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Dec 2019 홍콩 여행 3일차 쌈써이포 /몽콕 랭함 플레이스 / 스타의 거리
홍콩역은 홍콩 특별행정구 만청구와 하버 뷰 스트리트 사이에 있는 홍콩 MTR 둥충선과 홍콩공항철도역입니다.
탑승 1시간 30분전이면 홍콩국제공항의 항공기 탑승수속 및 수탁 수화물을 맡길 수가 있는 도심체크인이라고 불리는 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센트럴역 에서 쌈써이포 역으로 가는 지하철을 탑니다. 지하철역이 아주 깊이 들어갑니다.
쌈써이포는 홍콩의 로컬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재래시장이 위치하고 있어 잡화, 먹거리, 벼룩시장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식사는 만두가 맛있는 집으로 갑니다.
Hong Kong, Sham Shui Po, Fuk Wa St, 104
+852 2720 0855
오전9시 -오후10시
식당을 들어가기 전에 메뉴를 꼼꼼하게 확인을 합니다.
주문한 만두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강하지 않고 깔끔한 만두국이 또 한 번 찾을 것 같아요.
돼지고기와 부추가 가득한 쫄깃한 만두 아주 맛이 좋습니다.
B2 출구 앞에 중국 디저트 가게가 있는데요, 참쌀 도넛 비슷한 모양이지만 맛은 달랐어요
ho building b2 Pei, 115-117 Fuk Wa St, Sham Shui Po, Hong Kong
+852 2360 0328
도넛츠 같기도 한데 홍콩은 안쪽에 고기가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저울에 달아서 팔기도 합니다. 한 봉지 들고 홍콩영화에서 많이 본 건물들이 가득한 곳으로 고고씽!!
천천히 홍콩 거리를 걸어봅니다.
최신 이층 버스를 제외하면 멈추어 버린 도시 같기도 합니다.
뭔가 없어보이는 거리지만 예술가들이 건물에 작업한 작품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유의 빈티지 감성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홍콩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몽콕입니다.
영화촬영지로 사랑받는 아스라한 정취의 골목, 해가 지면 들어서는 야시장은 현지인이 살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홍콩입니다.
실내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랭함 플레이스로 향합니다.
랭함 플레이스의 긴 에스컬레이터는 오전11시 부터 오픈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높은 층까지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추억의 레이디스 마켓 과 꼿 시장과 새 시장도 잠시 들려봅니다. 금붕어 시장도 살짝 보면서 갑니다.
진기한 퍼포먼스와 인파와 맞물려 시끌벅적한 몽콕의 밤을 만들어갑니다.
카페에 들려서 커피 한 잔 하고 본격적인 홍콩 야경을 보러 가려고 합니다.
2층 버스를 타고 스타의 거리를 구경하며 이동합니다.
스타의 거리에서 먼저 보이는 금상여신 동상과 홍콩야경입니다.
금상여신은 홍콩 최대의 영화 축제 ‘홍콩 전영금상장(Hong Kong Film Awards)의 트로피로 홍콩 영화인 최대의 영광과 명예를 뜻합니다.
스타의 거리에서 핸드프린트가 아닌 동상으로 자리잡고 있는 유일한 남자배우 이소룡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핸드프린트가 아닌 동상으로 자리잡고 있는 유일한 여자배우는 매염방이 있습니다.
랭함 플레이스 (Langham Place Shopping Mall)
트램과 홍콩 미니어처 파는 곳- 랭함 플레이스에 있어요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Temple St – 레이디스 마켓과 같은 느낌 그냥 지나가는 정도로)
이렇게 홍콩의 밤이 지나갑니다.
비가 와서 아쉬움이 있지만 다시 한 번 찾고 싶은 곳이네요
요즘 시국이 어수선한데 여행하기 괜찮으셨어요?아니면 예전에 다녀오신 건가요?사진 퀄리티가 전문 작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되셨어요. ^^
네~ 예전에 다녀온거예요 써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ㅎ감사합니다. 마카오 홍콩 서울 제주 모두 EOS R 디지칼 카메라로 찍다보니 품질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