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포루투갈 여행 발권 후기 (아시아나 마일로 TAP 항공 발권하기)

2020년 포루투갈 여행 발권 후기 (아시아나 마일로 TAP 항공 발권하기)

Bookmark

내년 여행 계획을 드디어 잡았습니다. 이번엔 포루투갈이 선정 되었습니다.

요즘 포루투갈이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면서 많은 분들이 다녀오시는데요 대부분 너무 좋았다는 얘기들이 많아서 노려보고 있다가 결정했습니다.

내년부터 소멸되는 아시아나 마일이 있어서 소멸되기전에 사용을 해봐야 할텐데 고민하던 차에 과감히 질렀습니다.

금년에 TAP 포루투갈 항공이 리스본-샌프란 구간 직항편을 운영을 시작해서 제게 아주 좋은 옵션이 되었거든요.

아시아나 마일로 스타 얼라이언스 발권을 하게 되면 미주-유럽 비지니스 편도가 4만 마일에 발권이 가능합니다.

항공사에 따라 유류 할증료가 있기도 하다던데 TAP 경우에는 없었습니다.

United 마일로 유류할증료 없이 미주-유럽 비지니스 편도가 7만 마일이고, Lifemilessms 는 6만3천 마일인듯 합니다.

유나이티드 마일로도 발권이 가능했었는데 마일이 없어서 이용을 못했습니다. (6만3천 마일 있었는데 8월1일에 소멸 되었습니다 ㅠㅠ. 되찾으려면 Reinstate fee 250불 내야 된대요 ㅠㅠ)

Lifemiles 마일이 없기는 하지만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United 에서 보이는 표가 검색이 안되었습니다.

제가 검색을 잘못한 것일수도 있는데 여튼 라이프마일스는 온라인 검색이 안되면 별다른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그럼 먼저 아시아나 항공 스타 얼라이언스 챠트 보시죠.

미주 출발 부분입니다. 유럽, 남미쪽 효율이 좋습니다. 왕복 기준이니까 유럽의 경우 편도비즈 4만 편도일등석 5만입니다.

루푸트한자 일등석 다시 타보고 싶네요 ㅎㅎㅎ

ASIANA_STAR_CHART.jpg

처음에 좀 헤맸는데요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 스얼 발권 하시려면 지역을 한국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바꾸고 나서 ‘예약’을 선택하시면 ‘마일리지 항공권 예약하기’ 옵션이 나오구요 그걸 선택하시면 ‘스타얼라이언스’ 선택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미국 지역으로 되어 있어서 아무리 찾아도 스얼 발권 옵션이 없어서 당황해 했었네요 ㅎㅎㅎ

스얼 발권은 스탑 오버가 가능한거 같지는 않구요 그냥 편도 편도 발권인듯 했습니다.

저랑 제 아내 계정을 사용해서 두개로 나눠서 발권했어요.

SFO->LIS 비즈 편도 1인당 아시아나 마일 4만에 수수료 29,600 원입니다. 유류할증료는 없구요.

(UPDATE : 유류할증료 부과 안되는 항공사 United Airlines, LOT Polish, Air New Zealand (which flies from Los Angeles to London), and TAP Portugal)

SFO_LIS_ASIANA1.jpg

돌아오는편 역시 4만마일에 유류할증료 없이 수수료가 1인에 81,700원이였습니다.

SFO_LIS_ASIANA2.jpg

* 수수료 결제 하실때 foreign transaction fee 없는 카드로 하세요. 저는 아무 생각 없이 긁었다가 해외결제 수수료 냈어요 ㅠㅠ

발권을 마치고 예약 번호로 TAP 홈페이지에서 Manage Reservation 옵션을 선택하신후 아래 Additional services 클릭하시면 좌석 선택 옵션이 나옵니다.

TAP_SEAT.jpg

TAP_SEAT2.jpg

저희는 중간 두자리 선택했습니다.

TAP_SEAT3.jpg

발권부터 자리 지정까지 별 문제 없이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호텔도 포루투 4박은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포인트 예약 했습니다.

Chase IHG Premier 카드가 있으면 포인트로 4박 예약 할 경우 1박이 무료입니다.

