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Sep 2021 카드 이야기 #54. 한국에 있는 가족 AU로 추가하고 플래티넘 카드 $200 호텔 크레딧 사용하기 & AU 카드 빨리 받기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 $200 호텔 크레딧 사용하기
게시판에 @Tri 님께서 관련 글 남겨주셨습니다.
저는 FHR로 1박 예약하고 $200 돌려받을 생각인데요.
AU 카드를 플래티넘 카드로 만들면, 한국에 있는 가족이 FHR 활용해서 $200 크레딧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AU 카드 $200, 원 카드 $200 이렇게 따로 따로 받는 건 아니고요.
$200 크레딧은 전체 어카운트에서 한번만 가능합니다.
플래티넘 카드 AU 추가하기 $175
아시다시피 AU 카드를 플래티넘 카드로 추가하려면 $175 을 내야합니다.
1인을 등록하나 3인을 등록하나 $175 내는 건 동일하기 때문에, 양가 어르신과 제 동생 이렇게 3인을 AU로 추가했습니다.
여행 좋아하는 동생 가족은 가만히 있다가 혜택보네요. ㅎㅎㅎ
플래티넘 AU 카드 혜택을 보시면…
FHR 뿐만 아니라, 글로벌엔트리, 메리엇/힐튼 골드, 라운지 액세스도 가능하네요.
호텔 티어가 예전만 못해졌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당연히 rush delivery 제공해 주는 줄 알았는데, 실물 카드 받으려면 열흘 가까이 걸린다고 하네요.
며칠 내로 호텔 예약을 해야하는데 저렇게 늦게 오면 일정이 꼬일 듯 해서, 채팅으로 rush delivery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24시간에 한번만 카드 배송 요청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어카운트에 카드 정보 업데이트되면 전화해보라고 합니다.
상담원은 전화하라고 했지만, 다시 설명하려니 귀찮아서 다음날 온라인에서 신청해봅니다.
Account Services – Replace Card 선택합니다.
‘Replace card’ 누르니 이유 하나 고르라고 하네요.
default shipping이 First Class Mail로 되어있어서, ‘Change shipping method’ 클릭했고요.
별도의 수수료없이 FedEx Standard로 shipping 방법 변경했습니다..
Rush delivery (다음날 배송) 까지는 아니지만, 이틀이면 도착하니까 저한테는 충분합니다.
더 빨리 받고 싶으시면 당일 바로 전화하셔서 요청하시면 될 것 같고요.
2-3일 안에 받아도 괜찮다 싶으시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국 호텔들 가격이 참 좋습니다.
한국에 있는 양가 부모님께 1박씩 선물해드리는 것 좋은 방법일 듯 싶고요.
10월 평일로 검색해보니 $200 초반부터 시작합니다.
조식이 좋다는 신라호텔 같은 경우에 $250 나오네요.
호텔 크레딧 $200은 calendar year로 계산되는데요.
저는 올해 $200 호텔 크레딧으로 AU 카드 무료로 만든다 생각하고 진행했습니다.
올해 크레딧 사용이 힘들다 싶으시면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1박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Fly with Moxie has partnered with CardRatings for our coverage of credit card products. Fly with Moxie and CardRatings may receive a commission from card issuers. Opinions, reviews, analyses & recommendations are the author’s alone, and have not been reviewed, endorsed or approved by any of these entities.
FHR이 calendar year로 적용된다니^^ 그럼 ㅋㅋㅋ 12월에 만들어서 tripple dip하면 airline credit, FHR, 그리고 각종 혜택까지 한다면 … 정말 어머어마 하네요! Super user의 길을 계속해서 걸어야 겠습니다 ㅋㅋㅋ
플래티넘 = FHR 인데 $200 크레딧 주니까 연회비 올라도 그 이상 값어치 하는 것 같아요.
요즘 audible 듣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처음엔 뭐 이런 크레딧을 주나 했는데, 계속 듣다 보니 운전할 때 너무 좋아요.
플래티넘 카드가 연회비가 비싸기는 하지만 오히려 돈 버는 카드가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 저도 이렇게 해야겠네요. FHR이 calendar year 인건 전혀 몰랐네요. 정보와 조언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연말까지 이걸 어떻게 쓰나 고민이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네요. 한국에 계신 분 SSN이 없어도 AU 신청이 가능한가요? 카드는 한국으로 배송이 가는건가요?
그렇지않아도 이번주 목요일에 관련 내용 블로그에 포스팅됩니다.
일단 신청하실때 SSN 넣지 않고 진행하시면 되고요.
카드 액티베이션시에 전화해서 한국 여권 번호 제공하시면 됩니다.
아멕스에서 AU 카드는 주소 달라도 primary account address로 보낸다고 합니다.
한국으로 바로 보내달라고 요청해보지는 않았지만, 체이스는 요청하면 한국으로 바로 보내주거든요. 아멕스도 요청하면 해줄지도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체크인때 카드 내는건 카드를 받아서 늘푸르게님께서 한국으로 배송을 하셔서 한국에서 쓰시는건가요? 아니면 늘푸르게님이 AU카드로 미국에서 예약을 하고 체크인때는 다른 카드를 내는건가요?
체크인때 주는 카드는 incidental charge 용으로 아무 카드나 주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룸 업그레이드, 레스토랑, 기타 이벤트 비용 결제를 해야해서 AU 카드 보내드렸습니다.
아하 그렇군요! 이전에 묶었던 IHG 호텔에서는 stay 차지가 되는 카드를 제출해야된다 한적이 있던거같은데 아무래도 FHR은 Prepaid이니 그럴까요? 저도 이 방법 고려해봐야겠습니다. 좋은 방법 감사합니다~!!
사실 FHR에 두가지 페이 옵션이 있는데요.
이번 글의 목적이 prepay로 $200 크레딧 받는 목적이라서, ‘호텔에서 pay’하는 경우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만약 ‘호텔에서 pay’ 하시는 경우에는 IHG 호텔에서 경험하신 것과 같습니다.
플래티넘 카드로 FHR 사용 권한이 생기고 결제는 아무 카드나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 동생 같은 경우에는 후자로 FHR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온라인에서 예약할 때 아멕스 카드 정보가 필요해서 실물 카드 보내줬습니다.
유용한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