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고국 방문 지원 프로젝트 경과보고 – 발권 완료

2016년 고국 방문 지원 프로젝트 경과보고 – 발권 완료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오늘은 올해부터 처음 시행하게 된 

2016년 Fly with Moxie 고국 방문 지원 프로젝트의 진행 사항 및 결과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 합니다. 

Cover.png위에 링크된 원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난 4월, 5월 두달간 신청 접수를 받았습니다.

많지는 않았지만 몇분들께서 신청을 해 주셨습니다. 신청서 하나 하나에 정성이 담긴 사연들이 있었는데요. 

제가 이 프로젝트에서 의도하고 요구했던 신청 해당 사항에 해당하시는 분을 한 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시작 첫해에 한분께라도 해 드릴수 있게 되어서 정말 얼마나 기쁜지 말로 표현을 잘 못하겠는게 사실인데요. 

이 프로젝트가 현실로 될수 있게 도와주신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야 마땅한듯합니다. 

몇가지 적어 볼께요. 

– 당첨자

2016년 Fly with Moxie 고국 방문 프로젝트 1호의 영광은,

Atlanta, GA에 계신 Mr. B님께 돌아갔습니다. 

(개인의 사연을 자세히 적어서 접수해주셔야 하기에, 신변보호 차원에서 Mr.B님이라 하겠습니다)

Mr. B님께서는 미국으로 이민오신지 약 20년 되셨는데, 그동안에 단 한번도 한국을 가보실 기회가 없으셨다고 하십니다. 

현재 한국에는 연세가 많으신 어머님이 계신데, 건강이 좋지 않으시다고 하십니다. 

이벤트 초에 저와 같이 티켓 지원을 하기로 하셨다는 분이 계셨는데, 그분과 잠시 상의후에 Mr.B님을 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아틀란타에 계신 지인의 추천으로 이번 이벤트를 알게 되셨다고 하셨구요. 

신청서 접수와 최종 발권까지 필요한 모든 자료제공에 협조 잘 해주셨습니다. 

오랜만에 한국에 가셔서, 어머님과 좋은 시간보내시고 효도 하실수 있으실수 있게 모든 발권을 마쳤습니다. 

어제 6월 15일, 

아래 보시듯이 Moxie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Mr.B님의 항공 티켓 패키지를 전해드렸습니다. 

IMG_0813.jpg

Screen Shot 2016-06-16 at 10.42.24 AM.png

– 발권 후기

오랜만에 한국을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국적기 직항이 정답이잖아요? 그런데 그게 참 쉽지가 않았어요.

이번에 제가 발권 해 드린 표에 대해서 잠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여행을 원하시는 날짜에 도저히 ATL-ICN직항 좌석이 없어서, 

할수 없이 달라스에서 원스탑되는 American Airlines 표를 해 드렸습니다. 

게다가 이때 주변의 날짜에는 웬일로 Saver 좌석도 하나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일반 이코노석으로 발권을 했습니다. 

(Moxie는 발권 잘 못하지요?ㅋㅋ)

Screen Shot 2016-06-16 at 10.51.59 AM.png

하지만 위에 동그라미를 한번 보세요. 

얼마전에 우리 항공 Guru @늘푸르게님이 알려 주셨던 신기종 772 입니다. 

AA 기종 변경: DFW-ICN 772 투입 from Aug 23. 2016

당일 아침에 바로 경유되는 연결편 비행기가 있습니다.  좌석도 14번 줄에 좋은자리 해 드렸어요. 

직항 해드려야하는데, 원스탑으로 가시는게 마음에 걸려서 패키지에 이런 메세지도 하나 넣어드렸습니다. 

Screen Shot 2016-06-16 at 12.16.00 PM.png

이렇게 가셨다가, 돌아오실때는 정말 다행이 대한항공 직항 비행기가 있습니다. 이 날짜에 딱 하루 있었어요. 

델타마일로 대한항공 발권하려면 직항 표가 하늘에 별따기인데, 정말 이날 딱 하루 직항표가 있었습니다. 

차감마일도 최소 35K에 딱 되었습니다. (제가 원래 발권 좀 잘 합니다!!)

Screen Shot 2016-05-16 at 10.43.08 PM.png

여기도 위에 동그라미 하나 있어요.

