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Dec 2022 무(모)한 도전 : Hyatt Globalist 갱신기
2021년도에 30박 글로벌리스트 달성을 시작으로 꿈?에 그리던 하얏에 발을 담구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이 메리엇의 개악으로 플랫을 갱신하기위해 메트리스런 하던 전, 이젠 카드 한장으로 플랫을 달수 있게 되어 살짝 뒷통수를 맞기도 했습니다 😆
2021년 연말, 하얏의 새로운 비지니스 크레딧카드 출시로 크레딧카드 자체의 베네핏은 좀 터무니 없지만 글로벌리스트를 위한 숙박수를 채우는데 아주 아주 아주 쪼끔 더 쉬워지게되었습니다.
https://flywithmoxie.com/2021/10/07/the-world-of-hyatt-business-card/
그렇게 해서 시작하게 된 무모한 도전 글로벌리스트 갱신하기 – 2022년 마감을 4일 앞두고 아주 간신히!! 달성했습니다.
마지막 12월에는 체이스 개인카드 스테이트먼트 클로징 데이트를 기존보다 3일 앞당겨 혹시라도 있을 시행착오? 에러?를 대비해 $5,000 에 대한 2 나잇 크레딧을 좀 더 빨리 포스팅 될수 있도록 아주 미미한 작업을 추가했습니다. YTD 나 month to month 로 스펜딩 내역을 사용할수는 있지만 5000불 딱 떨어지게 계산하는게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라도 스펜딩을 잘못 계산해 2박을 못받게될경우 막판 메트리스런을 대비해 클로징 데이트를 앞당긴 이유 입니다.
여기까지 올해 적립된 숙박은 59 나잇 이었구요 마지막 1나잇은 크리스마스날 맨하탄 스테이케이션으로 채우고 (11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뉴 호텔 이에요 다음글로 만나보시겠습니다~ )
턱걸이로 60박을 채우게 되었습니다.
이 마지막 숙박이 적립된 순간 하얏에서 이메일 한통이 날라왔어요~
솔직히 크레딧카드 스펜딩으로 글로벌리스트 달성을 해볼거라고는 진짜 1도 생각치 못했었는데요… 감사(?)하게도 크레딧카드 쓸 일이 많았어서 올해는 이게 가능했네요. @.@
자 그럼 60박 채우기 내역을 한번 살펴보실까요 ㅎㅎㅎ
Hyatt Business Card : $60,000 스펜딩 – 30 Nights (비지니스카드 $7,500 이란 크레딧라인 때문에 애먹었습니다. 또 막쓰고 막갚고 하면 안될것 같아 페이스 조절하느라 개인카드사용이 생각보다 많았네요)
Hyatt Personal Card : $35,000 스펜딩 – 14 Nights
Hyatt Personal Card : 카드 소유 5 Nights 크레딧
Hyatt Stay – 11 Nights
======================Total 60 Nights
60박을 채우고 나니 작년에 30박 하고 받은 글로벌리스트랑은 다른 혜택이 주워집니다.
이렇게 정리해보니 저만큼의 스펜딩이면 진짜 새로운 크레딧카드 사인업 보너스가 어마어마했을것 같습니다.
근데 여행이 게을러?진 만큼 카드 만들기에도 소홀했어요. 올해는 신규카드가 1장도 없었네요.
글로벌리스트 갱신이 새로운 카드 사인업보너스들과 절대 동등할순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기에 꼭 갱신하고 싶었습니다.
2022년 메트리스런 포함 11박밖에 스테이 하지 못했지만 한국에 계신 부모님도 GOH 한번씩 해드리고, 동생네 식구도 어디 갈때마다 GOH 해줄수 있어 이산가족인 저희에겐 함께 할순 없지만 이런걸로라도 꽤 의미있게 사용할수 있었고 가족들이 다녀오고 좋아하는 모습 보면 제가 함께 못해도 참 뿌듯하고 함께 즐거움을 나눌수 있어 더욱 애착?이 갔던것 같아요.
새로운 2023년이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
2023년도엔 코비드 전 처럼 조금 더 많이 여행하고 싶은게 저의 작은 소망 입니다.
