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irates First Class Lounge Review – DXB Airport

Emirates First Class Lounge Review – DXB Airport

Bookmark

아주 재미있었던 두바이 일정을 마치고, 한국으로 가는 새벽 비행기에 탑승하러 공항에 일찌감치 갑니다.

 

Emirates First Class Lounge Review – DFW Airport

Moxie의 2016년 일등석 탑승기 #1 – Emirates Airlines First Class B777-300ER

[호텔 리포트] The St. Regis Dubai Hotel

[호텔 리포트] Sheraton Grand Hotel, Dubai

 

두바이 공항에는 에미레이츠 항공 탑승시에 갈 수 있는 라운지를 일등석 라운지와 비지니스 라운지로 나누어 놨는데요.

이곳에 가기전에 이 라운지가 좋다는 리뷰만 몇번 봤을뿐, 실제로 들어가보고 좀 많이 놀랐습니다.

나중에 싱가포르 일정을 마치고 탑승하기위에 싱가포르 일등석 라운지에 가봤을때도 느낀것이지만,

그 나라 대표 항공사의 일등석 탑승시에, 그나라의 공항에서 출발하는것이 좀 중요하다고 경험했어요.

모든 서비스가 급이 다르더라구요.

 

공항에서 체크인 하는데, 그곳 직원이 제 티켓을 보더니 라운지에 갈 수 없다네요?

보통은 보팅패스 밑에 일등석 라운지 엑세스가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제 티켓에는 없다고 해요. 라운지에 가서 확인하라고 합니다.

속으로 (네가 뭔가 잘못 알고있겠지~ㅋㅋ) 이러면서 일단 라운지로 갑니다.

 

라운지의 입구예요.

IMG_9308.jpg

 

아무도 없고 저 아저씨 한명 있었는데, 제가 갔더니 어찌알고 나타났는지, 에미레이츠 여직원 두명이 나타났습니다. IMG_9309.jpg

 

그런데, 여기서도 잠시 체크해 볼게 있다며 시간을 끌더라구요.

나중에 알아낸 것인데, 알라스카 마일로 발권한 표라서 한번씩 더 확인후에 들여보내준다고 합니다.

깜짝 놀랐네요. ㅎㅎ

체크인을 하고, 이제 들어갑니다.

IMG_9311.jpg

 

들어가는데, 라운지의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보딩하는 곳보다 한층 위에있고요. 라운지 한쪽 아래로 보면 보딩게이트가 보였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조금 더웠어요)IMG_9312.jpg

 

들어가는 길에 이렇게 충전을 할 수 있게 해 놨어요. 물론 라운지 안에도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IMG_9313.jpg

 

첫 눈에 보인곳은 커피와 몇가지 디져트 음식이 있는 곳 같았습니다.

IMG_9315.jpg

 

무슨 성 같습니다. 엄청 커서, 잘못하면 길 잃어버릴듯~~

새벽비행기 타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지, 라운지는 한산했구요.

IMG_9316.jpg

 

애들 놀릴수 있는 놀이방도 이렇게 있었습니다. 저것 한번 해보고 왔으면 좋을뻔 했네요. ㅋㅋ

IMG_9320.jpg

 

이곳이 한참 구경하다가 앉게된 곳인데요.

저기 보이는 곳이 칵테일과 각종 와인이 있는 Bar이구요. 그 옆에가 신기한것이 있는 곳이예요.

(거기가 뭐 하는 곳인지 아래 나옵니다.ㅋ)

IMG_9322.jpg

 

라운지가 너무 커서, 이렇게 안내판을 보도 찾아가도 한참을 가야했어요.

IMG_9324.jpg

 

일단 괜찮을것 같은 자리 하나를 잡고 앉았어요. 물론 금연이고(저쪽에 흡연구역도 있더라구요), 와이파이 정보가 있습니다.

IMG_9325.jpg

 

아까 위에 본 Bar 옆에 이런곳이 있더라구요. @@

네, 스시바가 에미레이츠 일등석 라운지에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 사쿠라 라운지만 있는게 아니예요. 🙂

Screen Shot 2016-04-08 at 11.46.22 PM.png

 

한번 가 봤습니다.

이렇게 다섯가지 정도 해 줄수 있는데, 원하는 대로 다 만들어 준답니다.

니기리와 사시미를 원하는대로 해 준다고해서 처음엔 잘 믿어지지가 않더라구요. ㅎㅎㅎ

종류는, 스캘럽, 새우, 연어, 참치, 옐로우 테일, 그리고 하나는 잘 모름!!!

IMG_9323.jpg

 

일단 신선도가 어떤지 맛을 봐야하기에, 이렇게 간단히 주문을 해 봅니다.

기다리고 있으려니까, 자리에 가서 있으라고 하더니… 그때부터 전담 서버가 따라붙습니다!!!!

