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Feb 2020 알라스카 항공 – 2021년부터 원월드 파트너 항공사로 조인
아침에 출근하는데 트위터에서 메시지가 하나 왔는데, JonNYC가 올린 트윗에 이런 메시지가 담겨져 있었습니다.
알라스카 항공의 원월드 얼라이언스 조인소식
벌써 아메리칸 항공 웹사이트에서는 이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JonNYC의 트윗은 아침 8:04에 나왔고,
아침 7:45에 AA에 아래 링크 한번 읽어보시면 상황을 아실수 있어요.
발표된 몇가지 상황의 타임라인
2020년 봄부터 (다시) 아메리칸 항공 탑승하면서 알라스카 마일 적립이 가능해집니다. – 2018년 1월 1일부터 불가능했던 상호차감이 다시 시작됩니다. 이게 될때 한때는 아메리칸 항공을 일년에 90번씩 타면서 알라스카 항공 MVP 75K도 했었는데, 이제 차감율은 예전같지는 않겠지만 다시 된다는건 (한쪽만 본다면) 좋아지는 일인듯 합니다.
2020년 가을부터 시에틀에서 인도 방갈로로 직항이 생기게 됩니다.
2021년 봄부터 시에틀에서 런던 히드로까지 직항이 생기게 됩니다.
2021년 여름부터 모든 원월드 항공사 이용에 알라스카 항공 마일 적립/리딤이 가능해집니다. 프라이오리티 보딩등의 혜택은 뭐 당연한것이라고 봐도, 맨 아래에 보시면 MVP Gold, MVP Gold 75K 회원들은 원월드 라운지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것도 참 좋은 변화중에 하나일듯 합니다.
표면으로 나오지 않은 우려도 있는데요.
원월드 얼라이언스에 들어가면서, 그동안에 non-alliance 항공사(EK 같은 항공사)를 이용하지 못하게 될것 같은 예감이 들어요. 현재 에미레이츠 항공사의 미주-두바이-한국의 두바이 무료 스탑오버 이용의 경우, 일등석(15만+3만), 비지니스석 (9만+1만) 등의 좋은 리딤구간들을 이용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건 두고 볼 일이고요.
또 한가지는 미주로 부터 홍콩, 시드니, 도쿄등등의 구간에 일등석 편도 7만마일, 비지니스 편도 5만의 가장 좋은 리뎀션에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원월드 얼라이언스 항공사 리스트 (현 15개 항공사)
그동안 아주 잘 이용해왔던 알라스카 항공 마일의 변화라서 파장이 적지는 않을듯 합니다. 그렇다고 현재 있는 마일을 미리 써버려야 하는지는 아직은 판단이 서질 않고요.
이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들이 발표되는대로 꾸준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저는 지금 20만마일의 알라스카 마일이 있는데, 어떻게 써야하는지 조금 더 고민해봐야겠어요. 호주에 콴타스 일등석타고서 한번 가 볼까 했는데, 어쩌면 생각보다 그 계획이 더 빨리질 수도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저 21만, 아내 15만 정도 있는데… 아랍에미레이츠 일등석 타려고 계속 모아 왔던건데 막히면 안되는데요 ㅠㅠ
이거 부지런히 써야하는 분위기로 가고있어요. 알라스카/싱가폴 챠트가 안좋게 바뀌었어요. 이게 시작일 수도 있어요. 저는 이걸로 여러가지 더 타보려고 찾아보고 있었는데, 그 시점이 더 빨리 올것 같아요,
저는 사용하더라도 내년 중반쯤 한국 방문 계획때 사용해 봐야할거 같은데 좋은 팁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ㅠㅠ
기돌님은 결국엔, LAX(혹은 DFW/IAH)-DXB-ICN으로 타시는 방법이 제일 좋을것 같아요. 더 나빠지기전에 부지런히 에미레이츠 발권 좀 찾아보세요. 장거리 일등석을 타시기 위해서는 한번은 분리발권으로 가셔야 할것 같은데, 에미레이츠 일등석은 그 가치를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DXB 출발편이 새벽 3시30분이라 시간대가 정말 좀 애매하긴 하네요.
그래도 일등석 자리만 있다면 좋겠어요. 두자리 목표라 정말 어려울듯 합니다.
검색해 보면 DXB-ICN 일등석 자리가 거의 안보여요.
저도 그 새벽 3:30 출발 비행기를 탔는데요. 일등석 자리만 있다면 무조건 고 입니다.
호텔 예약을 그 다음말까지 해놓고, 자정에 체크아웃하고 택시타고 공항에 갔어요. 일등석 라운지도 좋아서 하실만 해요.
두자리 있는날이 가끔 있을텐데 그날에 맞춰야죠 뭐.
네 LAX 부터 자리 찾아봐야겠어요 ㅎㅎㅎ
결국 알래스카도 원월드에 가입하면서~! 발권세계에도 큰 변화가 있겠네요~! 저야~! 이미 털어버렸지만 보유하신 분들은 조그 생각응 하셔야 될 듯 하네요! 상황을 주시하면서 알래스카 비즈 트레인도 쫌 타야되지 싶네요^^
아직은 어디로 어떻게 튈지는 모르는데, 어제 바로 알라스카/싱가폴 리딤챠트에 변화가 왔습니다. ㅠㅠ
과연 어느 방향으로 흘러갈 지…
원월드로 조인하게 된 배경이 뭔지 궁금하네요. 스카이팀은 이제 어찌 될런지…
이것때문에 결국에 알라스카마일로 대한항공 왕복 비지니스 타는것도 끝나는거잖아요? 대한항공이 다른 파트너 영입을 좀 해야할텐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