편소식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난번 홍홍홍님 ICN-ATL 탑승리뷰에 나왔던 Delta A350-900
이번 발표는 5월 8일에 되었고, 5월 13일부터 실행한다고 하는데,
델타항공 홈페이지에 나온 내용으로는,
여행자들이 많이 줄어든 요즘에, 델타 직원들의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을 줄이기 위해서…
“델타가 취항하는 공항이 한곳 이상있는 도시의 10개의 공항으로의 운항을 일시정지시킨다” 라는게 이번 변화의 내용입니다.
이번 변화에 영향을 받는 공항 리스트
눈에 띄이는 공항 몇곳은..
시카고는 오헤어 공항으로 모두 다니게 되겠고,
OAK공항 여행객은 SFO 공항을 이용하게 되겠어요.
엘에이에 가실때 사용하시는 Burbank공항과 Long Beach 공항을 이용하던 여행객들은 모두 LAX를 이용하시게 되겠습니다.
보스턴으로 가시는 분들도 주변에 작은 두공항으로의 운항편들이 모두 정지가 되겠구요.
이번 변화로 몇가지 생각해 볼것이 있을듯 합니다.
- 그동안 운항하던 공항의 델타 직원들의 일자리가 문제가 될듯 합니다.
- 운항정지된 공항으로 잘 다니던 여행객들은, 주변에 사람들이 더 모여들 큰 공항으로 여행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될듯 합니다. 비행기 탑승시에 많아질 탑승객으로 인한 Social Distancing의 어려움도 있을듯 하네요.
- 시카고나 오클랜드의 경우를 보면, 이번 변경으로 꽤 장시간 운전을 해야하는 경우도 생기겠어요.
이 변화의 실행은 5월 13일부터 되는데, 추후에 이번 운항정지가 풀리게 되면 또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여행일정이 있으시거나, 위의 공항을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발권된 티켓이나 발권하실 티켓을 한번 더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일자리가 문제가 되고
안전도 문제가 되고
마스크라도 올초에 적극 썼으면 어떨까..
아쉽습니다
어서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하네요!!
문제가 생기는곳이 한두군데가 아닌것 같아서 마음이 안좋습니다.
마스크도 다들 썼으면 하는데, 아직도 안하고 다니는 사람들 많더라구요.
공항도 빨리 가보고 싶은데. 예전처럼 사람들 막 밀고다니는 그런 공항은 이제는 당분간 없지 않을까 하네요. ㅠㅠ
국내선이 움직이는 것에 환영하겠지만 아무래도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마스크는 꼭 하고 다녀야하는데 말이죠..
백신이 빠르게 개발되길 바래봅니다.
이제 웬만한 항공사들도 다 마스크 착용하고, 베가스 카지노도 그렇고, 우버도 그렇고.. 이제 이렇게 당분간 new norm으로 인식이 될것 같아요.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는 정말 삶의 패턴을 바꿔버리네요.
예전에 쉽게 쉽게 탔던 비행기가 무척 그리워지네요.
어제가 마지막으로 공항을 가본지 2달이 정확히 되었어요.
그냥 가방싸서 공항에 한번 다녀올까 생각도 해 봤어요. 가서 오랜만에 가방 바퀴도 좀 굴려보고, 에스컬레이터도 한두번 타고 오르내려 보기도 하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