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Feb 2015 쉽고 편하게 가는 포인트 여행 –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Fly With Moxie 사이트에 처음오신분들이나, 포인트를 적립하여 가는 여행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도대체 이곳이 무엇을 하는곳인지 의문을 가지실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러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에는 포인트로 여행을 가기위해서 해야하는 몇가지 방법들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라인 정리라고 할까요?
뭐든지 처음이 제일 힘든법!!! 첫걸음의 시작을 위한 내용들입니다.
도대체 이사람들이 뭘 하는 사람들인데 포인트로 여행을 간다고 하는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꼭!!! 한번씩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제가 이글에서 설명드리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A. 포인트 여행의 꿈을 가져라
B. 포인트 시스템의 이해/실행방법
1. 탑승, 숙박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2. 크레딧카드 Open Sign-up 보너스로 적립되는 포인트
3. 크레딧카드 사용/카테고리 보너스 이용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C. 포인트 관리
D. 본인에게 맞는 포인트 프로그램의 핵심을 찾아라
E. 포인트 사용 방법의 이해
F. 포인트 여행 꿈의 실현
A. 포인트로 여행을 간다고? 에이, 그런게 어딧어? 꿈 깨~~ – 포인트 여행의 꿈을 가져라
꿈을 가지셔야 합니다. 포인트 여행의 꿈.
그동안에 고국방문 하실때 한장에 $1,500 넘는 이코노미석 비행기표 사서 가셨다구요?
그리고, 여행가셔서 작은 침대 두개 있는 방에 하룻밤에 $300씩 주고 주무셨다구요?
싸이트 내에 포인트로 다녀온 일등석 탑승기, 하와이 여행기, 파리 여행기등등의 후기들을 보시면서, 남의 얘기라고 생각하신다구요?
여러분도 꿈이 있으시면 그렇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아요.
이곳에 있는 여행후기, 호텔 숙박후기, 일등석/비지니스석 비행기 탑승후기… 대부분이 포인트/마일로 이루어진 일정들입니다.
한장에 $15,000씩하는 한국행 일등석 비행기에 포인트로 타실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이미 많으신 분들은, 그냥 아무 프로그램이나 선정해서 예약하고 가면 된다 하더라도, 포인트가 하나도 없으신데 그렇게 할 수 없잖아요? 누구와 어디에 가시고 싶으신지 꿈이 있으시면, 일단 반은 성공하신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꿈을 만들어 보세요. 포인트 여행의 꿈을~~
B. 어떻게 하는건데? – 포인트 시스템의 이해/실행방법
생전에 해보지도 않았던 포인트를 적립해야 뭐라도 가능할텐데, 이것도 계획없고 정리하지 않고 무작정하기만 한다면, 시간낭비와 노력의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방법들 중에 포인트 적립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 몇가지만 소개 해 보죠.
1. 타야죠, 자야죠, 몸으로 뜁니다 – 탑승, 숙박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말 그대로 몸으로 직접 뛰는 방법입니다. 탑승하시는 비행기에서 주는 마일을 본인(탑승자)의 어카운트에 적립하는 방법. 숙박하시는 호텔에서 주는 포인트를 숙박 호텔체인 어카운트에 적립하는 방법이지요. 이렇게하면 한번에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기에는 힘들지만, 차곡차곡 쌓여가는 포인트 발랜스를 보면서 흐뭇해 하실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께서는 개인 어카운트로 적립이 되신다면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크레딧카드? 나 그거 많이 있는데? – 크레딧카드 Open Sign-up 보너스로 적립되는 포인트
지갑에 무슨카드가 있으신가요? (What’s in your wallet???)
상단메뉴중에 크레딧카드 섹션이 있습니다.
이세상에 있는 모든 크레딧카드를 모두 올려놓지는 않았구요.
저희가 포인트로 여행을 하기까지 꼭 필요한 카드들만 모아놓으려고 노력중입니다.
현재 지갑에 가지고 다니시는 카드와 많이 다르시다구요? 물론 그러실수도 있어요.
아마존 비자카드, 코스코 아멕스 카드, 디즈니 비자카드, 캐피탈 원 머시기…. 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성급하게 없애시거나 그러시면 안되십니다.
이미 카드 섹션에 올라가 있는 카드들의 특징을 보자면, 사인업 보너스가 두둑합니다. 포인트로 여행가는데 딱!!! 입니다.
이 방법도 제가 이용하는 포인트 적립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제일 쉽습니다. 어차피 내 생활에 크레딧카드를 좀 쓰는데, 이왕 쓰는거 포인트 받는걸로 바꿔쓰고, 그 포인트로 여행가지 뭐~~.
무리하지 않으시고 잘 이용하시면, 이곳 저곳에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실수 있습니다.
3. 뭐??? 5배라고? – 크레딧카드 사용/카테고리 보너스 이용으로 적립되는 포인트
남들이 한발자국 움직일때, 2배, 3배, 5배 빨리 가셔야 합니다.