이 기종은 요즘에 새로 나와서 대한항공이 자랑한다는 최신형 B747-8i입니다. 

이렇게 발권을 모두 마쳤습니다. 

– 포인트/수수료 

ATL-DFW-ICN구간은 AA Saver 좌석이 없어서, 6만을 넘게냈습니다. 수수료는 얼마 안하구요. 

ICN-ATL구간은 델타마일 35,000마일에 되었구요. 역시 수수료는 얼마 안 합니다. 

제가 위에 Mr.B님께 써 드린 편지 마지막에 “Fly with Moxie Family”라고 썼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이벤트 티켓 발권에 사용한 포인트, 수수료 모두 여러분들께서 내 주신것이기에 그렇게 썼습니다. 

– 2017년 Fly with Moxie 고국 방문 프로젝트 계획

2017년에는 2장의 표를 지원하겠습니다. 

(지금의 계획은 그렇습니다. 상황을 봐서 더 늘어날 수도 있는데,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기로 합니다.)

이번에 첫해에 해 보면서 느낀점인데, 역시 국적기 직항 표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2017년에는 1월에 프로젝트 공지글을 올리겠습니다. 이때에 발권의 시기는 접수 6개월 후로 길게 하려 합니다. 

그렇게 하더라도, 선정되시는 분들이 직항으로 편하게 다녀오신다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연초에 프로젝트 공지가 발표되면 각 지역에 계신 회원분들께서 주변에 많이 알려주세요. 

이미 포인트/마일 게임을 알아버린 우리들은 한국 방문이 쉬워졌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저희가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어제 제가 이렇게 준비한 표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저도 미국에 오래 살아서, 그리고 한동안은 한국에 못 가봐서 그 마음을 잘 알것 같습니다. 

이렇게 Fly with Moxie의 한국 방문 지원 프로젝트가 첫 날개를 달았습니다. 

개인 여행기록을 하겠다고 1년 반전에 문을 열었던 블로그에서, 

생각이 발전해서 이렇게 나눠드릴수 있어서, 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분의 소원을 들어드린것 같기도 하고… 

부디 좋은 여행, 즐거운 여행 하셨으면 합니다. 

이런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해 주신 우리 Fly with Moxie Family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2016년 Fly with Moxie 고국 방문 프로젝트의 경과보고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2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류칸
06/16/2016 4:27 pm

받으신분께서 한국에서 좋은 시간 되실 바라며
moxie님+후원자님께 뜻깊은 나눔 감사합니다 🙂

연주
06/16/2016 5:42 pm

좋은일에 힘써주시고…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어요~~

독수리똥구멍
06/16/2016 5:43 pm

멋지십니다

늘푸르게
06/16/2016 6:25 pm

복 받으실거에요. ^^

aero
06/16/2016 7:12 pm

와 멋지십니다 ㅎㅎ저 게시판에 15일 발표라고 하시길래 지원하지도 않았지만 어떤분이 되실까 기대하는 마음으로 평소보다 두배로 홈페이지를 체크했어요 ㅋ정말 멋진 일 하셨습니다
그나저나 저 패키지 탐나네요, 유학나오면서 학교에서 받은 패키지보다 멋져요 ㅋMr. B님께서 저거 들고 공항가시면 사람들이 어느여행사에서 하셨냐고 질문 많이받으실듯 ㅋㅋ

peko1004
06/16/2016 9:11 pm

짝짝짝 당첨되신분 축하드리고요 막시님도 짝짝짝. 통큰 나눔 너무멋집니다.

잔소리여행꾼
06/18/2016 12:35 pm

멋지십니다~~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좋은 추억 만들고 오세요.

철길
06/19/2016 12:06 am

나눔이 결실을 잘 맺게 되어서 정말 좋네요.
당첨되신 분께서 한국에 행복하게 잘 다녀오시기를 바랍니다.

기돌
06/21/2016 4:57 am

정말 대단한일 하셨습니다. 나눔 받으신분 뜻깊은 한국방문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DDD
DDD
07/01/2016 2:15 pm

와~ 정말 대단하십니다~
이 이벤트로 여행하시게 된분 축하드리고요.
목시님 정말 대단하십니다.
내년에 또 하실때 주변분께 많이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