우리 플막 회원님들 모두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고 소망하시는것들 이루시는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Wow respect!!!! 우선 달성을 축하드리고요~! 하얏의 글로벌리스트는 현재 다른 어떠한 호텔 티어보다 월등히 좋은게 사실인 듯 합니다^^ 저는 내년에 도전!!!
가족들 GOH 를 위해 달렸다고 위안삼고있습니다 ㅎㅎㅎ 1년내내 돈이 안모이더라니 이렇게 계산해보니 돈이 모일수가 없는 한해였네요 >.< 내년에도 신나게 달려봅시다!! (지금 버지니아에 와있는데 이근처 호텔들 찾아보니 1박에 3,500 포인트라 아마 신년부터 메트리스런 할것 같아요 ㅋㅋ)
리스펙트!!!!! 저도꼬옥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요ㅋ
아휴 별말씀을요 ㅎㅎㅎ 일단 1년 더 글로벌리스트 잘았으니 내년에는 저도 좀 여행 많이 다녔음 좋겠어요.
와~~~
홍홍홍님
우선 축하 드리고,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도전 하고 싶은데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2.아내 Hyatt카드를 만들어서 사용기록을 “부부 합산” 이 가능 하지요?
항상 느끼는것 이지만 간단한 글도 쓰기가 아주 어렵네요.
막시님과 여러분들의 수고가 정말 대단 하십니다…
Peter님 감사합니다 ㅎㅎㅎ 진짜 지금 다시봐도 너무나 무모한 도전 이었습니다. 질문에 답해드리자면, 1. 내 카드 신청 하실때 같은 하얏 회원번호를 입력하시면 되요. 카드 신청하실때 회원번호 적는 칸이 있습니다. 2. 부부합산은 되지 않습니다. 하얏 회원번호랑 카드소지자 이름이랑 매칭 하셔야해요. 그래서 한분께서 몰빵?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내분 성함으로 AU 로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면 아내분께서 사용하신 금액이 qualifying night 받는데 합산이 되겠지만 다른 두 이름으로 같은 하얏회원번호를 등록하실수 없어요.
아,, 그렇군요.
저도 금년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보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와 너무 축하드려요!! 이렇게 크레잇카드로만 하기도 쉽지 않은데ㅠㅠ 너무 뿌듯하실듯!
뿌듯해야하는거 맞는거죠? ㅎㅎㅎㅎ 제가 써놓고 제가 읽어도 참…. ^^;;;
우와. 하얏 카드로만 $95,000 스펜딩이요? 후덜덜하십니다.
60박 달성이라니 축하드립니다. 홍홍홍님은 글로벌리스트 잘 활용하시니까 충분히 즐기실거라 믿습니다. ^^
저도 글 쓰면서 정리하면서 화들짝 놀랬어요 저정도일줄은 몰랐거든요 ^^;;;;
이걸 가능케 해준 남편에게 special thanks 를 전합니다? ㅎㅎㅎㅎ
아무쪼록 가족들에게 GOH 해주면서 “호텔사주는 고모” 가 되어 (나름) 행복합니다 ㅎㅎㅎ
“호텔사주는 고모”
저두 호텔 사주는 할배 되구 싶네요…ㅎㅎㅎ
Base point 705 로 글로벌리스트라니요 ㄷㄷ
하지만 크카 스펜딩이 >.< 그리고 베이스포인트가 저렇게 낮은건 또 그만큼 전 여행을 못다녔기 때문이지 싶어요 ㅠㅠ 올해는 진짜 한달에 1번씩 스테이케이션이라도 하는게 제 목표에요.
하얏이 영업을 참 잘했네요 ㅎㅎㅎ 작년에 홍홍홍님께 글로버리스트 라이트로 베네핏의 맛을 보여드려서 올해 또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하얏트 카드 이용하시게. 하얏은 해외여행할때 가치가 더 살아나는거 같아요 ㅎㅎㅎ 올한해 여행 많이 하시고 글로버리스트 베네핏 뽕 뽑으세요:)
하얏한테 영업 제대로 당했죠!!! ㅋㅋㅋ 가족들이 GOH 베네핏 받으면서 좋아하는거 보니 기대치를 져버릴수 없어 올해도 또 달려봅니다~~ ㅎㅎㅎ
안녕하세요. 처음 글올려 질문 드립니다.