Moxie 싸이트에서 소개되는 대부분의 크레딧카드들은 각기 그들만의 보너스 포인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숙지하고 계실때에 다른분들보다 2배, 3배, 5배 빨리 적립하실수 있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면;
Chase Sapphire Preferred Card는 식당 2배, 여행(항공, 호텔, 렌트카, 주차등등) 2배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Amex Premier Rewards Gold Card는 항공 3배, 주유 2배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Chase Ink Plus Card는 Office 용품 5배, 주유 2배 등등의 보너스가 있구요.
매 분기마다 보너스 카테고리가 다른 Chase Freedom Card는 해당 카테고리는 5배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조금 하시게 되면, 그 상황상황에 맞게 어느카드를 쓰셔야 최고의 포인트 적립이 되는지 알게 되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한 해 결산을 해 보면은, 2=3>1 정도의 비율이 되는것 같습니다.
2(35%)=3(35%)>1(25%) 정도 되는것 같더라구요.
나머지 5% 은 뭐 그냥 잡다한것들 모이는것 같습니다.
C. 그 많은걸 어떻게 다 기억해요? – 포인트 관리
그래서 일전에 올려놓은 글이 하나 있습니다. Award Wallet의 이용입니다. 저는 현재 26개의 어카운트가 입력되어 있는데, 다른분들에 비하면 많은것도 아닐거예요. 모두 다 기억 못하십니다. Award Wallet을 이용하세요.
D. 그럼 여기에 있는걸 다 해야하나요? – 본인에게 맞는 포인트 프로그램의 핵심을 찾아라
아니죠. 처음하시는데 모두 다 하실수는 없습니다. 본인에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프로그램을 주로 하시면 됩니다.
2010년 즈음에 저는 Delta Airlines 탑승과, Hilton Honors 숙박에만 집중을 하고 있었습니다. 동시에 SPG Amex 카드를 열면서 아주 짠 25,000 포인트의 보너스를 받으면서, 눈을 돌리게 되었지요.
2015년 현재는 Alaska Airlines으로 마일을 적립하면서, 숙박은 SPG에, 그리고 UR, MR, SPG포인트는 크레딧 카드로 적립을 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께는 제일먼저 권하고 싶은것은 Chase Bank의 Ultimate Rewards Points Program입니다.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가장 접근이 쉬우면서, 각종 보너스로 적립하기에 수월하고, 사용하기도 아주 좋습니다.
이 포인트를 전환하여, 국내선은 BA/UA/Southwest를 통해서 다니실수 있구요.
국제선은 UA를 이용한 아시아나 탑승, 대한항공 탑승등등 아주 좋습니다.
UR Points를 적립할수 있는 크레딧 카드들의 사인업 보너스도 두둑해서, 카드 두장 사인업 보너스로 한국 왕복 비행기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나오면, Chase Ink Plus 카드 한장으로 왕복 비행기표 나옵니다.)
은행에서 내 놓는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번에 모두 하시는건 힘듭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아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면 더 빨리, 더 많이 적립하실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E. 적립은 하라고 해서 해봤는데, 이건 쓰는게 더 어렵네요? – 포인트 사용방법의 이해
위에 설명대로 열심히 모으기는 했는데, 각 회사마다 제약들이 있는걸 발견하게 되십니다.
항공사 A는 7만 포인트가 있어야 발권이 가능하고, 항공사 B는 10만 5천 포인트가 있어야 발권이 가능하고……
이코노미 좌석은 7만인데, 조금만 더 있으면 비지니스석 탈수 있네요?
대한항공에 4만 5천마일 있고, 델타에 2만 5천마일 있으면, 두개 합쳐서 7만이니까 되는거 아니였어?
실컷 적립했는데, 성수기라서 자리가 없으면 난 어떡하냐고요?
저는 애들이 셋인데, 온가족 다 가려면, 한꺼번에 다섯자리가 안보여요~~
부모님을 모시고 싶은데, 제 포인트로 예약 해 드릴수 있죠?
네, 이런일이 많이 있습니다.
이건, 따로 방법이 있는게 아니구요. 시간을 가지면서 천천히 공부하시면 머리속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모르시면, 게시판을 이용하셔서 이해가 안되는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시면, 경험있으신 분들이 나오셔서 도와주실거예요. 게시판에서 서로 물어보고 대답해주고 하면서 배우는 내용들이 아주 중요합니다.
쓰는게 원래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동안에 썼던 방법들도 올려놓은것이고, 싸이트내 블로거님들도 그분들의 경험을 올려주시는거예요. 한번씩 읽어보시고 대략의 감을 잡으실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F. 이제 진짜 가보자, 포인트로 하는 여행 – 포인트 여행 꿈의 실현
이쯤 되시면, 포인트 적립하시는 방법 알게 되셨고, 적립하신 포인트 관리하시는 방법도 알게 되셨고, 발권/예약하시는 방법도 어렵지만 게시판에 질문해서 답을 얻어서 알아내었고. 다 되었습니다.
이제 진짜 포인트로 하시는 공짜여행을 가시는 거예요.
물론 위에 있는 방법 이외에도 수 많은 다른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글에 올려놓은 방법들이 가장 첫걸음 하시기에 좋은 방법들이라서 소개해 봤습니다.
한번씩 집중해서 읽어보시고,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로 올려주시거나, 게시판에 질문 해 주시면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