제 서버가 이렇게 가져다 주고, 마실것을 물어보더라구요. (굉장히 싱싱했어요!!!!!)

IMG_9327.jpg

 

두바이에서 한국으로 들어가는 비행기가 약 8시간 정도 걸립니다. 또 장시간 가야하는데, 많이 마시기는 좀 그래서..

그냥 와인 한잔 달라고 했어요.  Louis Latour Chardonnay 한잔 받아 마시면서, 라운지에서 스시 & 사시미를 맛 봅니다.

IMG_9329.jpg

 

이것 저것 필여한것 묻더니, 모두 가져다 주네요.

(벌써 참치 스시 한점 먹었는데, 꿀맛!!이예요.ㅋㅋ)

IMG_9331.jpg

 

이렇게 한 접시를 잘 먹고, 시간이 아직도 많이 남아서 진짜로 라운지를 한번 둘러 봅니다.

첨, 이곳 라운지 화장실 안에 버틀러도 있습니다. ㅎㅎ

 

저는 스시바가 있는 쪽에 있었지만, 반대쪽에 정식 라운지 버페가 또 있었어요. @@

한번 가 보기로 합니다.

일단 거기를 가려면, 이렇게 다이닝 섹션을 지나가야 합니다. (저 유리창 넘어로 아래가 보딩 게이트가 있구요.)

IMG_9332.jpg

 

여기서부터 버페라인이 시작됩니다.

IMG_9333.jpg

 

음식 몇가지~~

IMG_9334.jpg

 

여기는 미리 만들어 가져다 놓는 스시와 롤이 있네요.

IMG_9335.jpg

 

치즈 종류도 참 많습니다.

IMG_9336.jpg

 

IMG_9337.jpg

 

음료도 있고, 여기에도 Dates가 있네요.

IMG_9338.jpg

 

세상에 Wine Cellar가 있는 라운지도 있어요.

(센츄리온 라운지에 있었나??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IMG_9339.jpg

 

여기는 과일과 디져트가 있는 섹션이예요.

IMG_9341.jpg

 

대충 이정도가 라운지의 사이즈예요. 이 끝에서 저끝으로 가면 스시바가 있어요. @@

IMG_9342.jpg

 

자정이 넘고, 2시 가까이 되니까 불을 약간 어둡게 했습니다. 소파에서 잠 자는 사람들도 몇명 있더라구요.

IMG_9348.jpg

 

저는 버페라인에 갔다가 또 이만큼 들고와서, 스시&사시미 콤보 한번 더 주문하고 만찬을 합니다.

저기에 양고기와 커리도 참 맛있었어요.

IMG_9345.jpg

 

이렇게 많이 먹고, 비행 시간에 맞춰가기 위해서 커피 한잔 맛있게 먹고 일어났어요.

IMG_9349.jpg

 

제가 지금까지 가봤던 라운지 중에 최고였는데요. 이곳의 규모에 솔직히 더 놀랐습니다.

미국으로 돌아오는 일정에 있었던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 일등석 라운지가 제 생각에 여러면에서 최고의 라운지인듯 하구요.

(물론 도하에 있는 카타르 항공 일등석 라운지도 좋다고 합니다. 거긴 다음 목표!!)

이곳도 그에 못지 않는 아주 훌륭한 라운지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일정으로 가시는 분들은 일찌감치 공항에 가셔서 꼭 이 라운지에서 시간을 보내보세요. 좋아요.

 

라운지가 있는 2층에도 게이트로 가는 문이 있어서, 체크인 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층 내려가서 탑승하게 됩니다.

(일등석과 비지니스석 모두 그렇습니다)

 

다음편은 두바이에서 한국으로 가는 A380-800 이야기가 이어지겠습니다.

비행기 안의 칵테일 바와, 4만피트 상공에서 하는 샤워 이야기가 있어요~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8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기돌
04/09/2016 7:16 am

스시 코너 대박입니다. 나리타 잘 일등석 라운지보다 좋아 보입니다. 디밸류가 더욱더 야속하네요 ㅠㅠ

늘푸르게
04/09/2016 6:54 pm

헉… 이건 뭐 예술이네요. @@
디벨류고 뭐고 라운지 때문이라도 한번 가야겠습니다. ㅋㅋ

잔소리여행꾼
04/10/2016 4:54 am

전부 일등석 후기만 올라오네요..ㅋㅋ 서민을 위한 후기는 없나요?? ㅎㅎㅎ
근데 수시 두께가 장난 아니네요

2XAlex
12/31/2016 3:49 pm

일등석을 타는 승객들이 정말 많군요~
라운지 규모가 실로 엄청나네요~
터키 공항 라운지가 갑이라고 하던데~ 두 군데 모두 가보질 못해서 ㅎㅎ
두바이는 꼭 가보아야 할 곳입니다. 여러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