제가 작년 2022년 50박을 했고, 10박만 더 올리면 글로벌리스트 목표를 가졌는데요,사실 10박을 올해 2023년 2월 말까지 하면 되는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올해 1월 1일 되니까 0day 으로 리셋 되었는데…그럼 다시 60박을 채워야 글로벌리스트 되는건가요? 아는분 예기로는 1월1일 로 0day 리셋이 아니라, 2월 말로 갱신된다고 들었었거든요. ㅜㅜ 혹시 이 부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Joon 님, 안타깝지만 지인께서 정보를 잘못주신것 같아요 ㅠㅠ
60박 카운트는 calendar year 안에 채우셔야하구요 베네핏은 다음해 2월말까지 적용이 됩니다. 아마 이부분을 착각 하셨나봐요…
2022년 1월 1일 – 12월 31일 60일 숙박을 채우면 2023년에 글로벌리스트가 되는거고 이 혜택을 2024년 2월 28일 까지 받으실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만약, 님 처럼 무모한도전을 이번 여름에 도전해서, 글로벌리스트가 성공하면, 유호기간이 2023년 말까지 글로벌리스트가 되는건가요? 아니면, 내년 2024년 2월까지 유호기간이 되는건가요? 큰 금액이 나갈 사항이 있어서, 크레딧 카드 를 조만간 써야 하는지라..무모한 도전 생각중인데, 괜히 유호기간이 내년 2월까지 된다면..솔직히 기간이 짧아서 무모한 도전의미가 있나 해서요.
아니면, 다른 글로벌리스트 좀더 쉽게 할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
2023년중에 글로벌리스트를 달성하시면, 2025년 2월까지 유효기간을 가지게 되십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아직 초보라서요.
만약 저희 가족이 올 여름에 한국에 2주간 있을 경우에,
가족이 총 5명 이라..호텔 방을 2개씩 잡을 계획인데요,
하루에 방 2개 잡으면, 1박으로 카운터 되나요? 아니면 2박으로 카운터 되나요?
14일동안 동일 어카운터로 방 2개씩 예약하면..14박으로 되는건지, 아니면 28박인지요?
방을 여러개 잡으셔도 qualifying credit 은 하나만 카운트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4일동안 방을 2개 예약하셔도 14박만 카운트 될거에요.
홍홍홍님 질문있어요.
요즘 이 카드 만들까 고민중인데요.
스테이트먼트 나올때 qn 계산되는거죠?
12월에 카드 사용하고 1월에 스테이트먼트 나오는 경우, qn이 내년으로 계산되나 궁금해서요.
스테이트먼트가 나오고 나서 QN이 적립되는것 같아요.
하얏 비지니스 카드 오퍼가 한참동안 6만이였는데, 조만간 75,000으로 올라갈것 같습니다. 이것 혹시 모르셨으면 조금만 기다려 보셔요. 🙂
네. 75k 기다리고 있었어요. ^^
이번주에 75K로 올라가서 나왔네요. 저도 늘푸르게님 댓글보고 호기심에 계산 해봤더니, $1400을 더 쓰면 만불을 쓰더라구요. 11월 10일에 끝나는 스테이트먼트 전에 다 사용하고서 5QN 받아야겠습니다. 🙂
저도 이게 좀 애매모호한게 있어서 좀 찾아봤는데요 스펜딩은 calendar year 라서 5박 qn 받으시려면 12월까지 만불을 채우셔야해요. 그리고 5박은 1월 스테잇먼이 나올때 내년으로 적립되는것 같아요. 만불 스펜딩은 1월 1일부터 다시 리셋 됩니다. 저도 지금 찾아보니 작년 12월에 스펜딩한 $4,200 이 그냥 날라가버렸네요.
연말에 스펜딩 잘 신경써야겠네요. 만불 단위로 잘 맞춰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2월에 몰아서 스펜딩해서 사인업 보너스받고, QN도 내년으로 받아야겠네요.