인터컨 포르토는 1박에 5만 포인트인데 4박에 15만이 필요하게 되는거죠. 

그런데 온라인에서 예약을 진행해 봤더니 원래 필요한 4박에 20만 포인트가 없으니 아래처럼 회색으로 선택이 안되어서 예약을 하지 못했습니다.

IHG_PORTO.jpg

좀 알아보니, 전화 하거나 채팅이나 트윗등으로 따로 연락하면 이럴경우 3박에 필요한 포인트만 있어도 예약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게으른 제가 그것도 하기 귀찮아서 혹시나 하고 전화기 IHG 앱에 들어가서 해봤더니 그냥 되었어요. 

따로 연락 안하셔도 됩니다. 그냥 앱으로 예약하세요 ㅎㅎㅎ

앱으로 예약 진행하시면 맨 아래에 이렇게 나오는데요 그냥 무시하시고…

Screenshot_20190815-235619_IHG.jpg

중간에 3박 포인트만 차감된게 보입니다.

Screenshot_20190815-235647_IHG.jpg

들어가 보시면 제대로 계산이 되어 있네요.

Screenshot_20190815-235628_IHG.jpg

이렇게 하루만에 휘리릭 진행해 봤네요. 이제 나머지 리스본에서 5박 어디에서 해야 하나 둘러보려구요.

이렇게 써놓고 봤더니 리스본에 인터컨이 포인트 4만이라 IHG 숙박권 이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1년에 숙박권이 5장 생겨서 이걸로 5박 해결이 될듯 하네요 ㅎㅎㅎ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1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XIE
Editor
08/17/2019 12:04 pm

제가 꼭 가고싶은곳 발권하셨어요!! 이건 좀 부럽습니다.
올해 ANA RTW로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가려고 하다가, 시간이 맞지 않을것 같아서 못했어요.
저는 SAS 항공을 이용해서 발권연습 많이 했던곳이 여기네요. ㅋㅋㅋ
아시아나 항공 마일은 뭘로 적립하셨나요? BOA 카드죠?
IHG 포인트가 저도 한계정에 170K정도 있어서, 기돌님처럼 웹에서 해 봤더니 안되더라구요.
앱에서 하면 되는건 또 좋은 아이디어네요. 저도 그렇게 해 볼게요.
멋진곳에 잘 다녀오셔서 좋은 후기 한번 또 기대해 봅니다!!

늘푸르게
08/17/2019 1:00 pm

와우. 아시아나 마일이 효율은 좋아도 유할때문에 망설여지는데…
TAP 항공은 수수료 정말 저렴하네요. @@
최근에 아시아나 개인 카드 한장 오픈했는데…

좀 더 모아서 포르투갈 가야겠습니다. 좋아요~~

Tri
Tri
08/20/2019 4:25 am

저도 모아놓은 아시아나 10만 마일은 기돌님 따라하기로요. LH 일등석만 계속 보고 있었는데 확실치 않은거 목메고 있으려니 속터져요. ㅎ
유할 안 붙는거 정말 좋습니다. 유럽 출발편 보면 유할때문에 망설이는 경우 많거던요.
멋진 후기 기다려 집니다!

홍홍홍
08/20/2019 8:53 pm

요즘 가장 핫플이 포르투갈 인것 같던데 멋진발권입니다~~
기돌님 다녀오시면 저도 한 2년후에는 기돌님따라 포르투갈 여행 한번 가볼게요~~

황금돼지
08/20/2019 10:19 pm

아~~~ ATL에 아시아나 안뜬다고 몇년전 시부모님 드린 150K가 눈에 밟히네요 ㅠㅠ
저도 내후년엔 꼭 한번 가보려고 하는데 말이죠..

날나리패밀리
09/17/2019 8:57 pm

오, 포르토 5박 환상입니다! 포르토는 인터콘이 그냥 갑이더라구요. 🙂 포르토 참 이뻐서 나중에 다시 가서 오래 있어 볼라구요. 맛있는 음식이랑 술 마이 드시고 오세요!

돈니조아
05/11/2020 11:38 pm

아 이 여행… 후기 기다렸는데 말입니다!!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